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증기관 '뷰로 베리타스'와 MOU 체결

CJ오쇼핑이 프랑스의 글로벌 인증기관인 ‘뷰로 베리타스(Bureau Veritas)’와 업무협약을 맺고 TV홈쇼핑에서 판매되는 중소기업 화장품 파트너사에 대한 제조 및 품질관리 기술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CJ오쇼핑은 4월 26일 오후 2시 서울 서초구 방배동 사옥에서 뷰로 베리타스 코리아와 MOU를 체결하고 TV홈쇼핑에서 판매되는 화장품을 대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인 ‘CGMP(Cosmetic Good Manufacturing Practice)’, 그리고 국제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인증 기준인 ‘ISO 22716’을 토대로 관리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뷰로 베리타스’는 1828년 프랑스에서 설립된 국제 제품 검사 및 인증기관으로 전 세계 140여개 국 1,400여 곳의 사무소와 연구소에서 7만 4000명이 일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뷰로 베리타스는 제조공정 및 품질관리 단계에서 개선이 필요한 CJ오쇼핑의 중소기업 화장품 파트너사들에게 관련 보고서를 제공함으로써 화장품 품질 및 안전관리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기로 했다.

보고서 작성 등 품질 관리에 관한 제반 비용은 CJ오쇼핑이 모두 부담하며, 이에 따라 파트너사들은 글로벌 인증기관인 뷰로베리타스를 통해 국내외 기준에 맞춘 제조 및 품질관리 노하우, 선진화 된 품질관리 방안, 식약처 CGMP 관련 정보 등 다양한 화장품 관리 기준 및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CJ오쇼핑은 파트너사의 품질개선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고객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고품질의 화장품을 판매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MOU 체결식에 참석한 뷰로 베리타스의 조셉 양(Joseph Young) 한국-대만 지사장은 “양사 간의 이번 파트너십 체결이 한국 소비자들이 안전하고 아름다운 생활을 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CJ오쇼핑 품질센터 손용현 부장은 “지금은 관련 법규 준수여부 등 소극적인 공급자 관점이 아닌 고객 중심의 위한 품질관리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제품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단계 별로 촘촘한 품질 및 안전관리로 제품 안정성을 확보해 고객이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