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유통 > 모바일/온라인 2018. 04. 23. Mon
모바일/온라인[3]티몰 크로스보더 메이크업서 성공하는 법칙...‘QR코드, 성분, 용량’신규 론칭 브랜드는 구체적인 운영 및 성과 연간 계획 제시해야...

진시(陈曦) 책임자는 기초운영 측면에서는 상품의 정보를 완벽하게 준비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첫 번째로 QR코드다, 타오바오 홈페이지에 수교(首焦, 홈페이지에서 가장 눈에 띄는 맨 위의 위치)와 QR코드를 스캔하는 곳이 가장 중요하다. 소비자가 한 브랜드를 볼 때 무의식적으로 코드를 스캔한다. 코드를 잘 이용하지 못하며 소비자가 스캔한 후 아무 내용도 볼 수 없으면 사슬이 끊긴다. (在基础运营角度,要注意产品信息的完整度. 第一,是条码。整个手淘页面,首焦流量最大,搜索框流量大,第三流量大的地方在那里?就是扫一扫。很多美妆商家都没有维护好条码,消费者看到一个品牌,下意识会扫码,但一旦没有结果,后面的整条链路都走不下去。)

   
 

두 번째는 제품 성분표다. 우리는 제품의 성분에 근거해 마케팅을 판단한다. 예를 들면 우리가 아미노산클렌징, 히알루론산 팩의 성분표의 데이터에 근거해 마케팅여부를 결정한다. (第二,是产品成分表。我们会根据成分表来判断产品是否在主推趋势上,譬如说氨基酸洗面奶、玻尿酸面膜,我们会从成分表里拉数据,来计算这是不是要主推的权重。)

세 번째는 상품 용량이다. 해당 상품의 용량은 15ml인가 30ml인가?이다. 용량을 모르면 단가를 계산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第三,是产品包装规格。你的产品是15ml,还是30ml?你不告诉我多少毫升,怎么算你的客单价?)

네 번째는 소재의 품질이다. 소재를 만들 때 항상 '라오보크외르부시니 (萝卜快了不洗泥: 무의 판매량이 높아진 후 무에 붙이는 흙도 씻지 않다, 상품의 판매량이 높아진 후 상품외장도 잘 꾸미지 않다)'라는 말처럼 상품외장을 간과하고 있다. 찍은 제품 사진에서 제품이 변형되어서 비주얼이 좋지 않기 때문에 조회 수가 높지 않고 올린 사진도 심사에서 통과하지 못하다. 우리는 사진은 너무 화려한 것이 아니라 높은 화질 및 해상도를 갖고 있으면 된다. (第四,是素材质量。有些商家在制作素材的时候,经常是“萝卜快了不洗泥”,在抓取的时候有变形,效果很差,会导致要么点击率上不去,或者是传图审核上通不过。实际上我们并不希望图片创意搞得很炫,起码要把清晰度、分辨率,和要表达的东西讲述清楚。)

진시(陈曦) 책임자는 ‘우리는 어떤 브랜드를 유치하는가?’에 대한 해답도 제시했다. 바로 새롭고 특별하고 우수한 브랜드이다. 새로운 브랜드는 아직 중국에 입주하지 않은 국제 브랜드와 티몰에 입주하지 않은 타오바오 브랜드, 그리고 온라인에 입주하지 않은 오프라인 브랜드를 포함한다. 우리는 이러한 새로운 브랜드를 환영하지만 구체적인 데이터와 운영계획이 있고 일 년 내에 어떤 성과를 거둘 수 있다는 설득력이 있는 내용을 제시해야 한다. (我们主要招哪些品牌?新、特、优。新品牌包括国际品牌没有入驻国内的、淘系品牌没有上天猫的、线下品牌还没有入驻线上的。这些新品牌我们都欢迎,但需要有详细的数据和运营计划,能够说服我们,在一年之内,至少能作出怎样的成绩。)

 

진려원(陈丽媛) 기자 / 473043149@qq.com<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