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분기 매출 2502억6600만 위안...지난해 동기 대비 58% 성장

최근 국내 상장사들이 2018년 1분기 실적을 속속 발표하고 있다. 중국도 마찬가지다.

중국 최대의 전자상거래업체인 ‘알리바바’의 1분기 매출은 얼마나 될까? 2,500억 위안에 이르는 것으로 밝혀졌다.

최근 중국의 난방일보(南方日报)가 ‘2018재정년도(fiscal year) 알리바바 매출 2500억 위안 초과(2018财年阿里 收入超2500亿)’라는 제목으로 알리바바의 2018년 1분기의 매출 실적을 보도했다.

이 보도에 따르면 최근 알리바바 그룹은 2018재정년도 4분기(2018년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재정보고서 및 2018 재정년도(2017년4월1일부터 2018년3월31일)그룹의 실적을 발표했다. (阿里巴巴集团日前公布了2018财年第四季度(2018年1月1日—3月31日)财报及2018财年(2017年4月1—2018年3月31日)业绩。)

 

이 보고서는 2018재정년도에 알리바바그룹 소득이 2502억6600만 위안으로 동기대비 58% 성장했다. 핵심 전자상거래 업무 소득이 2140억2000만으로 동기대비 60%증가하고 IPO이래 최대한 성장폭을 기록했다. 3월에 한 달 동안 중국 모바일 소매 플랫폼을 활용하는 사용자(MAU) 규모가 6억1700만 명으로써 2017년 3월보다 1억1000만 명 증가했다. (财报显示,2018财年阿里巴巴集团收入2502.66亿元,同比增长58%,创下IPO以来最高增速。核心电商业务收入2140.20亿元,同比增长60%,同样创下IPO以来年度最高增幅。3月份,中国零售平台的移动月度活跃用户达到6.17亿,较2017年3月增长1.1亿。)

2018재정년도 4분기에 알리바바 판매액이 619억3200만 위안으로 동기대비 61% 성장했다. 그중에 핵심 전자상거래 분야 소득이 512억8700만 위안으로 동기대비 62% 증가했다. 중국 연간 소매 플랫폼을 활용하는 소비자 규모가 5억52만 명으로 2017년12월 말까지 12월 동안 기준보다 3700만을 증가하고 IPO 이래 분기 내 새로운 annual active users 수량 최대치를 기록했다. (财年第四季度,阿里巴巴收入达619.32亿元,同比增长61%,其中,核心电商收入达512.87亿元,同比增长62%。中国零售平台的年度活跃消费者达到5.52亿,较截至2017年12月底止的12个月增长 3700万,季度内新增年度活跃消费者数创下IPO以来最高值。)

2019재정년도 실적 증가의 가능성 및 2017년 기술과 신(新)유통 분야의 추가 투자가 가져올 거대한 잠재력을 감안하면 알리바바는 2019재정년도 소득 동기대비 예정 성장률을 60%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基于对2019财年全年业绩增长的可预见性,以及过去一年在技术及新零售领域的加码投资将带来的巨大增长潜力,阿里巴巴上调2019财年收入同比增速预期为超过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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