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분은 성분으로 자외선은 다기능으로 차별화 꾀해...

계절적 영향으로 수분공급과 자외선차단제 신상품이 나왔다. 다소 때이른 경향도 있지만 쿨링력을 갖고 있는 신제품도 출시됐다.

수분공급은 대나무, 히아루론산, 코코넛 수 등으로 해결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자외선차단제의 경우에는 자외선 차단 기능과 함께 메이크업 베이스와 파운데이션 기능을 갖고 있거나 수분력 강화와 쿨링 효과를 겸비하고 있는게 특징이다.  

최근 국내외 주요 브랜드들이 출시한 신상품

◇아모레퍼시픽, ‘모이스춰 바운드 하이드레이션 앰플 디럭스’

아모레퍼시픽이 ‘모이스춰 바운드 하이드레이션 앰플 디럭스’를 한정 출시했다. 모이스춰 바운드 하이드레이션 앰플은 대나무 수액 성분이 건강한 표피층으로 가꾸어주는 동시에 공급된 수분을 피부 속에 오랫동안 유지시켜준다. 또한 피부 깊이 잠재된 수분력을 활성화시켜 촉촉한 피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고농축 에센스 입자를 세럼과 같은 가벼운 제형으로 만들어 가볍고 산뜻하게 발리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풍부한 수분감과 영양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오페, ‘모이스트 클렌징 휘핑 폼’, ‘UV쉴드 선 스틱 파운데이션’

아이오페가 ‘모이스트 클렌징 휘핑 폼’을 출시했다. 모이스트 클렌징 휘핑 폼은 피부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세안 후에도 촉촉함을 선사한다. 또한 워터히아신스 추출물이 미세먼지, 건조한 환경 등에 의한 피부 불균형을 진정 및 정화하고, 예민해진 피부의 밸런스를 되찾아 주어 촉촉하고 생기있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뿐만 아니라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말끔하게 지워주며, 천연 유래 곤약 알갱이가 피부 표면을 깨끗하고 맑게 가꿔준다.

또 ‘UV쉴드 선 스틱 파운데이션(SPF 50+/PA+++)’을 출시했다. UV쉴드 선 스틱 파운데이션은 메이크업 베이스와 파운데이션 기능이 더해진 선 스틱으로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는 물론 간편하게 무결점 피부를 연출해준다. 또한, 피부 위에 매끄러운 보호막을 형성해 자외선 차단은 물론 미세먼지와 같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동시에 피부장벽을 강화하여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고 건강하게 케어해준다.

◇해피바스, ‘쿨 다운 젤 라인‘

해피바스가 ‘해피바스 쿨 다운 젤 라인’을 출시했다. 쿨 다운 젤 라인 중 ‘쿨 다운 수딩 젤’은 자외선, 제모 등으로 인한 피부 자극과 건조함을 효과적으로 완화해주는 제품이다. 알로에 추출물과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피부에 촉촉함을 더해주고, 얼굴과 몸에 수분 보습막을 형성해준다. ‘쿨 다운 하이드레이팅 젤’ 제품은 더위로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불어 넣어준다. 레몬과 유자 추출물이 함유되어 향긋하고, 피부에도 산뜻하게 흡수된다. ‘쿨 다운 딥 쿨링 젤’에는 자몽, 딸기, 페퍼민트 추출물이 함유되었으며, 차갑게 보관하면 사각거리는 셔벗 아이스크림처럼 형태가 변해 독특한 사용감도 경험할 수 있다.

◇이자녹스, ‘파우더리 코튼 선스틱’

이자녹스가 ‘파우더리 코튼 선스틱(SPF50+/PA++++)’을 출시한다. 파우더리 코튼 선스틱은 피지 흡착 파우더가 함유되어 유분기 없이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선 제품으로, 더스트 프루프에도 도움을 주어 자외선과 도시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 또한 7가지 식물성 성분과 천연 주름개선 성분인 ‘세드롤’을 함유해 선케어와 스킨케어를 한번에 선사해 준다. 이와 함께 워터프루프 및 스웨트프루프 기능으로 야외활동에도 적합하며, 백탁 현상이 없어 메이크업 후에도 수시로 덧바를 수 있는 제품이다.

◇숨37°, ‘에어라이징TF 라인‘ 리뉴얼

숨37°가 ‘에어라이징TF 라인’을 리뉴얼 출시했다. 에어라이징TF 라인은 메이크업 베이스를 비롯해 파운데이션, 컨실러까지 다양한 기능을 갖춘 제품 9종을 출시했으며 자극 받고 예민해지기 쉬운 피부에 편안함을 선사하고 진정 효과를 강화했다. 또한 공기처럼 가벼운 제형을 적용해 피부에 밀착되어 매끈하면서도 화사하고 생기 넘치는 피부로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네이처리퍼블릭, ‘아우라 쿠션’

네이처리퍼블릭이 ‘네이처 오리진 아우라 타이트업 쿠션(SPF50+/PA+++)’을 출시했다. 네이처 오리진 아우라 타이트업 쿠션은 아르간 오일의 풍부한 보습 효과로 수분 광채가 느껴지는 화사한 피부 표현과 타이트한 밀착력이 특징이다. 쫀쫀한 텍스처가 피부에 매끄럽게 발리며, 브라이트닝 파우더 콤플렉스가 피부를 균일하게 보정해 깨끗한 피부로 연출해 준다. 또한 뉴트럴 베이스 컬러로 자연스러운 피부톤 연출과 화사한 생기를 선사해주는 제품이다.

◇에스트라, 'WHITE 736 라인‘

에스트라가 ‘WHITE 736 라인’을 출시했다. WHITE 736 라인은 민감한 피부를 위한 저자극 미백솔루션으로 얼굴톤을 환하게 개선하는 에센스타입의 ‘톤업브라이터’와 국소부위의 기미 및 주근깨를 완화하는 ‘스팟 클리어’ 2종이다. WHITE 736은 신 미백원료를 사용했으며, 평소 피부가 민감한 사람들도 자극없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리더스코스메틱, ‘썬버디 유브이 컷 선스틱’

리더스코스메틱이 ‘썬버디 유브이 컷 선스틱 SPF50+/PA++++’을 출시했다. 썬버디 유비으 컷 선스틱은 히든 다이얼 방식의 용기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보습 원료인 아쿠아씰과 엑토인 성분이 자외선과 미세먼지 등 외부자극으로 예민해진 피부에 수분감과 즉각적인 쿨링감을 부여하고, 피부를 진정시켜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레몬, 라임, 베르가못 등의 은은한 향으로 아로마 테라피와 더불어 야외활동 시 벌레 퇴치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메디큐브, 민감성 보습 크림 ‘블루 이레이징 크림’

메디큐브가 ‘블루 이레이징 크림'을 출시했다. 블루 이레이징 크림은 민감해진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약산성 크림이다. 또한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수분 증발을 막고 피부 속까지 보습을 채워주며 촉촉하고 산뜻한 사용감으로 봄·여름 데일리 크림으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국내외 주요 브랜드들이 출시한 신상품

◇블리블리(VELY VELY), ‘물광&진정앰플‘

블리블리가 물광, 진정앰플을 출시했다. ‘히알루론산 물광앰플’은 탄탄하고 건강한 물광 피부를 선사하는 고보습 앰플이며 ‘에스오에스 진정앰플’은 예민하고 민감해진 피부에 진정솔루션을 제공하여 매끈한 피부로 관리해주는 제품이다. 또한 피부 정화는 물론 보습진정 효과를 부여하여 맑고 투명한 피부결을 선사해주며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제품이다.

◇조성아TM, ‘물분 크림’, ‘바운스 업 파워 팩트’

조성아TM이 ‘물분 크림’을 출시했다. 물분 크림은 자연 유래 색소가 함유돼 피부에 자극 없이 자연스럽게 복숭아빛으로 톤업되는 제품이다. 자외선 차단, 미백, 주름 개선이 가능하며 코코넛수가 피부 속까지 빠르게 수분을 공급한다. 또한 워터 투 파우더 제형이 보송하고 산뜻하게 피팅되어 밀착력, 지속력이 높아 덥고 습한 날씨에도 하루 종일 보정 효과가 유지된다.

또 ‘바운스 업 파워 팩트’를 출시한다. 바운스 업 파워 팩트는 파운데이션의 촉촉함과 파우더의 보송함이 공존하는 말랑말랑한 바운스 제형이 특징이며, 2중 링 구조의 ‘핑크 파워링’ 형태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자외선 차단 효과와 피지 흡착 성분, 보습 성분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히알루론산 성분이 수분을 공급하고 피지컨트롤 성분이 피지, 유분에도 무너짐 없는 피부 바탕을 완성시켜주는 제품이다.

◇이지듀, DW-EGF 마스터 마스크

이지듀가 ‘DW-EGF 마스터 마스크’를 출시한다. DW-EGF 마스터 마스크’는 즉각적으로 피부 밝기, 광채 부여, 수분량 향상으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물광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유효 성분을 겔 에센스 형태로 담아 피부에 건조함과 자극을 방지해 오래도록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주며 순면 마스크 시트가 피부 온도를 낮춰주어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DLA ‘스타일 핏 팩트’

DLA가 ‘스타일 핏 팩트’를 출시한다. 스타일 핏 팩트는 항산화 앰플 35병 용량이 팩트에 함유돼 강력한 항산화 케어가 가능하다. 특허 받은 항산화 컴플렉스 2종과 아쿠아 항산화 컴플렉스 2종이 만난 트리플 항산화 컴플렉스와 27가지 항산화 성분 등이 함유됐다. 특히 정제수 대신 비타민수가 더해졌으며 40시간 동안 커버 및 지속, 윤곽개선 등의 효과를 선사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에스테덤, ‘글로신 바디 트리트먼트’

에스테덤이 ‘글로신 바디 트리트먼트’를 출시했다. 글로신 바디 트리트먼트는 셀룰라이트와 부종을 완화하고, 체내 혈액 순환 저하로 발생할 수 있는 피부 문제를 케어해 주는 제품이다. 불필요한 지방 세포를 파괴하고 바디 실루엣을 가꿔주는 글로신 크림과 피부 속까지 영양을 공급해 주는 유니버셜 오일을 주로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셀룰라이트와 부종 관리는 물론, 환절기에 무너지기 쉬운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려주는 제품이다.

◇베네피트, ‘쓰리 티지 틴트’

베네피트가 ‘쓰리 티지 틴트’를 출시했다. 쓰리 티지 틴트는 베스트셀러인 핑크 빛의 ‘포지틴트’, 형광 체리 빛의 ‘고고틴트’, 코랄 빛의 ‘차차틴트’ 3종이 미니사이즈로 구성된 스페셜 키트다. 볼에도 사용하면 생기 넘치는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으며 작은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마죠리카 마죠르카, ‘퓨어 퓨어 키스 네오’

마죠리카 마죠르카가 ‘퓨어 퓨어 키스 네오’ 출시했다. 퓨어 퓨어 키스 네오는 하드 포뮬러의 립 메이크업 아이템으로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없이 부드럽게 발리며, 맑고 투명한 컬러가 얼굴을 환하게 밝혀준다. 총 8가지 컬러로 다양한 색감을 연출할 수 있으며, 입술에 닿는 순간 부드럽게 밀착되는 제형으로, 촉촉함을 더해주는 세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입술 주름을 매끈하게 채워주고 오랜 시간 윤기있는 입술로 유지시켜준다.

◇로레알, ‘이노아’

로레알이 ‘이노아’를 출시했다. 이노아는 기존 염모제와는 달리 암모니아 성분이 없어 머릿결 손상과 두피 자극이 적고, 염모제 특유의 냄새가 덜하다. 또한 오일 기반 염색 기술로 선명한 헤어 컬러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컬러는 애쉬, 쿨브라운, 골드 등 60여 가지로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어 쿨톤, 웜톤 등 피부톤에 맞는 맞춤형 컬러 선택이 가능한 제품이다.

◇불가리 퍼퓸, ‘옴니아핑크 사파이어’

불가리 퍼퓸이 ‘옴니아 핑크 사파이어’를 출시했다. 옴니아 핑크 사파이어는 핑크 포멜로와 핑크 페퍼의 톡톡 튀는 시트러스한 오프닝 탑 노트 위로 프랜지파니와 티아레플라워 향이 어우러진다. 마지막으로 생동감 넘치는 우드와 화이트 머스크의 드라이다운 노트가 따뜻하게 마무리되며 옴니아 핑크 사파이어만의 화려하고 에너제틱한 무드를 선사하는 제품이다.

◇멘소래담, ‘핸드베일 뷰티 프리미엄 리치네일’

멘소래담이 ‘핸드베일 뷰티 프리미엄 리치네일’을 출시했다. 핸드베일 뷰티 프리미엄 리치네일은 다양한 손톱 케어 성분과 보습 성분이 함유되어 건강한 손톱은 물론, 주변까지 촉촉하게 관리해주는 손톱 리페어 크림이다. 손톱의 보수 성분인 케라틴이 손상된 손톱을 회복시키고 단단하게 만들어주며, 키토산 성분이 유효 성분을 내부까지 침투시키고 손톱 표면에 보습막을 형성해 건조함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코드글로컬러, ‘M.하이드로 프라이머’

코드글로컬러가 ‘M.하이드로 프라이머’를 출시했다. M.하이드로 프라이머는 파운데이션 전에 사용하는 제품으로, 끈적임 없이 피부에 흡수된다. 또 3중 히아루론산액이 담긴 하이드로 캡슐이 터지면서 피부의 각질은 잠재우고, 다음 메이크업이 자석처럼 붙을 수 있게 본딩 역할을 해주는 제품이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