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유통 > 모바일/온라인 2018. 04. 27. Fri
모바일/온라인[7 끝]티몰 크로스보더 메이크업서 성공하는 법칙...‘00후 세대 주목하라’00후(2000년 후 출생)의 청소년들이 티몰의 소비 주력군...

진시(陈曦) 책임자는 티몰의 물류 서비스 혁신에 대해 언급했다. 서비스 측면에서 우리는 빠른 배송을 추구한다. 두 가지의 선택방안이 있다. 하나는 채노(菜鸟物流:물류 회사)를 통해 자신의 물류 수준을 높이고 다른 하나는 순풍(顺丰:물류회사), 오프라인 연쇄점, 블록화의 물류 우세를 통해 당일이나 다음 날에 택배를 송달할 수 있다. 다만 택배를 당일 송달하거나 다음 날 송달하는 것에 우리는 주목한다. 왜냐하면 소비자에게 새로운 서비스체험을 주기 때문이다. (最后是服务和创新重点:服务上,我们推的是极速达。商家有两个选择,一是通过菜鸟,入菜鸟仓来搞定,提升自己的物流水平;二是自己做,包括不限于顺丰,也包括线下连锁店就近配送,包括利用区域化的物流优势让客户在当日、次日拿到商品。凡是能够做到当日达或者次日达渗透率高的商家,是我们关注的重点商家,因为你给消费者带来了新的服务体验。)

상품포장을 잘하는 브랜드는 포장과 물류에서 소비자과 잘 소통하는 것이다. 소비자는 온라인에서 쇼핑하는 것이 때문에 소비자와 소통한 기회가 두 번만 있으며 하나는 타오바오에서 전시한 상품의 사진이고 다른 하나는 상품을 받을 때 본 포장이다. (产品包装,做得好的品牌,在包装和物流环节上跟消费者的沟通非常到位。消费者在线上购买,只有两次沟通机会,一是手淘主图,二就是拿到商品后看到的包装。)

   
 

개성화 요소는 소비자가 상품을 받을 때 이 상품은 자신만을 위한 것이지 전 세계의 사람에게 판매하는 것이 아니다. 티몰의 소비자는 거의 다 젊은 사람이고 00후(2000년 후 출생)의 청소년들이 소비 주력군이 되기 시작했다. 그들은 다른 사람과 대화하기 싫고 스스로 조용하게 주문하는 비중이 매우 높다. 또한 그들은 자아를 중시하다. 그들은 자신에게 전문적으로 제공할 상품에 매우 관심하고 반면은 대중에게 제공한 상품에 관심이 없다. (定制化因素。我们希望每个消费者拿到产品时,他能感觉到这个产品是符合我的,而不是卖给全世界的。天猫上消费者非常年轻,00后都开始成为消费者主力,他们不愿意跟人说话,静默下单都比例非常高。他们也非常重视自我,当认为你专门为我来提供产品时,我会非常关注,但如果发现你提供的是大众产品,那就可能没兴趣了。)

 

진려원(陈丽媛) 기자 / 473043149@qq.com<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