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이후 화장품 소매액이 연속 11개월 2자리 수자로 성장

중국의 2018년 1분기 화장품 시장 규모가 지난해 동기 대비 16.1%가 성장했다. (2018年一季度全国化妆品行业数据分析:化妆品消费收入同比增16.1%)

 

지난 4월17일 국가통계국이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2018년 3월 사회소비재 총매출액은 29,194억위안으로 동기대비 10.1%(가격 요소를 제외 실제 8.6%)를 증가했다. 그 중에서 정액 이상인 기업(주영업활동 수입 2000만 이상인 도매업체, 500만위안 이상인 소매업체, 200만위안 이상인 호텔과 요식 업체)의 소비재 총매출액은 11.832억위안으로 9.0% 성장했다고 밝혔다. (据国家统计局4月17日发布的最新数据显示,2018年3月,社会消费品零售总额29194亿元,同比名义增长10.1%(扣除价格因素实际增长8.6%,以下除特殊说明外均为名义增长)。其中,限额以上单位消费品零售额11832亿元,增长9.0%。)

2018년 1분기 사회소비재 총매출액은 90,275억위안으로 동기대비 9.8% 상승했다. 올해 1-2월에 비해 1포인트 증가하고 작년 동기대비 2포인트 하락했다. (2018年1季度,社会消费品零售总额90275亿元,同比增长9.8%。增速比1-2月份加快0.1个百分点,比上年同期回落0.2个百分点。)

특히 화장품은 1분기에 사회소비재 총매출액에의 '다크호스'이고 떠올랐다. 다른 소비재 보다 더 빠르게 성장했다. 통계 데이터에 따르면 2018년 3월 화장품매출액은 249억위안으로 동기대비 22.7% 증가했다. (化妆品成为最大“黑马”,领跑各类商品零售增速。数据显示,2018年3月,化妆品类绝对量达249亿元,同比增长22.7%。)

복장, 가전, 음료등 상품보다 더 높은 증가세를 기록했다. 정액 이상 기업 중에 1위로 부상했다. 이는 2017년4월 이후 화장품 소매액이 연속 11개월 2자리 수자로 성장한 것이다. (该增速在限额以上单位商品零售类型中,处于第一位,远高于服装、家用电器、饮料类等商品。同时,这也是继2017年4月后,化妆品零售连续11个月呈双位数增长。)

'화장품재경재현' 매체는 3.8 여성의 날에 각 메이크업브랜드와 소매 플랫폼이 할인 행사를 개최했기 때문에 3월 화장품매출액은 다른 상품보다 더 많이 성장했다. 지난 14개월 만에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化妆品财经在线》记者注意到,受益于3月的妇女节期间各大美妆品牌、零售渠道的促销影响,化妆品3月零售总额这一增速,除了领跑各类商品外,也是化妆品零售在过去14个月的最高值。)

또 쌍11절의 영향을 받아서 2017년에 화장품매출액은 11월 가장 빠른 증가세를 보였다. 동기대비 21.4% 증가하고 2018년 1-2월에 동기대비 12.5% 증가했다. 올해 3월 화장품매출액은 동기대비 22.7%로 작년 쌍11절과 올해 1-2월보다 더 높았다. 3.8여성의 날에 화장품에 대한 소비 동력이 강하게 작용했다고 진단했다. (受双十一影响,2017年全年中,化妆品零售增速最快出现在11月,同比增长达到21.4%;2018年1-2月,化妆品零售绝对量同比增长则为12.5%。而今年3月,化妆品零售22.7%的同比增长。可见,在属于女性专属节日的月份中,化妆品的消费动力格外强劲。)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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