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pop up store, 무인판매대, istore 등 도입 계획

진시(陈曦) 책임자은 티몰서 성공하기 위한 중요한 성장 동력 5가지를 제시했다. 첫 번째는 소비 업그레이드다. 이는 주로 상품과 운영자에 반영된다. (一是消费升级,刚才已经讲了,主要体现在货品和运营商。)

 

두 번째는 회원 유입이다. 티몰메이크업의 성장률은 가장 빠르다. 그런데 메이크업을 구입한 적이 있는 소비자가 차지한 비중은 티몰 전체소비자에서 25% 정도다. 반면은 여성 옷을 산 소비자가 차지한 비중이 60%-80%다. 티몰메이크업의 유량(사이트를 방문한 방문객의 수)은 티몰 플랫폼에서 제일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유량은 어디로부터 오는가? 하나는 온라인 쇼핑을 하기 시작한 오프라인 고객이고 다른 하나는 티몰, 타오바오에 여성복, 운동복, 남성 복 등 다른 품목을 구매한 소비자다. (二是品类渗透的红利。天猫美妆的增速是最快的,但在天猫上所有买过美妆的消费者不到天猫消费者的25%。而买过女装的消费者大约有60%-80%。天猫美妆的流量增速也是全平台最快的。流量来自哪里?一部分来自于完全的线下新客,开始在线上第一次购买;另一部分来自于原来在天猫、淘宝,但买的是其他品类,譬如女装、运动、男装。)

세 번째는 회원관리다. 본래 메이크업은 회원 속성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2년 동안 회원심리를 분석했다. 회원들의 반복구매 횟수가 잦다면 이에 따라 야기하는 소비, 가격 업그레이드와 서비스 부서(고객에게 제공하는 기본 서비스 범위 외의 심층 서비스)는 더 넓은 발전 공간을 가져온다. 따라서 회원과 관련된 것을 잘 운영해야 한다. (三是会员红利。美妆天生有会员属性,我们做了两年的会员心智建设,会员复购率上来之后,迸发的消费升级、客单价升级以及延伸服务给我们带来了很多空间可能。所以大家一定要运营好会员。)

네 번째는 공동체와의 사교다. 올해 타오바오는 사교를 다시 만들 것이다. 그 구체적인 방안은 새로운 타오바오를 낸 후에 알 수 있다. (四是社群和社交。今年淘宝会重做社交。具体怎么做?新版手淘上线后大家就知道了。)

다섯 번째는 신유통이다. 이는 중소브랜드가 급부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우리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보너스를 빠르게 얻기 위해 오프라인 pop up store, 무인판매대, istore 방안을 새로운 판매 형식으로 도입할 것이다. (五是新零售红利。这是中小品牌弯道超车最好的机会。我们会介入一些新零售玩法,线下的pop up store(快闪店)、无人售货机、istore方案,可以让大家快速获取线上线下的对接红利。)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