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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통 > 모바일/온라인 2018. 05. 03. Thu
모바일/온라인[4]중국 화장품 시장, 빅데이터 활용하라...'15초 메이크업 쿠션 개발'소비자 메이크업 룩과 니즈를 데이터로 분석해 제품 개발에 활용...

[4]Eva Mariedalgar(중국 화장품브랜드)전자상거래 총경리

Eva Mariedalgar(중국 화장품브랜드)전자상거래 총경리는 '데이터 덕분에 소비자와 재미있게 소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인터넷 시대에는 정보가 매우 투명해져서 소비자는 전문점의 안내원이나 언론의 기사에 더 이상 속지 않는다. 소비자의 생각은 많은 경로를 통해 입증될 것이다. (玛丽黛佳电商总经理 Eva:“数据赋能,让我们和消费者产生了更有趣的互动”. 在互联网时代下,信息非常公开和透明,我们不再会被BA所忽悠,也不会被一篇报道忽悠,有很多渠道可以证实消费者的想法。)

   
Eva Mariedalgar(중국 화장품브랜드)전자상거래 총경리가 빅데이터 활용을 설명했다.

따라서 제품은 핵심이고 브랜드가 얼마나 생존랄 것인지를 결정해야 한다. 마케팅은 예쁜 옷과 같으며 제품과 마케팅은 소비자와 시대 배경을 바탕으로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밤에 늦게 자고 아침에 일찍 일어나지 못하는 90후 젊은 사람들은 60% 정도다. 하지만 그들은 민낯으로 외출하지는 않는다. (因此,产品一定是核心,它意味着品牌能走多远。营销是很漂亮的衣服,不管是前者还是后者,我们都是要基于消费者和这个时代的大背景来决策。我们发现,六成90后都是晚上不睡觉,早上起不来,但素颜出门又不太可能。)

중국 여성들이 좋아하는 메이크업 룩에 대해 조사를 했다. 구미 사람들은 자연 피부색과 태닝을 좋아하는 반면은 중국 사람들은 하얀 피부, 자연스럽고 연한 메이크업, 투명 메이크업, 커버를 선호한다. (我们还对中国女性到底喜欢什么样子的妆容进行了调研。欧美人喜欢偏自然偏美黑类,中国人喜欢一白遮百丑,喜欢自然、淡妆、裸妆、遮瑕。)

소비자들은 아침에 10분 더 자고 최소한 시간 내에 자연스러운 메이크업 룩의 편리한 메이크업을 원한다. 따라서 Mariedalgar의 샤오모구(小蘑菇)라는 쿠션이 개발됐다. '15초 빠르게 화장을 한다'는 것이다. 샤오모구(小蘑菇) 쿠션을 출시한 후 시장에서 반응이 아주 좋았다. 2017년 온라인 파운데이션 판매량에서 4위를 차지했다. 인기가 MAC립스틱과 비슷했다. (我们已经很明显看到消费者的痛点是什么,她们希望有一款更加方便的底妆,让我早上可以多睡10分钟,用最短的时间画出最自然的妆容。于是,玛丽黛佳一键美颜小蘑菇诞生了,“15秒轻松上妆”为的就是解决消费者的痛点。小蘑菇上市之后的反响非常好,2017年整个粉底液品类,小蘑菇全网销量排名是第四名,热搜度和MAC子弹头口红不相上下。)

   
 

90후 젊은 사람들은 간단하고 높은 품질이 있는 개성화된 제품을 아주 좋아한다. 70、80후 사람과 달라 맹목적으로 글로벌 유명브랜드를 추구하지 않는다. 그들은 주동적으로 사교활동을 하기 싫어하고 쇼핑할 때 자유로운 상황에서 선택하기를 좋아한다. 따라서 화장품 자동판매기의 효과가 매우 좋았다. 3일 만에 립스틱 1500개를 팔았으며 이는 오프라인 전문점이 일주일간의 판매량과 같다. (我们还发现,90后对简约化、品质化和个性化的产品十分推崇,她们不太像70后、80后那样盲目追求国际大牌。她们不太愿意主动社交,购物的时候更加喜欢在非常自由情况下做出选择。因此,我们推出了自动贩卖机,效果非常好。投放的第一台机器三天内卖了1500支唇膏,相当于线下一个柜台一周的到客量。)

또한 화장품 자동판매기를 통해 새로운 신유통 시도를 했다. 기기를 사용할 때 Mariedalgar 티몰 플래그숍의 회원이 되고 소비자와 서로 연결할 수 있다. 타오바오 APP를 사용할 때 타오바오 각 분야에서 Mariedalgar의 제품을 볼 수 있다. 따라서 2차 마케팅을 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에 이 브랜드에 대한 호감을 가지면서 온라인에 이 브랜드를 또 다시 본 후 소비자를 사로잡을 수 있다. (我们还在这台机器上做了新零售的尝试,你和这台机器发生交互时就会成为我们天猫旗舰店的会员,我就和你发生了链接。当你再次打开淘宝APP的时候,你就会在各个内容板块上看到玛丽黛佳的身影。那么,我就可以对你进行二次营销,当你已经在线下对我的品牌有了一定的好感,当你线上再次了解到这个品牌进入它店之后,你就会更加容易被转换。)

이처럼 빅데이터를 통해 제품 개발 기회를 깊게 발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비자와 소비자 수요를 찾아 제품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通过大数据赋能,我可以深挖出品类机会点,我们可以通过大数据赋能,寻找到消费者到底在哪里,寻找到他们的需求,然后在产品和营销方案上同步迭代。)

진려원(陈丽媛) 기자 / 473043149@qq.com<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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