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중국뉴스 > 기타 2018. 04. 12. Thu
기타[2]티몰서 화장품 판매왕 등극 비결...'한국, 일본 선호'마스크 팩과 얼굴 케어 세트, 자외선 차단제가 주축...

어떤 상품이 인기가 높은가?(有哪些高人气商品?)

새로운 개념, 새로운 상품 그리고 작은 나라(小众)가 각광을 받았다.(爱尝鲜:小众国、新品类、新概念受追捧)

   
자료출처,  2017 티몰글로벌 연간소비추세보고서

티몰글로벌 수입상품 판매액 국가별 상황을 보면 소비자는 한국, 일본의 화장품을 선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의 경우에는 기저귀, 마스크 팩, 미용 청결도구가 10% 이상에 이르고 있다. 한국의 경우에는 마스크 팩과 얼굴 케어 세트, 자외선 차단제이며 1-10% 정도다.(从天猫国际进口产品不同国别销售额占比分布图中可以看到,消费者热衷在日韩国家购买护肤品。来自日本的产品,主要以纸尿裤、面膜、美容清洁工具为主,这一销售额比例高达10%以上。而购买自韩国的产品,主要为面膜、面部护理套装、防晒等产品,比例在1%—10%之间。)

   
자료출처,  2017 티몰글로벌 연간소비추세보고서

메이크업제품이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판매비중도 해마다 늘어나고 있다. 그중에서 색조 메이크업과 기초화장품이 70%를 차지하고 있다. 개인 케어제품, 머리 케어제품, 뷰티 머신(beauty machine)등은 각각 절반씩 차지하고 있다. (美妆护理产品的热度越来越高,销售额占比逐年提升,其中护肤和彩妆占比最大,占比近7成。个人护理、美发护发、美容美体仪器等平分秋色,各占一席之地。)

   
자료출처,  2017 티몰글로벌 연간소비추세보고서

그 중에서 메이크업 케어 품목이 차지한 비중의 순위는 마스크 팩, 얼굴 에센스, 얼굴 케어세트, 썬 크림, 로션이다. 얼굴 에센스 제품의 판매액이 2년간 27배로 빠르게 성정하고 있다. 이는 스페인 화장품 브랜드 Martiderm가 출시한 안병(安瓶)때문이다.(其中,美妆护理产品品类占比排名依次为面膜、面部精华、面部护理套装防晒和乳液,面部精华销售额增长迅速,两年间增长了27倍,这得益于西班牙护肤品牌对安瓶精华概念的推动。)

 

진려원(陈丽媛) 기자 / 473043149@qq.com<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