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F 지수와 PA 수치 높이고 미백기능 갖춘 제품으로 연결...

[3]시운환(寻欢) wetcode(중국 화장품 브랜드)전자상거래 주관자

시운환(寻欢) wetcode(중국 화장품 브랜드)전자상거래 주관자는 데이터는 모든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지만 비교적 정확한 의사결정을 하게 한다고 밝혔다. 2014년 국내 선크림 시장이 발전하기 시작했는데 미백, 보습, 자외선 차단이 우리 브랜드이념에 부합하고 소비자의 수요에도 부합한다고 생각해서 따라서 자외선 차단제품을 개발하려고 했다. (水密码电商操盘手 寻欢:“数据不能解决所有问题,它能让你做出相对准确的决策 ” 2014年国内防晒市场刚开始兴起,当时我们觉得美白补水防晒很契合水密码的品牌心智,另外也呼应了消费者的需求。因此我们决定要做防晒品类。)

시운환(寻欢) wetcode(중국 화장품 브랜드)전자상거래 주관자가 빅데이터 활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개발 제품이 결정된 후 고객연구팀을 설립하여 고객 조사를 통해 소비자 수요를 조사했다. 여름에 자외선차단을 위해 선크림을 사용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편리한 휴대와 차단지수가 중요했다. (选中品类之后,一方面我们成立了用户研究团队,通过用户调研来挖掘需求。我们发现出油、晒黑、长痘这些是消费者在夏天使用防晒非常根源的痛点问题,其次是方便携带和防晒指数。)

또 다른 한 편에서는 빅데이터를 통해 추세를 분석했다. 지난해 우리 회사와 제일재경데이터센터는 합작을 했다. CBNData의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피부를 꼼꼼하게 케어 하는 경향이고 피부케어 단계도 갈수록 많아지며 그 중에서 자외선 차단과 리무버 제품이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를 분석했다. (另一方面我们通过大数据来分析品类趋势。我们去年和第一财经商业数据中心合作,帮助我们做了相关决策。从CBNData报告发现,消费者正在走向精致护肤,护肤步骤越来越多,其中防晒和卸妆的增长尤为显著。)

 

또 젊은 사람들은 자외선 차단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했다. 자외선 차단 제품의 전문성이 중요하다. 알리데이터에 따르면 높은 SPF 지수와 높은 PA수치를 가지는 제품이 판매비중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我们看到,年轻人群在防晒的构成方面,占比是比较大的。前面提到,防晒的专业性也开始受到消费者关注。阿里数据显示,高SPF和高PA值的产品所占的销售份额很高。)

 

이 같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우리는 차단 지수를 높였다. SPF30만 있었지만 현재는 SPF50제품도 있다. 향후 제품 개발 계획은 더욱 전문화될 것이고 크림 타입, 액체 타입 외에 올해 는 미스트와 쿠션도 개발하고 있다. (我们发现这一点后就对产品的防晒指数做了升级,原来我们只有SPF30,现在增加了SPF50。我们接下来的产品开发路线一定越来越专业,产品形态上我们最早是乳状、液态,今年会推出喷雾,我们也在规划气垫防晒。)

또한 전문적인 자외선 차단 기능을 바탕으로 미백보습 기능을 더한 더 높은 차단 지수가 높은 제품을 개발했다. 이는 고객 조사와 제일재경상업데이터센터가 제공한 데이터에 의해 완성됐다. 두 개 데이터는 제품개발에 매우 중요한 생각을 갖게 하고 있다. 빅데이터는 모든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지만 브랜드가 소비자를 잘 이해하고 정확한 결정을 하는 것에 도움이 되고 있다. (同时在防晒专业性的基础上加强美白补水的功效,推出了防晒指数更高的产品,这是通过我们的用户调研和第一财经商业数据中心的数据洞察支持来完成的。今天大数据并不能解决所有的问题,但是它可以帮助品牌更好地了解消费者,帮助品牌做相对准确的决策。)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