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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통 > 모바일/온라인 2018. 04. 19. Thu
모바일/온라인[1]티몰 크로스보더 메이크업서 성공하는 법칙...‘소비자 평가와 효능’효능 뛰어나면 가격, 할인 ,경품 요소는 문제가 되지 않아...

알리바바의 타오바오에 가품이 넘쳐나면서 소비자의 신뢰도를 잃었다. 이때 알리바바는 가품을 퇴치를 티몰을 설립했다. 따라서 티몰에는 정식 판매 대리상들만 입점할 수 있다. 중국 리서치 전문기관 제일재경상업데이터센터(第一财经商业数据中心, CBNData)에 따르면 중국 알리바바그룹의 티몰 글로벌이 2017년 4분기 크로스 보더(국경간) B2C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점유율 27.6%을 차지해 1위에 올라섰다. 티몰 글로벌은 해외상품을 수입해 자국에 판매하는 역직구 플랫폼이다. 2017년 티몰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16,400여 개 브랜드가 중국에 진출했다. 68개국에 이른다. 브랜드 수의 경우 전년 대비 13% 증가했다. (阿里巴巴旗下的网购平台淘宝上充斥着太多假货,逐渐失去了消费者信赖。为此阿里巴巴成立了天猫来打击假货,只有正式的代理经销商才有资格入驻天猫。中国专门的数据调查网站第一财经商业数据中心发表的数据表明,2017年第四季度,中国阿里巴巴集团的天猫国际跨境B2C电商交易市场的市场占有率达到27.6%,位居榜首。 天猫国际是进口海外原装商品然后在本国销售的反向直购平台。2017年通过天猫国际进口到中国的品牌达16400个,来自68个国家,进口品牌数量较去年同期增加了13%.)

최근 알리바바 티몰의 진시(陈曦) 메이크업 책임자가 천우톱교류회(千牛头条私享会)에서 허리상가(티몰은 상가들을 머리상가, 허리상가, 미부상가로 나누고 있음), 신예 상가에 대해 상강운영실체문제, 티몰메이크업 투자유치 기준, 마케팅 기획, 상가 서비스 등 혁신을 포함하는 2018년 티몰 메이크업브랜드 운영계획을 발표했다. (近来, 天猫美妆负责人陈曦在千牛头条私享会上和商家沟通。他针对腰部商家、新锐商家,划出了2018年美妆品牌运营重点,包括店铺运营实际问题、天猫美妆招商门槛、营销节奏规划以及商家该如何做好服务、创新。)

   
알리바바 티몰의 진시(陈曦) 메이크업 책임자가 2018년 메이크업 운영방침을 설명했다.

1. 2018년, 어떤 것을 주의해야 하는가? (新的一年,店铺运营要注意哪些问题?)

진시(陈曦) 책임자는 우리는 가장 관심을 갖고 지켜보는 것은 제품 업그레이드이다. 이는 평가와 효능의 두 가지 핵심지표로 하고 있다. 평가는 소비자가 의사결정을 하는데 가장 큰 영향을 준다. 같은 계층의 다른 소비자, 소비자와 사교 관계가 있는 다른 소비자로부터 종합적으로 얻는다. 이러한 평가는 소비자의 핵심결정을 주도할 뿐만 아니라 가격, 브랜드 요소도 뛰어넘는다고 말했다. (我们最关注的是新的产品升级。这有两个核心指标:口碑和功效。口碑:天猫美妆消费者决策的第一因素就是口碑,口碑来自于同层级的消费者和与他有社交关系的消费者,这些意见主导了消费者的核心决策,而且能跨越价格因素、品牌因素。)

예를 들면 한 사람은 자꾸 20원짜리인 상품을 사지만 다른 사람이 그에게 2000원짜리인 상품을 추천하는데 다만 두 사람의 관계, 정보, 방식이 서로 부합한다면 그 사람이 추천한 상품을 서슴없이 살 것이다. 전통적인 가격 등 요소를 뛰어넘는다. 따라서 자신의 상품을 운영할 때 높은 평가와 반응을 얻을 수 있는지를 우선 고려해야 한다. 평가는 같은 계층의 소비자, 친척과 친구사이, kol, 달인, 오프라인(화장품 가게 점원), 같은 계층상가 평가 등 다양한 곳으로부터 나와서 종합한다. (也就是说,一个人可能只买20元的东西,但有人推荐了2000元的产品时,只要双方的关系合适、信息合适、方式合适,他会毫不犹豫去购买这2000元的产品,超越了常规的价格带等概念。因此,大家在运营自己的产品时,是否能够获得最高效的口碑和反响是第一位的。口碑来自很多维度,有同层级的消费者,亲友社交关系、kol、达人、线下店的ba、同层级商家评测等,这构成了口碑网络。)

효능은 소비 업그레이드에서 가장 근본적인 점이다. 특히 메이크업, 피부 케어, 미용기기와 같은 상품은 효과를 빠르게 보일 것이다. 따라서 효능이 좋다면 가격, 할인 ,경품 요소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따라서 올해 운영은 평가와 효능을 중점적으로 파악하고 대처해야 한다. (功效:这也是消费升级中最落地的一点。尤其是功效有及时的显效性,譬如彩妆、护肤、美容仪器等产品。功效ok的时候,也能超越价格、活动、赠品。口碑和功效,是今年运营店铺产品时要牢牢把握的两点。)

 

진려원(陈丽媛) 기자 / 473043149@qq.com<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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