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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뉴스 > 기타 2018. 04. 06. Fri
기타[상]중국 화장품 시장, 4차산업혁명 준비 활발...‘AR,VR,CR,MR 등 4R 진입’로레알, 에스티로더, 티몰 등서 AR 메이크업 기술 선보여...

중국 화장품 시장이 제 4차 산업혁명을 도입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일어나고 있다.(为引进第四次科技革命成果,中国化妆品市场涌现出各种各样的新尝试。)

iimedia Research 자료에 따르면 현재 중국 화장품 시장은 AR기술(Augmented Reality, 현실의 이미지나 배경에 3차원 가상 이미지를 겹쳐서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 기술)을 비롯해 VR기술, CR기술, MR기술을 속속 도입해 시험 단계를 거치고 있다. ‘4R 기술’이라는 단어로 통용되고 있을 정도다.(根据iimedia Research,以AR技术(Augmented Reality,将现实画面或环境与三维虚拟图像融合成一个影像的技术)为主VR、CR、 MR“4R”技术陆续被引进中国化妆品市场,当前正处于市场试验期。)

   
 

1.AR기술(AR技术, 增强现实)

로레알, 에스티로더그룹 AR메이크업 론칭

2017년 7월에 로레알그룹은 AR메이크업 APP ‘YouCam Makeup’과 협력해 사용자들이 이 APP으로 로레알그룹의 화장품 제품을 체험하는 길을 열었다. (2017年7月,欧莱雅集团便宣布与AR美妆APP“玩美彩妆”合作,用户可通过该APP体验欧莱雅旗下的化妆单品。)

또 에스티로더도 포털 사이트에 AR기술에 기반한 테스트 기능을 선보였다. AR기능으로 사용자가 에스티로더 플랫폼에서 제시된 각각 아이섀도우와 립스틱을 경험할 수 있다. (美妆界另一巨头雅诗兰黛也在其网站中推出了基于AR技术的试用功能。通过AR功能,用户可以尝试雅诗兰黛在电商平台中推出的各色眼影和口红。)

프랑스 화장품 체인인 Sephora는 소비자를 유치하도록 오프라인인 소매점에서 AR기기를 설치해 놓았다. 해당 회사가 이미 세계 각지에서 디지털 이념 소매점을 몇 개 오픈했다. 소비자들이 상품의 바코드만 스캔하면 바로 가상 메이크업 거울 TapandTry에서 자기 메이크업 해놓은 모습을 볼 수 있다.(法国美妆零售巨头Sephora在线下零售店推出AR设备,以此吸引用户前来体验。该公司已经在全球各地推出了多家数字化概念门店,顾客只需扫产品条形码,即可在虚拟试妆镜TapandTry中看到自己上妆后的效果。)

   
 

티몰 팝업스토어 AR메이크업 거울 론칭(AR试装镜进驻天猫快闪店)

현재 티몰 팝업스토어에 AR가상 메이크업 거울이 도입되어 젊은 여성 소비자를 유치하는 중요한 요인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사용자는 이 지능도구를 이용하여 각종 메이크업 룩을 시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체험 후 마음에 드는 제품은 곧바로 구매할 수 있다. (日前,天猫智慧快闪店便导入了AR虚拟试妆镜,成为吸引年轻女性消费者试妆体验的利器。体验者不仅可以通过该智能工具现场尝试各种妆容,还能通过试妆镜一键购买所有试妆的彩妆商品。)

따라서 AR기술을 통하여 소비자들은 단지 온라인만 이용해서 가상 메이크업을 완성할수 있어서 온라인 화장품 구입 때 직접 화장품을 시도하지 못한 결점을 보완할 수 있다. (该技术让用户在线上即可完成虚拟试妆,弥补线上购买彩妆用品却无法亲自试装的缺点。)

 

상소(常潇) 기자 / 17854230132@163.com<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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