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규모 1,508억 위안...‘화장품사+전자상거래사+소매점 협력 모델 구축’

[화장품사+전자상거래사+소매점 협력 모델 구축...1,255억 위안]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사용자들이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고 소비 결정 과정을 빠르게 하고 있다. 메이크업커뮤니티의 신속한 발전은 사용자를 위해 더욱 효율적인 교류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6년 간 온라인 경로로 판매한 화장품규모가 지속적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2017년 화장품 인터넷 쇼핑 규모가 약 1,508억 위안을 기록했다. 향후 화징품회사과 오프라인 전문점이 적극적으로 온라인 판매경로를 발전시키고 전자상거래는 화장품회사와 협력하면서 소비자를 위한 좋은 상품과 체험을 제공해 화장품의 인터넷 판매 시장규모도 계속 확대할 것으로 예상된다. (电商平台让用户的信息获取更加高效,为美妆用户提供了更快的消费决策过程,美妆社区的快速发展为用户提供了更有效率的交流平台。过去6年,化妆品线上渠道交易规模持续保持快速增长,2017年化妆品网购规模约1508亿元。未来,随着化妆品品牌方和线下专营店积极发展线上渠道,以及电商平台通过与品牌方合作,为用户提供更好的产品和体验,化妆品网络零售市场规模将继续增长。)

2015~2017년 중국 인터넷쇼핑 사용자 규모 및 사용률

현재 중국화장품온라인 판매경로는 주로 C2C플랫폼과 종합 B2C플랫폼、B2C플랫폼, 오프라인상가 본인이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 브랜드가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 공동 구매 등 6가지다. 그중에서 C2C은 일찍 발전했다. 중국 타오보오망이 2003년에 설립한 종합B2C플랫폼이다. 화장품 B2C 플랫폼과 브랜드의 인터넷 쇼핑몰은 2008년에 설립됐다. 오프라인 상가 자기경영인 인터넷 쇼핑몰과 공동 구매는 2010년에 나타났다. (目前,我国国内化妆品的线上渠道主要分为六类,即C2C平台、综合B2C平台、垂直B2C平台、线下渠道自营网上商城、品牌自营网上商城和团购。其中,C2C平台发展较早,国内的淘宝网成立于2003年,综合B2C平台、化妆品垂直B2C平台和化妆品品牌方自营网上商城多发展于2008年,线下渠道自营网上商城和团购平台则多在2010年出现。)

2011~2017년 중국 화장품 인터넷쇼핑 규모(단위:억)

소비자는 정품을 구매하기 위한 수요가 더욱 강력해지면서 화장품회사는 대형 B2C 전자상거래와 협력하고 회사나 위탁 소매상이 B2C 플랫폼에 플래그 숍을 오픈해 소비자를 위해 직접 정품과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노력을 펼치고 있다. (随着消费者对于正品保障诉求愈发强烈,品牌方开始与大型B2C电商进行合作,由品牌方或其授权销售商在B2C平台开设品牌官方旗舰店,直接为消费者提供正品产品和优质的售前售后服务。)

2011~2017년 중국 화장품 B2C 인터넷 쇼핑시장 규모(단위:억)

최근 몇 년동안 화장품 B2C 시장 규모가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 전첨산업연구원가 발표한‘2018년-2023년 중국화장품 중단(终端) 경로건설과 투자분석 보고서’는 중국 화장품 B2C 시장 규모는 2011년인 63억 위안에서 2015년 523억 위안으로 증가하며 2017년 1,255억 위안에 이른 것을 추산하고 있다. 화장품회사와 B2C플랫폼의 깊은 협력을 통해 화장품 B2C 플랫폼 및 위탁 소매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近年来,化妆品B2C市场规模快速增长。根据前瞻产业研究院发布的《2018-2023年中国化妆品终端渠道建设与投资前景分析报告》,国内化妆品B2C市场规模从2011年的63亿元增长至2015年的523亿元,测算2017年达1255亿元。随着化妆品品牌方与B2C平台合作的不断深入,化妆品B2C平台和品牌正品授权市场规模将继续保持快速增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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