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주의, 편리성, 맞춤형, 고급화, 디자인에 중점을 둬야...

진시(陈曦) 책임자는 ‘티몰은 많은 주문량, 높은 반복구입, 높은 전환율 상품의 마케팅을 어떻게 할까?’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 구체적인 방안은 백(back)데이터에 근거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비 업그레이드의 배경 아래 많은 주문량, 높은 반복 구입, 높은 전환율의 상품은 추전상품 대열에 들어갈 가능성이 높다. 올해부터 이러한 상품 개발 이념을 도입하고 있다. (平台会推怎样的产品?高客单、高复购、高转化. 具体怎么个高法?全部都由后台数据决定。在消费升级的主轴和背景下,高客单、高复购、高转化的商品,更有可能被选入我们的商品池、推荐的队列中,打标,活动报名池。今年起,我们行业会强势引导这种商品浮现逻辑。)

또 ‘이 상품이 좋은지 안좋은지 우리 어떻게 판단하는가?‘도 설명했다. 우선 상품을 구입한 사람이 누구인지? 고객정보가 완전하지 않은 소비자인지? apass회원, 고급사용자, 1선 도시 소비자인가? 등의 여부를 파악한다. (我们怎么判断一个商品是OK的?. 第一,买你商品的人都是谁?是资料不全,其他信息也不清晰,还是说apass会员、高端用户、一线城市、重度用户购买?)

 

특히 신제품을 주목해야 한다. 시장에 대한 파악과 대응속도가 유명 브랜드 보다 더 신속한 것은 신예 상가의 최대의 전략이다. 신제품의 추세는 자연주의, 휴대하기 편리함, 개인 맞춤형 및 고급화다. 이 추세를 잘 파악하지 못하고 함부로 신제품을 내놓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다른 하나는 패션이다. 이것도 신예 상가의 우세이다. 예를 들면 패션요소(fashion element)와 어떻게 결합하는가, 패션계로부터 어느 정도의 인정을 받는가?다. (第二,新品。新锐商家的最大优势就是,我们对市场的把握和应变速度比大品牌要快。要注意两点:一是新品趋势——多步护理、自然主义、携带方便、定制化和高端化,如果没有踩中这个趋势,乱发一堆新品,也没什么太大的意思;二是时尚度,这也是我们新锐商家的优势,你跟时尚元素怎样结合,被时尚机构认可的程度如何。)

이 같은 상기 두 가지 조건에 부합한 신제품을 만들어 내면 유명브랜드를 추월할 것이다. 하지만 신제품을 만들 때 짝퉁에 빠지고 유명브랜드를 흉내 내면 안된다. 그래서 신제품은 다른 상품을 모방하지 말고 높은 아이덴티티를 가져야 한다. 이는 자신의 브랜드에도 유리하게 한다. 올해 상가가 티몰에 대한 가장 큰 기여도를 평가할 때 gmv가 아니라 새로운 고객의 비중과 질에 근거한다. 이것은 마트의 평가표준과도 같다. (符合这两个角度的新品一旦推出来,甚至有可能超过大牌、优势品牌。当然在推新品的时候,大家千万注意不要掉进山寨的坑,千万不要仿大牌。所以新品一定要有很高的辨识度,千万不要贴着别人的商品做,这对自己的品牌有帮助。今年我们评价商家对平台的最大贡献,不是gmv,而是新客比重和新客质量,这跟商场的逻辑完全一样。)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