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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뉴스 > 정책 2018. 05. 08. Tue
정책[상] 중국 자외선차단제 시장서 성공하는 법...‘타오바오’ 보다 ‘티몰’티몰, 국제관 활성화 전략으로 아이오페 쿠션 등 해외 브랜드 론칭 러시

중국의 자외선차단제 시장은 지난 2년 동안 꾸준하게 성장했다. (防晒品类受关注,市场占比逐步提升)

   
 

CBNData가 분석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데이터에 따르면 최근 2년 동안 아리바바 산하의 인터넷쇼핑몰(타오바오,티몰 등)에서 자외선차단제가 차지한 판매 비중은 꾸준히 증가했다. 2017 Q2 판매액은 동기 대비 47%가 성장했다. 동시에 자외선 차단제 소비는 계절적이고 2017 Q2 차지한 비중은 동기 대비 1.5% 증가했다. (CBNData数据显示,两年来,防晒品类销售额在淘系美妆销售平台中的占比稳步增长,MAT2017Q2销售额同比增速高达47%。同时,防晒品类销售季节性明显,MAT2017Q2占比同比增加1.5%。) 또 사용자가 증가돼 자외선차단제 시장을 발전시키고 있다. (消费人数增长是防晒品类发展的重要驱动力)

   
 

이 데이터에 따르면 2016—2017년 아리바바 산하의 쇼핑 플랫폼의 고객단가(per customer transaction)는 2/4분기에 급속히 성장하는 추세다. 2017년에는 소비자 수가 고객단가를 처음으로 추월했다. 특히 일부에서는 안정적이지 않다고 한다. 다시 말하면 기초화장품 및 색조 메이크업과 달라 자외선차단제는 사용은 계절적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다. (从数据中可看到,2016—2017淘系平台防晒客单价,分别在第二季度有一个显著的增长。其中,2017阶段更是首次消费人数超过客单价。不过,值得注意的是,不管是在什么阶段,客单价一直维持在一个较为平稳的水平,即不管什么季节,不同于护肤或是彩妆,消费者对于防晒产品的预算是有限的。)

티몰에서 자외선차단제 판매 비중이 높아졌다.(天猫成为推动防晒品类增长的重要因素)

   
 

최근 2년 간 티몰의 자외선 차단제의 판매 비중은 계속 향상됐다. 2017년 티몰에 자외선 차단제품의 증가세는 타오바오 보다 더 증가했다. 티몰 플랫폼의 다른 행사의 영향을 받아 2017 Q1(2017년1/4분기) 티몰에 자외선 차단제의 증가세는 둔화됐다. 하지만 2017 1/4분기부터 티몰에 자외선 차단제는 빠르게 증가하고 한때 최고치를 기록했다. (两年来,天猫平台防晒销售额占比提升。不仅如此,2017天猫平台防晒同比增速,远超淘宝平台增速,天猫平台成为推动防晒品类增长的重要因素。不过,受平台活动的影响,2017Q1天猫平台防晒增速相对放缓。但是,从第一季度的后半段开始,天猫防晒增势明显,且一度创造历史新高。)

이 같은 성장은 고급 자외선 차단브랜드 및 소매상이 잇따라 티몰에 론칭하고 티몰이 국제브랜드 공식 쇼핑몰 구축을 가속화했기 때문이다. 지난 1년 동안 호주 ChemistWarehouse가 티몰 글로벌, 홍콩 사사(香港莎莎)에 론칭했다. 그리고 IOPE 자외선 차단 쿠션을 비롯한 새로운 자외선 차단제품도 티몰에서 판매했다. (这或许和不少大牌防晒产品、零售商纷纷入驻天猫,以及天猫加快国际品牌旗舰店的建设有关。据《化妆品财经在线》记者了解,就在过去的一年,ChemistWarehouse澳洲大药房进驻天猫国际、香港莎莎开设天猫官方旗舰店, 以及以IOPE气垫防晒霜为代表的新型防晒产品也开始在天猫销售。)

진려원(陈丽媛) 기자 / 473043149@qq.com<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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