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건조함 완화해주고 각질제거 통한 피부결 케어제품 찾아...

스킨푸드의 5월 화장품 경기는 피부 건조함을 완화해주고 각질제거를 통한 피부결 케어가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측된다.

스킨푸드의 5월 화장품 경기는 피부 건조함을 완화해주고 각질제거를 통한 피부결 케어가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측된다.

이 같은 답변은 신림점 등 서울지역 3개점과 분당서현점, 인천석남점, 대구다사점, 광주금호점, 부산광복동점, 대전유성점, 경남양산점 등 총 10개점을 대상으로 5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에 주목하고 있는지에 대한 전화 설문조사 결과다.

신림점은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가 피부 속 건조를 잡아주면서 피부 컨디션을 올려줘서 많이 구매한다”, 화곡점은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이 각질제거도 되고 피부결을 매끈하게 만들어줘서 인기가 있다”고 응답했다.

경희대점은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이 각질제거 기능도 있고 촉촉하면서 화장이 잘 받는 피부로 만들어주는 부스터 역할을 해서 꾸준히 인기가 많다”, 분당서현점은 “프로폴리스 에센스는 순하고 민감한 피부에 사용하기 좋다.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은 피부결을 매끈하게 해주면서 주름개선, 미백 기능이 있고 타입도 지성, 건성, 민감성으로 나뉘어서 피부에 맞게 골라서 쓸 수 있다. 로열허니 착한 라인은 순하고 보습력이 좋아서 많이 구매한다”고 설명했다.

인천석남점은 “로열허니 착한 토너랑 수분크림은 성분이 좋아서 민감한 피부도 쓰기 좋고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는 보습 기능이 있고 트러블피부에도 좋아서 많이 나간다”, 대구다사점은 “생과일 멜로우 블러셔가 발색감이 좋고 은은하게 광택도 있어서 많이 찾는다”고 말했다.

광주금호점은 “블랙슈가 라인이 에센스나 팩 등 다양한 제품이 있어서 피부에 맞는 걸로 많이 찾고 요즘 날씨가 더워지니까 자외선차단제도 끈적이지 않는 제품으로 많이 찾는다”, 부산광복동점은 “블랙슈가 라인이나 프로폴리스 라인, 선크림을 많이 찾는데 요즘은 성분이 순한 제품으로 많이 찾는 편이다”, 대전유성점은 “블랙슈가 라인은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주고 수분포도 라인은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해줘서 인기가 많다”, 경남양산점은 “프로폴리스 라인은 보습이 잘 되는 편이고 로열허니 착한 라인은 성분이 좋고 보습도 잘 돼서 많이 나간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