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유통 > 백화점/면세 2018. 04. 10. Tue
백화점/면세[화장품 해외 진출] 홍콩, 중국, 핀란드, 독일 등으로 진출 지속코코스타, 퓨어힐스 등 중소 브랜드 주축 이뤄...

국내 화장품의 해외 진출과 새로운 유통 진출이 뜸하다.

3월 초순까지만 해도 많은 브랜드들이 앞다퉈 해외 진출을 시도했다. 또 중견 및 중소브랜드들이 국내의 유통채널에 속속 진입하면서 활력을 보였다. 하지만 4월로 접어들면서 눈에 띄게 감소하고 있다.  

최근에는 코코스타 등 중소 브랜드들의 해외 진출이 이어졌다. 홍콩과 중국 북경, 독일, 핀란드, 말레이시아, 독일 등의 SASA와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드럭스토어 채널에 진출했다.

   
 

코코스타, 홍콩 SASA 입점

코코스타가 홍콩의 화장품 전문점 SASA에 입점했다.

코코스타는 현재 유럽, 미국 등 20여개국의 니먼 마커스 및 노드스트롬, 프랑스 백화점 갤러리 라파예트(Galeries Lafayette), 스페인 백화점 엘꼬르떼잉글레스(El Corte Ingles), 이태리 백화점 라리나센테(la Rinascente)와 유럽 세포라 및 중국 세포라에서 판매되고 있다.

또한 독일 드럭스토어 디엠(dm)과 더글라스(Douglas)에도 입점했으며, 지난해에는 중국 신시지에(新世界)백화점의 편집샵 LOL에 진출했다.

한편 코코스타는 홍콩에서 립마스크 팩 3종(핑크, 민트, 장미)을 출시한다.

조성아뷰티, 중국 베이징 ‘차오양조이시티몰’ 입점

조성아뷰티가 베이징 차오양조이시티몰에 입점했다. 베이징 차오양조이시티몰 매장에서는 원더바스의 ‘살롱 드 떼’를 비롯해 조성아22의 ‘씨앤티 대왕쿠션‘ 및 신제품을 선보인다.

한편, 조성아뷰티는 북미 세포라(Sephora), 아시아 샤샤(SASA), 오세아니아 메카(MECCA), 중국 백화점 등 전세계 600여개 뷰티 스토어에 입점했다.

퓨어힐스, 독일 화장품 시장 진출

퓨어힐스가 독일 ‘데엠(이하 DM)’ 매장에 입점했다.

퓨어힐스는 작년 프랑스 마리오노 브랜드관 론칭 이후 독일 듀글라스(DOUGLAS) 브랜드 입점 계약을 마쳤으며, 올해 상반기 내 독일 온라인쇼핑몰 잘란도(ZALANDO), 오스트리아 비파(BIPA), 스페인/포루투칼 엘코르떼 잉글레스(El Corte Ingres) 론칭 등을 준비중이다.

한편 퓨어힐스는 독일 DM 매장에 프로폴리스 라인과 센텔라 라인, 진생베리 라인, 차콜라인을 선보였다.

더스킨하우스 화장품, 핀란드 스톡만 백화점 입점

더스킨하우스가 핀란드 스톡만 백화점에 입점했다.

더스킨하우스는 작년 하반기부터 핀란드의 다양한 대, 소 유통망을 통하여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올 4월말 추가로 스웨덴 약국체인 아포테크(Apotek)에 입점할 계획이다. 또한 현재 다양한 제품군을 개발하고 있고 올해 여러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메디큐브, 에이프릴스킨 말레이시아 ‘가디언’ 입점

메디큐브, 에이프릴스킨이 말레이시아 드럭스토어 ‘가디언’에 입점했다.

말레이시아 ‘가디언‘에선 에이프릴스킨의 퍼펙트 매직 커버 핏 쿠션, 픽싱쿠션, 매직스노우쿠션 등을 선보이고 있으며, 메디큐브의 레드 라인 기초, 레드 이레이징 크림, 레드 바디바, 레드 폼 클렌저 등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에이피알은 중화권을 비롯해 동남아시아 등 해외 온라인, 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도마스크, 미러 마스크팩 신세계 면세점 및 온라인몰 입점

이도마스크 미러 마스크팩이 신세계 면세점 본점과 온라인 몰에 입점했다.

신세계 면세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미러 마스크팩은 5STEP 화이트닝 기능성 미러 마스크팩과 5STEP 링클케어 기능성 미러 마스크팩이다.

한편 이도마스크는 올 상반기에 수분 마스크팩과 진정 마스크팩을 출시할 예정이며 출시 후 면세점과 드럭스토어, 온라인몰 등에 입점하여 판매할 예정이다.

이정민 기자 /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