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5후 젊은 소비자, 품질력 좋고 가격 저렴한 소비하려는 경향 높아...

중국 메이크업 시장, ‘백화제방’...‘Fast 메이크업 시장 형성’(中国彩妆市场百花齐放,快时尚彩妆市场崛起)

 

과거의 소비경향은 고가의 명품 브랜드를 소비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행동했다최근에는 중저가의 합리적 가격대의 브랜드를 구입하고 유행이 지나거나 사용 중에 싫증을 느끼면 아깝다는 마음 없이 버릴 수 있는 ‘fast 소비’가 유행하고 있다. (过去的人们在消费时倾向购价格高的高端品牌。近来,人们倾向于购买中低价位的品牌,过时了或者不想用了扔掉也不觉得可惜的这种‘快消费’正在流行。)

그동안 중국의 메이크업 시장은 고가의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가 주도하면서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최근에는 저가의 메이크업 시장인 ‘fast 메이크업’이 형성되고 있다. 50위안(8,000원대(1위안 당 170원) 이하의 시장이다.(一直以来中国的彩妆市场都由国际高端品牌主导并推动发展。但是最近售价在50元(约8000韩元(1元≈170원)以下的‘快时尚’开价彩妆市场正在崛起。)

따라서 현재 중국 메이크업 시장은 한마디로 ‘백화제방(백가지 꽃이 핀다)’으로 설명되고 있다.  도입기를 지나 성장기로 접어들고 있다. (现在中国的彩妆市场用一个词来概括可谓是‘百花齐放’. 在经历引进阶段之后进入了增长期)

장소봉 호베이성체사(彩莎) 경영센터총경리는 '현재 중국의 메이크업 소비가 백화제방(百花齐放)국면이다.현재 중국의 소비 구조와 소비자 계층의 분포, 티몰 빅데이터 서비스로 저렴화장품과 고급화장품은 잇달아 티몰에 입주하는 것이 이상하지 않다고 말했다. (湖北省彩莎营销中心总经理张晓峰表示“现在中国彩妆消费的百花齐放的局面是合理的。就中国目前的消费层来说,中国现阶段的消费结构以及消费人群的分布,再加上天猫有大数据服务的支持,开架彩妆和高端彩妆纷纷开店天猫不奇怪。)

소비층과 브랜드 위치가 서로 다르다. 저렴화장품은 가격이 높지 않고 고급화장품은 브랜드가치 및 서비스를 판매하고 이를 소비자들이 선택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중국의 도시화가 가속화되고 경제개혁을 통해 국민소득이 높아지고 있다. 고급 화장품시장의 성장은 필연적이다. (它们所面对的服务对象不同,开架彩妆品牌单价不高,而高端彩妆卖的是品牌服务和品牌价值,定位不同。中国的城市化在加快,再加上经济改革的居民可支配收入的提高,高端彩妆市场的增长是必然的。 )

이와 함께 95후 젊은 소비자층을 비롯한 신흥 소비자가 메이크업을 소비하기 시작하고 있다. 이들은 소득이 적다. 품질력이 좋고 가격도 저렴한 메이크업 브랜드를 소비하려는 생각을 갖고 있다. 향후 저렴화장품과 고급화장품 간에 경쟁구도를 형성하게 될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而与此同时,以95后为代表的新兴消费群体开始进入美妆市场.  再加上可支配收入相对较少。对新一代消费者来说,物美价廉的彩妆品牌是他们的首选。未来,开架彩妆之间的大战,以及开架和高端彩妆之间日后势必会迎来的竞争格局的形成。)

이 같은 추세 속에서 미국의 저가 메이크업 브랜드가 티몰에 론칭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중국의 화장품 전문매체인 ‘化妆品财经在线’가 최근 보도했다. 50위안 이하의 저가 메이크업이 성장할 가능성이 존재하고 있다고 밝혔다. (最近,据中国化妆品网站‘化妆品财经在线’报道,在这种趋势之下,美国开价的彩妆入驻天猫而且收获了很好业绩。这也证明了80元以下的低价彩妆正在崛起的事实。)

최근 미국의 저렴 화장품인 ‘e.l.f.Cosmetics’ 티몰 론칭에서의 성공을 사례로 들었다. 최근 몇 년 동안 국제시장에 저렴한 메이크업 브랜드가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 청소년과 sns의 메이크업 유튜버에서 화제가 됐다. 이 같은 영향에 따라 중국도 품질력이 좋고 가격도 저렴한 메이크업이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最近美国的开价彩妆‘e.l.f.Cosmetics’ 也入驻天猫. 在国外市场,快时尚开架彩妆品牌近年来迅速崛起,成为青少年和各大社交平台上美妆博主热议的产品。在这种趋势的影响下,开架彩妆在中国也受到青睐。)

또 미국의 약국과 마트에서 살 수 있는 다른 메이크업 브랜드인 ‘wetnwild’는 이 보다 먼저 티몰 론칭성공 스토리를 제시했다. 이 브랜드는 중국에서 제조하고 미국으로 수출하지만 미국 Markwins사 산하 브랜드다. (在美国各大药店和超市都能买到的彩妆品牌wetnwild,是较早在天猫开店的美国彩妆品牌之一。然这个品牌的产地为中国,出口美国,但确实是美国Markwins集团拥有的品牌之一。)

이와 함께 영국의 브랜드인 Sleek, 이탈리아 브랜드인 KIKOMILANO, 일본의 브랜드인 Canmake 등도 성공한 브랜드도 소개했다. (同时英国开架彩妆Sleek、意大利品牌KIKOMILANO以及日本人气化妆品品牌Canmake等,也是做得非常成功的品牌)

한편 조르지오 알마니, YSL, 지방시과 같은 고급 화장품 브랜드들도 티몰에서 연속된 판매신화를 실현하고 있다고 밝혔다. (与此相对应的是,阿玛尼、YSL、纪梵希等高端美妆品牌,也在天猫迎来一个又一个的销售神话。)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