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 타입이 중심을 이루고 있지만 스프레이 타입 빠른 성장 추세....

새로 시장에 진출한 제품의 판매는 부진하고 한국과 일본산 제품과 고급제품은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고 있다. (新锐力量不足,日韩、高端线供大于求)

 

신제품의 판매량이 하락하지만 다른 제품의 판매량이 다소 증가했다. 2017년 공급과 수요를 보면 중국산은 공급이 수요를 따르지 못한 반면 한국, 일본제품과 고급 제품은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는 현상을 보였다. (除新锐线销售有所下滑以外,其余各业务线销售额均有所上升;从2017年供需比来看,国货线供不应求,日韩线和高端线供大于求。)

판매 가격대의 경우 지난 2년 동안 인기 상품은 50위안에서 100위안 사이다. 하지만 2017년 100위안 이상의 제품 판매량이 증가했다. 소비자가 고가의 자외선 차단제에 대한 욕구가 높아 졌다. (就热销价格段来看,虽然两年的热销价格段都集中在50—100元,但是2017年100元以上价格段的销售件数明显有所提升,体现了消费者对防晒品的需求更高。)

2017년 도 가격 분포에서는 고가 보다는 일반 제품의 매출액이 높다. 따라서 소비자가 자외선 차단제를 구매할 때 가장 따지는 것이 가성비다. (而且也可以看到,大众线2017年销售额最高。性价比应该是目前大部分消费者选择防晒产品时的着重考虑的因素。)

자외선차단제 유형은 크림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스프레이 타입이 빠르게 성장했다. (涂抹式防晒占比大,喷雾式增长快速)

 

크림과 스프레이는 자외선차단제에서 주요한 유형이다. 크림(크림 타입, 젤 타입, 로션 타입)은 주도적 위치를 점유하고 있다. 스프레이는 새로운 유형으로 스타 효과(예능에서 중국 여배우古丽娜扎가 NARIS선 스프레이를 사용했다)와 편리성 때문에 인기가 높다. (涂抹式和喷雾式是防晒产品的两种主要形式,各种涂抹式防晒(防晒乳、防晒霜、凝胶等)依然占据主导地位。同时,喷雾式防晒由于便携易用性和明星带动(比如古丽娜扎同款),作为防晒界的新星,也受到消费者追捧。)

하지만 스프레이는 품질 문제로 리콜이 됐었다. 따라서 이런 제품을 구매할 때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但应该要注意的是,就在娜扎同款防晒喷雾火遍各大种草榜单后不久,该产品就因为质量问题被“召回”。种草需谨慎,明星同款也不宜轻易下手。)

60ml, 50ml, 40ml 용량의 선 크림이 인기가 좋다. 40ml 용량인 상품 중에 100위안 이상의 상품의 경쟁이 치열하지 않다. 50ml 용량인 상품의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로 경쟁이 매우 치열하다. 가격은 60ml 용량인 상품에 150위안에서 200위안까지의 제품은 더 성장할 여지가 있다. (在价格方面,防晒乳、霜热销规格集中在60毫升、50毫升及40毫升。不仅如此,40毫升规格中,100元以上的商品竞争性相对较小;50毫升市场较饱和,各价位竞争较大;60毫升规格中,150元—200元价位段还有较大增长空间。)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