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브랜드 시장 점유율 축소되고 중국 로컬 브랜드 높아져...

卸妆产品未来趋势分析(향후 메이크업 리무버 발전추세)

우선 전반적인 발전상황을 보면 주민 건강의식의 강화와 생활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더 많은 소비자(특히 여성 소비자)는 메이크업 리무버제품을 사용하고 화장품에서 메이크업 리무버제품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돼 시장수요도 빠르게 성장할 것이다.(首先,从整体发展来看,随着居民健康意识的不断增强,以及生活水平的不断提高,越来越多的消费者(大部分是女性)将使用卸妆产品,卸妆产品在化妆品中的重要性日益凸显,卸妆产品市场需求将会得到快速增长。前瞻分析认为,未来几年卸妆产品的年均增速将维持在15%-18%之间,总体增速较快,卸妆产品市场发展前景广阔且潜力较大。)

자료출처, 前瞻产业研究院整理 전첨산업연구원 정리

또 제품 종류를 보면 크림, 클렌징, 로션 등이 시장에서 주력을 이뤘다. 하지만 클렌징 워터과 클렌징 밀크의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 40세 이상 여성들은 클렌징 로션을 사용할 때 젊은 사람들이 이미 이런 새로운 재품을 맛보기 시작했다. 클렌징 워터가 적극적이지 않고 시원하고 간단한 메이크업을 지우기 때문에 15-19세 여학생들에 인기가 많으며 현재 유행하고 있는 샤베트 타입의 클렌저가 20세의 뷰티 크리에이터(포니처럼)에서 인기가 높다.(其次,从产品种类来看,虽然乳状和油状卸妆产品一直是市场的主力军,不过它们的表现却难敌近年来异军突起的卸妆水和卸妆膏。当40岁以上的成熟女性还依赖于卸妆乳的时候,年轻人已经开始尝试这些新的产品形式。卸妆水在15-19岁的学生妹中特别受欢迎,清爽不刺激也足以实现简单妆容的清洁;同时,正当红的卸妆膏则受到20多岁美妆达人们的追捧。)

상품가격을 보면 젊은 여성들은 메이크업 리무버 상품을 소비하는 주력군이다. 때문에 단가50-150위이원인 상품이 시장에서 가장 큰 성장점으로 부상하고 있다. 기타 화장품에 비해 시장에서 일본 브랜드의 경쟁력이 높지만 시장점유율이 3년 전인 1/4에 1/5로 축소됐다. 더 많은 중국 로컬 브랜드가 이 시장에서 진입하고 가격과 좋은 이미지로 시장점유율의 절반 정도를 차지했다. 시장경쟁이 갈수록 치열해 짐에 따라 저렴한 가격인 메이크업 리무버제품은 주도적인 자리를 잡을 것으로 전망된다.(第三,从产品价格来看,由于年轻女性是卸妆产品的主力消费者,单瓶价格在50-150元的大众化产品是市场的最大增长点。相对于其它化妆品种类,日本品牌在卸妆领域有较强优势,不过其市场占有率已经从三年前的1/4萎缩到1/5;更多本土品牌加入这个市场,以富有竞争力的价格和逐步优化的产品与形象,抢占了过半的市场份额。因此随着市场竞争日益激烈,平价卸妆产品将占据主导地位。)

제품효능의 경우에는 기초 청결효과는 소비자들이 주요한 관심사가 될 뿐만 아니라 제조사들이 상품을 설계하고 소통할 때의 주안점이 된다. 또한 보습효과를 가자는 제품도 많아져서 특히 주목을 끌고 있다.(第四,从功能诉求上来看,基础的清洁能力是消费者的主要关注点,也是厂商设计产品和沟通时的必要着力点。而带有滋润功能的产品也有所增长,尤其吸引熟龄女性。)

자료출처, 前瞻产业研究院整理 전첨산업연구원 정리

판매경로 측면에 보면 대형마트를 대신 화장품 전문점은 주로 경로가 됐다. 이와 함께 온라인 판매가 빠르게 발전하고 소비자가 자주 온라인 경로를 통해 메이크업 리무버 상품을 구매하고 있는 추세다.(最后,从渠道发展来看,化妆品店取代大卖场,成为主流渠道。同时,线上渠道发展迅速,消费者通过线上渠道购买卸妆品将会越来越频繁。)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