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클렌징 제품, 내추럴 콘셉트의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제품 등...

올 여름 화장품 시장은 각종 스트레스로부터 자유로워지게 하는 ‘스트레스 슈터(Stress Shooter)’ 가 주목받을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ODM 전문기업인 한국콜마는 스트레스 슈터 제품으로 외부 유해 성분과 노폐물을 씻어 내는 클렌징 제품과 내추럴 콘셉트 제품을 꼽았다.

이 콘셉트에 따라 한국콜마는 ‘4.0 오일 버블 클렌저 기술’을 개발했다. 메이크업 세정에 효과적인 해바라기씨 오일을 40% 함유해 미세한 노폐물까지 씻어 내는 거품 세안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내츄럴 콘셉트의 대표적인 기술로는 ‘제로 세범 내추럴 파우더(Zero Sebum Natural Powder)’를 개발했다. 미국의 화장품 안정성 평가기관인 EWG의 그린 등급 성분으로 구성해 미네랄 유래 파우더가 피지를 흡수하고 보습 오일을 방출하는 방식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뷰티케어 제품들이 떠오를 것으로 전망했다. 오후만 되면 축 쳐지고 뭉치는 속눈썹을 언제 어디서나 보완해주는 수정용 마스카라나 매끈하고 촉촉한 팔꿈치, 뒤꿈치를 유지해주는 각질제거 제품처럼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제품들이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올해는 꾸준하게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려는 코스메틱 트렌드가 자리매김 할 것”이라며 “한국콜마는 앞으로도 통찰력 있는 뷰티 트렌드를 제시하고 이를 뒷받침하는 높은 기술력으로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트레스 슈터(Stress Shooter)’는 ‘고민과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날려 줄 해결사’라는 의미로 일상생활에서 겪는 스트레스는 물론 미세먼지 등 환경 스트레스, 외모 스트레스 등으로부터 벗어나고 싶은 욕구가 증가한 현상을 반영한 것이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