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이용한 별도의 맞춤화장품 추진키로...

앞으로 에스디생명공학의 주가가 한차례정도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회사의 대표 브랜드인 SNP가 중국의 전자상거래 수입 플랫폼 가운데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왕이카오라하이거우(网易考拉海购)’와 중국 시장을 겨냥한 맞춤화장품을 개발하기 위한 MOU를 최근 체결했기 때문이다.

 

‘왕이카오라하이거우(网易考拉海购)’는 2015년 1월에 설립됐다. 직영 B2C방식이며 제품수입방식은 해외직송+보세수입이고 품목은 종합이다. 아이메이(艾媒) 발표 자료에 따르면 시장점유율은 업계 부동의 1위이며 정품 신뢰도 역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현재 중국의 주요 플랫폼 중 2017년 기준으로 왕이카오라하이거우, 티몰글로벌, 징동월드와이드가 전체 시장의 61%를 차지하고 있다.

국내의 중견기업들의 경우에는 중국 등 해외에 진출하거나 혹은 외국의 유통과 MOU만 체결해도 주식 시장에 반영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이 같은 관례를 보면 한차례 정도 상승할 힘을 가지고 있다.

최근 중국의 초북망(楚北網)은 ‘왕이카오라하이거우, SNP와 협력해 ’중국여성뷰티성장계획‘ 발표(网易考拉与SNP共推 ’中国女性美丽成长计划‘ 让消费者放心买正品)이란 보도를 통해 중국 여성을 위한 맞춤화장품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왕이카오라하이거우가 SNP와 빅 데이터를 협력해 왕이카오라하이거우의 사용자들에게 합명 상품과 맞춤화장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SNP 국제사업부 조진만 이사도 2018년에 SNP가 중국시장에서 왕이카오라하이거우와 계속 협업해 왕이카오라하이거우 플랫폼만 갖고 있는 제품을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최근 왕이카오라하이거우가 발표한 ‘2017해외화장품추세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수입화장품시장은 고성장 국면에 접어들고 있다. 경제적 수준 향상으로 80%의 중국 여성분들이 고가 화장품을 더 선호하고 학생들도 고가화장품을 선호하는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 그렇지만 중국 여성들 대부분은 복합성과 지성피부인데 제형이 가벼운 제품을 더 좋아하니까 중국시장에 대해 해외 뷰티브랜드들이 중국 여성 소비자를 대상으로 신제품을 내놓아야 한다. (促成了双方进一步的深度合作。网易考拉海购表示,将与SNP打通数据,推出联名款和定制款商品,以回馈网易考拉的高质量用户。SNP公司国际事业部理事赵镇满也透露,在2018年,SNP将继续在中国市场与网易考拉海购合作,开发平台专享系列产品。据此前网易考拉海购发布的《2017进口美妆趋势报告》,中国进口美妆市场正在快速进入增长期。88%的中国女性消费者在经济条件允许的情况下,希望使用更高端的化妆品,并且此类诉求在学生群体中也具有很高的比例。但中国女性由于混合性、油性肤质较多,更偏好轻薄质地的产品,对于中国深具潜力的女性进口美妆市场来说,海外美妆品牌需要根据中国女性市场的本地需求,推出针对当地消费人群的新产品。)

또 이번 협약을 통해 왕이카오라하이거우가 세관과 제휴하여 SNP상품의 원산지 조사 서비스를 제공하다며 소비자가 주문을 하면 상품의 출처, 걸치던 항구 등 관련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어 크로스쇼핑을 보장하기로 했다. (网易考拉海购将联合海关提供关于SNP商品的正品溯源服务,消费者通过商品订单,即可查询商品来源、所经口岸等相关信息,让跨境购物放心无忧。在关于2017年跨境电商市场的最新研究中,网易考拉海购以38.8%的正品信任度领跑各跨境电商平台,连续两年蝉联正品信任度第一,这与网易考拉海购的自营直采模式及正品溯源服务都密不可分。)

협약에서 왕이카오라하이거우가 중국 소비자에게 SNP정품 상품을 갖다 줄 것이다. 아울러 양측은 중국 소비자가 고품질적인 화장품에 대한 수요에 만족하도록 중국 시장에 맞춰 ‘중국여성뷰티성장계획’을 발표했다며 왕이카오라하이거우는 자신의 소비 빅데이터에 의하여 SNP가 중국시장 수요를 더 정확하게 파악하고 중국 소비자에 맞추는 고품질 상품을 만들 을 수 있게 도와주고 SNP의 중국 시장 진출에 주력해 나가기로 했다. (网易考拉海购与韩国美妆品牌SNP完成了后者在华电商授权的签约仪式,双方将进一步深化品牌合作及产品布局,携手将SNP正品带给中国消费者。另外,双方还将针对中国市场推出“中国女性美丽成长计划”,满足中国消费者对于高质量美妆正品的需求,网易考拉海购将通过自身的消费大数据,帮助SNP更明确地知晓中国市场的消费需求,精准打造符合中国用户的高品质商品,助推SNP入华发展。)

한편 초북망(楚北網)은 이번 왕이카오라하이거우와 SNP가 협력해 발표한 ‘중국여성뷰티성장계획’이 자체의 소비 빅데이터에 의하여 해외 브랜드가 중국소비자수요를 더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고퀄리티 제품을 출시하게 만들고 소비자가 고품질 생활에 대한 추구에 만족하는 동시에 또 처음에 해외 뷰티 브랜드가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에 따라 상품전향을 시작하는 포문을 열었다고 논평했다. (此次网易考拉海购与SNP共推“中国女性美丽成长计划”,可以通过自身的消费大数据,帮助海外品牌商可以更明确地知晓中国市场的消费需求,打造精准消费人群的高质量产品,帮助消费者实现对高质量美好生活的追求,同时,开启海外美妆品牌针对中国电商市场进行本土化需求适应性改变的先河。)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