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지만 시장은 초기 단계 수준...

그동안 수분크림이나 마스크 팩 등 위주로 중국 시장 진출을 추진해 온 국내 기업들이 ‘메이크업 리무버‘를 검토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중국의 전첨산업연구원(前瞻产业研究院)은 ‘2018년 메이크업 리무버의 시장현황 및 발전추세 분석(2018年卸妆产品市场现状与发展趋势分析 未来发展空间巨大) 보고서를 통해 향후 발전할 수 있는 잠재력이 매우 크다고 예상했기 때문이다.

중국의 메이크업 리무버 시장현황(卸妆产品市场现状分析)

이 보고서는 메이크업이 현대여성에게 얼마나 중요하는지 말할 필요가 없다. 따라서 메이크업을 지우는 제품도 점점 중요하게 인식되어 지고 있다. 깨끗하게 메이크업을 지우는 것은 피부가 원시적인 상태를 돌아가서 피부의 스트레스를 완화시킬 수 있다. 메이크업 리무버라는 개념은 더욱 많은 여성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化妆对于现代女性而言意义自然是不言而喻的,而卸妆同样也能起到相似的作用,干净彻底的卸妆往往让肌肤恢复到最原始的状态,从而达到疏解肌肤压力的作用。卸妆的概念引起越来越多爱美女性的注意,这就使得卸妆产品市场迅速升温。)

자료출처, 前瞻产业研究院整理 전첨산업연구원 정리

전첨산업연구원이 발표한 '2108-2023년 중국화장품 시장수요예측과 투자전략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2015년 메이크업을 지우는 제품 판매규모는 16.45%로 64.20억 위안으로 해마다 두 자리 수의 성장세를 유지해 오고 있다. 2016년까지 메이크업 리무버 제품 판매규모가 약 75.85억 위안으로 동기 대비 18.15% 성장했다.(前瞻产业研究院《2018-2023年中国化妆品行业市场需求预测与投资战略规划分析报告》数据显示,2015年卸妆产品实现销售额64.20亿元,销售额保持两位数增长,达到16.45%,使用卸妆产品的消费者也在逐渐增多。到2016年,卸妆产品销售额约为75.85亿元,同比增长18.15%。)

자료출처, 前瞻产业研究院整理 전첨산업연구원 정리

이 같이 최근 몇 년 들어 메이크업 리무버 제품이 성장을 하게 된 배경은 다음의 3가지 요인 때문이다. 첫째 메이크업을 하면 메이크업을 지워야 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수요가 증가했다. 둘째 메이크업 리무버 제품의 사용 빈도가 높아서 이론적으로 시장수요도 크다. 셋째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중국 메이크업 리무버 시장의 발전 동력은 주로 수요드라이브와 경쟁드라이브다.(卸妆产品这几年一直被行业所看好,主要原因在于三点:第一,它是必需品,只要化妆就必须卸妆;第二,卸妆产品使用频率高,理论上市场容量大;第三,使用简便、操作可行。具体来说,我国卸妆产品市场发展动力主要表现为需求驱动和竞争驱动两个方面。)

메이크업 리무버 시장은 거대한 잠재력이 있지만 발전 상황은 좋지 않다. 이는 메이크업 리무버 시장이 아직 초급 단계에 있기 때문이다. 메이크업 리무버제품은 이직 발전하고 있어서 원료, 리무버 효과과 같은 것이 여전이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메이크업 리무버 시장의 발전을 느리게 하고 있다.(尽管卸妆产品有着巨大潜力,但此前发展一直不温不火,这与卸妆产品市场本身处于初级阶段有关。因为卸妆产品正处于崛起时期,在原料环节、卸妆效果等方面不完善,导致整个卸妆产品市场发展并不理想。随着女性消费者卸妆意识觉醒,以及彩妆市场快速成熟,卸妆产品有望迎来突破性增长。)

전반적으로 보면 제품을 선택할 때 피부 타입을 고려해야 하는 화장품시장에 비해 메이크업 리무버시장은 이미 규모가 형성된 금광처럼 소비인지와 같은 제한이 없어 화장품 시장에서의 새로운 초점이 될 것이다.(总的来说,相比化妆品类而言,卸妆市场是一座已经成规模的金矿,且并不受品类或消费认知的限制,化妆品还要针对皮肤类型来选择,而卸妆产品就没这么多要求,所以卸妆产品有可能成为化妆品市场新爆点。)

자료출처, 前瞻产业研究院整理 전첨산업연구원 정리

향후 3-5년간 메이크업 리무버제품은 안정적인 급속한 성장기에 접어들 것으로 전망되고 발전 잠재력이 만만치 않다. 2023년까지 중국메이크업 리무버 시장규모는 209억 위안에 이를 것이다.(预计在未来的3-5年,卸妆产品都将处于快速、稳步的成长期,发展潜力不容小觑。到2023年,我国卸妆产品市场规模将达到209亿元。)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