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득용(有得用, 쓸 것이 있다)’에서 ‘융득호(用好,좋은 것을 쓴다)’로 전환...

중국의 화장품 소비가 ‘유득용(有得用, 쓸 것이 있다)’에서 ‘융득호(用好,좋은 것을 쓴다)’로 바뀌어 가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최근 중국청년망(中国青年网)은 ‘징동(京东)의 2018년 1분기 화장품 판매량 랭킹 발표, 중국 소비자 소비관념 변화(京东美妆销售榜出炉 国人消费理念改变)’라는 보도를 통해 스킨케어는 글로벌 브랜드가 향수와 색조화장품은 국내(중국) 브랜드가 점유하고 있다. 특히 추천 화장품은 SK ll와 로레알 맨, 라네즈라고 밝혔다.

 

징동(京东)빅데이터 플랫폼이 발표한 화장품 판매 자료(랭킹)는 판매량, 성장률, 신상품 추천 3가지 시각으로 분석한다. 2018년 1분기 기초화장품 판매량 순위는 거의 외국 브랜드가 TOP 10을 차지하고 있다. TOP 20에서는 중국 브랜드가 6개밖에 없다. (京东大数据平台发布的美妆类销量数据,从单品销量、增速、新品推荐三个维度进行排名, 在第一季度面部护肤品的销量榜单中,国外品牌产品基本包揽榜上TOP10,而榜单前20名中,只有六款单品是本国品牌。)

1위는 로레알(더블 리프팅 듀오) 에센스 세트다. 2위는 SK-II 기초화장품 세트, 3위는 올레이 OLAY 피부케어 세트다. 4위는 중국 브랜드 한쑤(韩束)다. (第一名是欧莱雅复颜抗皱紧致护肤套装;第二名被SK.-II至臻PITERA“神仙水”明星养护护肤套装占据;第三名是玉兰油OLAY护肤套装新生塑颜紧致礼盒。TOP10中只有韩束一款国内品牌,排名第四.)

톱 3은 로레알 세븐데이앰플에센스, HR powercell 보습 에센스 세트, 올레이 크림이다. 톱10에서 로레알 그룹 산하 브랜드인 로레알 파리, 비쉬, 비오템, 라로슈포제의 5개 제품이 포진하고 있다. (分别是欧莱雅复颜玻尿酸7日安瓶精华、HR赫莲娜绿宝瓶精华保湿礼盒以及玉兰油OLAY面霜新生塑颜空气感凝霜。TOP10榜单中,欧莱雅公司旗下欧莱雅、薇姿、碧欧泉、理肤泉等四个品牌五个产品榜上有名。)

또 향수 및 색조화장품 판매량 랭킹에서는 마리따이쟈 (玛丽黛佳 mariedalgar) 및 카쯔란(卡姿兰) 이 ‘다크호스’로 부상했다. 마리따이쟈의 아이라인이 1등이다. (香水彩妆类销量榜 玛丽黛佳卡姿兰成黑马. 在香水彩妆类销量榜中,我国的玛丽黛佳酷黑素干眼线笔摘下桂冠,碾压了外国品牌。)

마리따이쟈는 2016년에 설립했다. 세계 최초로 투인원 마스카라를 론칭했다. 속눈썹을 300% 길어지게 하고 45°컬링하게 되는 기능 때문에 중국 여성 소비자 중에서 많은 인기를 받고 있다. 랭킹 TOP20에 4개 제품이 포진해 있다. (玛丽黛佳自2006年创办以来,其中全球首创第一支嫁接式睫毛膏上市之后,彻底改写了世界睫毛膏的历史,并以”300%拉长,45°自然卷翘”的神奇妆效,让中国女性为之尖叫。在榜单TOP20中,玛丽黛佳有四款产品上榜。)

카쯔란 브랜드는 랭킹에 3개 제품이 있다. 리퀴드 아이라이너, 컨실러, 아이브로펜슬이다. (卡姿兰品牌较玛丽黛佳稍逊色,但是有三款产品登上榜单,分别是大眼睛持久液体眼线笔、精准遮瑕双头美颜笔和自然塑形眉笔。)

신상품 추천 랭킹에서는 1등은 1,450 인민폐인 SK-II 세트이고 2등은 229 위안 인민폐인 로레알 맨의 기초화장품이고 3등은 430위안 인민폐인 라네즈의 징동 커스텀 로션 세트이다. (在新品推荐榜中的第一名为SK-II新年限量版“神仙水”晶透修护礼盒的价格为1450元人民币,而第二名欧莱雅的男士我值得拥有护肤套装的价格为229元人民币,第三名兰芝的水衡透润京东定制礼盒的价格为430元。)

‘컨슘 업그레이드’시대에 중국 소비자의 소비관념은 ‘유득용(有得用,쓸 것이 있다)’에서 ‘융득호(用好,좋은 것을 쓴다)’로 변하고 있다. 바디케어 제품 분야에서도 소비자가 ‘품질생활(品质生活), 상등생활을 즐기려는 마음이다. (在消费升级时代,国人的消费需求从“有得用”向“用得好”转变,在个护清洁领域消费者也同样要享受品质生活、精致生活。)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