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건의 특허 출원했으며 2건 특허 등록 취득

에스디생명공학은 2017년에 R&D센터를 통해 화장품 관련 10건의 특허 출원 및 2건의 특허 등록, 올해 추가적으로 2건의 특허 등록 성과를 이뤘다고 밝혔다. 이로써 에스디생명공학이 보유한 특허 출원 및 등록은 국내외 포함해 총 45건이다.

지난 해 특허로 등록된 기술 2건은 ‘온열 안대 및 온열 안대의 조절대 제조방법’, ‘바다제비집 복합 발효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피부주름 개선용 조성물, 이를 이용한 피부주름 개선용 패치, 및 마스크 팩’ 등이다.

또한 지난 1월과 2월에는 ‘클로로겐산, 미르센, 또는 이들의 혼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피부상태 개선용 조성물’과 ‘피부각질 제거용 조성물 및 이를 이용한 피부각질 제거용 패치’에 대해 특허 등록하여 2018년에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피부에 좋은 화장품 성분은 물론 탈모 방지 및 피부를 위한 복합 자극기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연구개발로 좋은 성과를 이룬 점이 눈에 띈다.

특허 출원 및 등록 외에도 중국위생허가(CFDA) 50건과 유럽화장품인증(CPNP) 18건, 미국식품의약국(FDA) 15건 등의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에스디생명공학은 자사의 R&D센터인 피부과학연구센터를 운영하며 과학적 근거와 신뢰성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소재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바다제비집의 경우 피부과학연구센터에서 제일 주력했던 연구 소재로 마스크팩에 적용해 1초에 1장씩 팔리는 글로벌 히트상품으로 만들었다. 또한 독자적 기술로 새로운 항노화 평가 시스템을 개발하여 피부노화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신소재를 다수 선보였으며 피부 흡수율 및 효능이 강화된 나노-바이오 융합 기술을 적용한 화장품 원료를 (재)나노2020 사업단의 지원을 받아 개발하였다.

인체에 무해한 천연방부제 ‘SNP-P01’ 개발 및 유산균 발효 기술을 응용하여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줄 수 있는 소재를 다수 개발했다. 최근에는 도시 여성의 라이프 스타일 분석을 통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도시여성을 위한 신제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에스디생명공학 관계자는 “에스디생명공학은 치열한 국내 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기 위해 꾸준히 R&D에 투자해 자사만의 기술력을 확보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2016년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정하는 ‘두뇌역량우수전문기업(K-BrainPower)’에 선정된 바 있다”며 “올해에도 이러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현재 운영중인 SNP(에스엔피)화장품과 히든랩(hddn=lab), 엠솔릭(M’SOLIC) 등 각 브랜드에 맞는 최적의 제품을 적극적으로 선보여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극대화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디생명공학은 SNP화장품, 히든랩(hddn=lab), 엠솔릭(M’SOLIC)등을 소유한 화장품 전문 기업이다. 중국위생허가(CFDA) 50건, 유럽화장품인증(CPNP) 18건, 미국식품의약국(FDA) 15건, 특허 출원 및 등록 45건(국내외 포함, 출원 33건/등록 13건), 상표 출원 및 등록 147건(국내외 포함, 출원 86건/등록 61건)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베트남, 미국 현지 법인 운영 및 지속적인 해외 수출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또한 수출 공로를 인정받아 2016 무역의 날 1000만불, 2017 무역의 날 3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으며, 2016년 서울시 글로벌강소기업 선정, 2016년부터 2017년까지 2년 연속 하이서울 브랜드기업 선정, 2017 벤처 천억 기업 선정, 2017 IBITA AWARD ‘Innovative Beauty Product’ 상 수상, 2017 대한민국 신성장 경영대상 과학기술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수상을 포함해 국내외 통합 총 24건 (선정 5건/수상 19건)의 수상 및 실용신안 1건, 디자인 출원 및 등록 총 68건(국내외 포함, 출원 24건/등록 44건)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