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메이크업 회사인 NYX와 협업해 소매점에 VR기술 도입

2.VR기술(VR技术, 虚拟现实)

VR기술은 아주 새롭고 개성적인 특징으로 소비자의 욕구를 더욱 만족시키고 있다. (更加新颖和个性化的标签满足当下消费者的需求。)

 

2017년 12월 18일에 삼성과 프로 메이크업 회사인 NYX는 협업을 펼쳐서 일부 NYX 소매점에 VR기술을 선보였다. 2018년에 모든 소매점에 확대 시행하고 있다. 사용자는 삼성Gear VR제어기를 이용해 관심이 많은 제품의 정보를 알아보고 메이크업 튜토리얼 영상을 볼 수 있다.(近日,三星和专业彩妆公司NYX开展了合作,推出VR彩妆体验。从12月18日起,部分NYX化妆品商店将推出VR形式的化妆品体验,随后将在2018年在所有商店推出。用户能够使用三星GearVR控制器来选择了解更多感兴趣产品的信息、观看美妆博主的化妆教程。)

 

로레알 그룹의 헤어케어 브랜드 Matrix는 헤어미용사가 미용학원에서 시간과 비용에 대한 문제 해결을 위해 VR기술로 VR기술 튜토리얼을 시행할 예정이다. (欧莱雅旗下的沙龙美发品牌Matrix则利用VR技术,准备推出VR教学内容。解决美发师专程去实体美发学校培训耗时耗力的难题。)

VR 장비를 착용한 수강생들이 미용사의 시각으로 헤어스타일을 어떻게 하는지 경험할 수 있다. 쉽게 말하면 선생님이 수강생들을 일대일로 직접 가르치는 방식이다.(戴上VR设备的学员,可以从发型师的视角看到发型师是如何操作的,简单来说,就像师傅在面前手把手教一样。)

3.CR기술(计算机视觉)

소비자가 해당 기기를 통해 자신의 피부상태 등을 테스트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고를 수 있다. (消费者可以通过平台的皮肤测试功能,挑选真正适合自己的美妆产品。)

APP meitu뷰티가 검은 금요일, 쌍12절의 전자상거래 판촉 행사에서 CR기술을 소개했다. 사용자가 말소리가 제시하는 것에 따라 셀카하면 바로 유일한 피부상황 분석 보고서를 받아 볼 수 있다. 이 보고서는 피부 연령, 피부 상태 등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어 칭찬을 많이 받았다. (美图美妆在黑色星期五、双十二的电商大促活动中便充分使用了该功能。用户只需根据语音提示自拍,即可获得专属肤质分析报告。报告中包含肤龄、肤质等多项维度并根据皮肤问题针对性推荐美妆产品,好评如潮)

‘당신 오늘 예쁘다’라는 app도 사용자가 휴대폰 카메라에 얼굴을 인식시키고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의 피부연령,모공,블랙헤드,거름나난부분,광택도,피부색 등 피부문제를 자동적으로 식별하여 피부 건강에 대응하는 솔루션을 보여줄 앱이다.(在一款叫做“你今天真好看”APP上,用户只需要用手机摄像头拍一张照片,算法就能自动识别出用户的肌肤年龄、黑头、毛孔、出油部位、光滑度、肤色等等肤质的问题,并给出相应的护肤建议或者匹配护肤指导。)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