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중국뉴스 > 유통 2018. 04. 11. Wed
유통엘지 ‘후’의 청도금왕그룹? ‘중국 최대 화장품판매사...디지털 진출‘2014년 진출해 현재 37,000여개의 오프라인 판매망 구축...

엘지생활건강 ‘후’의 중국내 판매권을 확보해 운영하고 있는 청도금왕그룹은 어떤 회사인가?

   
 최근 청도금왕은 '디지털 금왕, 새로운 판매형식 맞이하다'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청도금왕은 2014년부터 화장품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2015년 연방파트너제도를 제안하며 2016년 인수합병을 더욱 확대하며 2017년 중장(众妆)산업사슬회사를 설립해 비주얼산업 플랫폼을 구축하는 든 화장품산업개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2018년에는 새로운 디지털판매분야에 진출을 선언했다. (从2014年正式大举进军化妆品产业,到2015年推行联邦合伙人制;到2016年并购的不断深入,提出构建颜值经济产业圈平台;再到2017年成立众妆供应链公司,打造颜值产业服务平台,青岛金王一直推动着中国化妆品产业自下而上的变革。2018年,勇于突破的青岛金王,又将在数字化新零售上“放大招”。)

지난 3월4일 '디지털 금왕, 새로운 판매형식 맞이하다'라는 주제로 한 세미나에서 진소빈(陈索斌)금왕 회장은 2018년 금왕이 각성 중장공급사슬회사의 토대로 새로운 판매프로젝트에 대한 투입을 확대한다고 했다. 기술,인재,글로벌구입,지혜물류,새로운 판매 모범점 ,온라인과 오프라인 일체화 해결방안을 포함된 많은 분야를 구축하며 만점(万店) 운영계획을 실시하고 중장(众妆)공급사슬을 이용해 올해 상반기 전국 메이크업전문점을 신속히 연결한다고 발표했다. (3月4日,在主题为“数字金王 拥抱新零售”的年会上,金王董事长陈索斌宣布了数字金王新零售战略的启动:2018年,金王以各省众妆供应链公司为基础,计划在新零售工程项目上加大投资,建立健全包括技术、人才、全球集采、智慧物流、新零售样板店、线上一体解决方案等诸多板块;并启动万店工程计划,依托众妆供应链项目,在上半年对全国美妆门店进行快速链接。)

진화장은 2017년 금왕의 업적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17년 금왕 GMV판매액 68.89억, 영업설득47.10억, 상시회사주주순이익4.31억, 경영현금흐름 3000만 위안의 실적을 달성했다. 현재 김왕 오프라인 채널이 전국 20개성, 37,000개 넘은 판매망을 구축하고 있으며 구입규모는 30억, 소매규모 70억 위안에 달하면서 200개를 넘은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금왕은 중국 최대 화장품산업 판매서비스회사가 됐다. (年会上,陈董首先分享了金王2017年度的业绩快报。2017年,金王实现GMV交易额67.89亿元,营业收入47.10亿元,归属上市公司司东净利润4.31亿元,经营性现金流为3000万元;此外,目前金王的线下渠道已经覆盖全国20个省,覆盖终端网点超过37000家,采购规模30亿元,零售规模70亿元,系统活跃品牌超200个。毫无疑问,金王已经成为中国最大的化妆品产业零售服务商。)

자회사로는 항주유코(杭州悠可), 운남홍방(云南弘方), 호베이징맹(湖北晶盟), 산동바미(山东博美), 안휘홍방(安徽弘方), 절강김장(浙江金庄)등이 있다. 그중에서 항주유코의 업적이 가장 뛰어나다. 2017년 항주유코(杭州悠可)는 GMV 30억 위안에 이르고 3000만이 넘은 팬들을 확보하고 있다. 2017년 11월11일인 판매액이 10억 위안에 달했다. 또한 에스티 로더, 록시땅, Clarins, 라로슈포제, 크리니크, MAC과 같은 고급브랜드의 온라인 판매권을 갖고 있는 게 장점이다. (在子公司中,杭州悠可、云南弘方、湖北晶盟、山东博美、安徽弘方、浙江金庄等均表现突出。其中,杭州悠可业绩最为抢眼。2017年杭州悠可实现GMV30亿元,累积了超过3000万粉丝,2017年双11单日销售大增至10亿元。拥有雅诗兰黛、欧舒丹、娇韵诗、理肤泉、倩碧、MAC等高端品牌线上运营权的悠可,已经成为线上高端品牌最大运营商。)

진 회장은 알리바바와 Tencent가 오프라인 판매채널로 지속적으로 진입하면서 새로운 판매의 전투가 이미 시작됐다. 전통적 화장품판매형식은 이들의 진입으로 새로운 디지털 판매형식의 혁신이 필요하다. 이는 바로 새로운 디지털판매 플랫폼을 활용하여 자원공유를 통해 협력을 실현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陈董指出,随着阿里和腾讯对线下实体零售布局的持续深入,新零售的战役已经全面铺开,面对来势汹汹的外来者,传统的化妆品零售模式已经无力抵挡,急需一场数字化新零售的变革:利用全新的数字化零售平台,通过资源共享,最终实现共赢。)

   
최근 청도금왕은 '디지털 금왕, 새로운 판매형식 맞이하다'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금왕이 만든 새로운 디지털 소매플랫폼은 지혜물류, 일체화 운영방안, 소비금용, 글로벌구입, 온라인과 오프라인 용합, 빅데이터플랫폼 등 많은 서브시스템이다. (金王打造的数字化新零售平台,拥有智慧物流、一体化运营方案、消费金融、全球集采、线上线下融合、大数据平台等诸多子系统。)

진 회장은 금왕이 만든 디지털 판매플랫폼이 빅데이터, 인공지능등 기술수단으로 메이크업전문점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연통, 소비장소 디지털화, 마케팅모드 혁신을 하여 메이크업의 새로운 판매시스템을 구축하며 금왕의 공급사슬 공유와 만점(万店)기획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협력을 실현하다고 강조했다. (陈董强调,金王打造的数字化新零售平台,将通过大数据、人工智能等技术手段,实现美妆店现线上线下互通、消费场景的数字化、以及营销模式的创新,构建美妆的新零售体系;并通过对金王供应链体系的共享,依托万店工程计划,形成规模协同效应,最终实现合作伙伴的共赢。)

디지털 판매플랫폼을 만든다면 전문적이고 훌륭한 인재는 필요하다. 이를 위해 금왕은 특별히 디지털팀을 만들었다. 그 중에서 장샤오용(张晓龙) 시나망회사시스템구축 전 총재김자 겸 시나 웨이보핵심팀및 아리건강 부회장, 장명강(张明刚) 아리하마생선(阿里盒马生鲜)기초공급사슬 상품기술 전 총감독 겸 Haier일일순(日日顺)물류 전CTO,판민(潘敏) 로레알 중국 고객마케팅 전자상무 전 총감독 등 유명한 인물이 있다. (要打数字化新零售平台,专业的优秀人才必不可少。为此金王专门组建了数字化团队,其中不乏技术大牛,如曾历任新浪网集团系统构架总负责人、新浪微博核心团队、阿里健康副总裁的张晓龙;曾任职阿里盒马生鲜基础供应链产品技术总监、海尔日日顺物流CTO的张明刚;以及前欧莱雅中国顾客营销电子商务总监潘敏等。)

   
최근 청도금왕은 '디지털 금왕, 새로운 판매형식 맞이하다'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언급할 만한 것은 금왕이 정성을 들여 만든 모범점 ‘BEAUTY WORK SHOP’도 디지털 판매와 만점(万店)프로젝트인 중요한 자원이다. BEAUTYWORKSHOP의 큰 특징은 디지털화이고 금왕 공급체인, 스마트 물류플랫폼, 온라인교역플랫폼 및 새로운 소매플랫폼의 데이터 체인을 통해 고객님들이 가계에 들어가자마자 전자설비로 회원정보 수집하고 고객들의 소비시간과 선호, 구입한 상품과 같은 않은 데이터를 기록하며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플랫폼으로 그것을 분석하여 정확한 판매 전략의 세울 수 있다. (值得一提的是,作为金王数字化新零售以及万店工程计划的重要载体,金王精心打造的样板店——BEAUTYWORKSHOP也在年会期间闪耀亮相。BEAUTYWORKSHOP最大的特点在于数字化的技术手段,通过金王供应链平台、智慧物流平台、线上交易平台以及新零售平台数据链的打通,BEAUTYWORKSHOP可以实现顾客一走进门店,利用诸多电子设备,实现会员信息的自动采集,并记录顾客的消费停留时间、消费喜好、所购商品等诸多数据,通过大数据平台及人工智能的分析,为门店销售提供精准的销售决策支持。)

진려원(陈丽媛) 기자 / 473043149@qq.com<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