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7년 90,95후 소비자 이용이 전체의 50% 달해...

최근 티몰글로벌이 2015년 1월부터 2017년 12월까지 3년 동안의 알리바바테이터(dt.alibaba.com)에 근거해 고객들의 소비 빅데이터를 분석한 ‘2017 티몰글로벌 연간소비추세보고서’를 발표했다. 총 68개 국가 및 지역이고 3700여개 브랜드의 16,400여개 제품이다. (近期,天猫国际对阿里数据提供的2015年1月-2017년3月顾客消费数据做出分析,并发表了《2017年天猫年度消费趋势报告书》。从68个国家和地区、3700多个覆盖品类、16400多个引进品牌的线上表现中解读进口消费趋势。)

자료출처,  2017 티몰글로벌 연간소비추세보고서

주요 소비 연령대와 도시는?(主要的消费年龄层及城市?)

90후, 95후가 중요한 소비계층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 또 지역별로는 그동안 1,2선 도시가 중심이었다. 최근에는 3선 도시에서 소비 증가 추세가 나타나고 있다.(90后、95后引领消费升级,三线城市等开始崛起)

이 같이 소비 주체가 변화하면서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수입상품을 구매하기 위한 대열에 참가하고 있다. 수입상품 구매가 습관화됐다. 그중에 90후 및 95후 연령대의 젊은이들은 수입상품을 소비한 새로운 세력이 됐다. 데이터에 따르면 2107년에 90,95후 소비자 수가 50%에 접근하고 소비액이 40%에 차지하고 있다. 특히 3선 및 3선 이하 도시의 90,95후 연령대가 수입상품 소비에 더 많은 기여를 했다.(随着消费升级,越来越多的消费者加入进口消费大军,进口消费习惯已经养成,并且趋于常态化。这其中,90后和95后为代表的年轻人成为进口消费新势力。数据表明,2017年90后和95后消费人数占比接近50%,消费金额接近40%。其中,三线及以下的城市90后和95后开始贡献更多力量,小镇青年开始崛起。)

자료출처,  2017 티몰글로벌 연간소비추세보고서

또 소비 업그레이드를 이끈 소비자 중 여성의 비율이 70%를 차지하고 있다. 연령별로는 90후 및 95후 소비액은 50%에 이르고 있다. 1,2선 도시 고객 기여율이 60%를 차지했다. 1,2선 도시 90후 여성들은 로즈 오일과 같은 고급화장품을 자주 구매는 경향을 95후 소비자는 치아미백제, 페이스롤러, 마스크 팩 ,오일 등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在引领消费升级的人群中,一二线90后和95后女性引领了进口消费升级。在消费升级顾客中,女性消费额占据7成以上,90后和95后消费额近5成,一二线贡献6成以上消费。玫瑰精油成为一二线90后女性消费者中档升高档的增比较大的购买产品。95后则更关注自我需要的产品,如牙齿美白脱色剂、瘦脸工具、面膜粉、精油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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