기온 상승에 따라 메이크업 픽서와 자외선차단제도 관심 주...

아리따움은 4월 화장품 시장을 쿠션을 중심으로 경기 진작을 추구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4월 아리따움의 화장품 경기를 진단하기 위해 서울지역 5개점과 부산, 광주, 충남, 순천 지역 각 1개 등 총 10개점을 대상으로 이달에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구매할 것으로 예상되는 제품에 대한 전화 인터뷰를 실시한 결과다.

아리따움은 4월 화장품 시장을 쿠션을 중심으로 경기 진작을 추구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이들은 “아이오페는 에어쿠션의 원조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쿠션 소비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에 아이오페와 라네즈에서 새로운 쿠션을 새롭게 출시했다. 다양하고 활발한 마케팅이 동반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주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아이오페 퍼펙트 커버 쿠션은 컨실러 크림을 담아 강력한 커버력이 장점이다. 잡티, 요철까지 커버하고 끈적임이 없기 때문에 기온이 올라가면서 소비량이 증가할 것 같다. 라네즈 레이어링 커버 쿠션의 경우에는 컨실링 베이스와 쿠션 기능을 가진 2 in 1이다. 잡티와 모공 커버 그리고 촉촉한 수분 피부가 차별화 포인트이므로 편리성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고 강조했다.

한편 전국 10개점의 이달에 가장 소비가 많은 제품을 다음과 같이 선정했다.

신사역점은 “라네즈 레이어링 커버 쿠션이다. 이어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도 관심을 갖고 있다”고 천호점 은 “라네즈 레이어링 커버 쿠션과 아이오페 퍼펙트 커버 쿠션이다. 마몽드 크리미 틴트 스퀴즈립도 소비가 증가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숙대입구역점은 “마몽드 크리미 틴트 스퀴즈립과 쿠션이다”, 동대문전농점은 “라네즈 레이어링 커버 쿠션과 아이오페 쿠션이다. 또 네일제품도 소비가 높다”, 혜화점은 “라네즈 레이어링 커버쿠션이다”라고 각각 설명했다.

부산대 직영점은 “마몽드 크리미틴트 컬러밤 인텐스와 라네즈 슬리핑 마스크 팩의 소비가 좋다. 앞으로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하면서 메이크업 픽서도 주목하고 있다”, 광주신창로점은 “아이오페 UV쉴드 선크림이다. 아이오페 퍼펙트 커버 쿠션의 소비가 증가할 것 같다”, 충남 신부스타점은 “마몽드 크리미 틴트 스퀴즈립다. 앞으로 쿠션 소비가 늘 것 같다”, 순천 연향점은 “라네즈 레이어링 커버쿠션, 마몽드 크리미틴트 컬러밤 인텐스다. 앞으로 날씨가 더워지면서 자외선차단제도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 있다”고 각각 밝혔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