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보, 생중계 등 플랫폼 활용하면서 달인(达人)의 체험 방식으로...

앰플화장품은 해외 직구 등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등 때문에 발전이 가속화되고 있다. 중국화장품시장에 많은 소비자를 선도하면서 급속히 부상한 앰플은 해외 브랜드의 상업적 가치를 주고 젊은 층의 전자상거래의 활성화를 주도하고 있다. (跨境电商提供沃土国外品牌加速布局, 国内化妆品市场庞大的消费者基数及安瓶的迅速崛起,让国外品牌看到了背后隐藏的商机,电商的成熟及消费者年轻化趋势则为其提供强大支持。)

티몰국제의 데이터에 따르면 2015년부터 페이셜 에센스를 구입하는 소비자는 80후가 주요고객이었으나 90후로 변화됐다. 젊은 소비자들이 의학미용 에센스를 구매하는 주요 소비자가 되고 있는 추세다. (天猫国际数据显示,面部精华的主力消费人群于2015年开始已从80后转向90后,且年轻消费者已经逐渐成为购买医学美容精华的主流人群。)

따라서 다국적 전자상거래의 영향으로 해외브랜드의 중국시장 진출에 기여하고 있다. 그리고 중국 소비자가 해외 브랜드를 구매하는 기회를 주고 있다. 소비자의 변화와 다국적 전자상거래 발전으로 앰플을 위주로 한 페이셜 에센스의 판매량과 시장 점유율이 대폭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不难看出,跨境电商为国际品牌进军国内化妆品市场提供了扎实的落地条件. 加之国内消费者趋于选择国际品牌的购物倾向,两者共同作用下使得以安瓶为主的面部精华销售量迎来大幅增长,市场份额激增。)

 

예를 들면 MARTIDERM라는 스페인 브랜드는 고농도 및 활성 성분이 있는 VC과 프로테오글리칸 등 성분을 함유한 앰플이다. 자외선과 외부 오염을 막고 활성 성분이 산화되지 않은 개념은 소비자의 욕구와 부합했다. 특히 중국 시장에 진출한 후 다양한 연령층 및 피부 타입별로 개발했다. MARTIDERM는 앰플 판매규모에 1위를 차지하고 샵을 오픈한지 10개월도 안 돼 티몰글로벌 억 위안 클럽(天猫国际亿级俱乐部)에 들어가는 훌륭한 성적을 거뒀다. ( 以西班牙品牌MARTIDERM为例,其将高浓度及活性的精纯VC、蛋白聚糖等多种护肤成分储存于密闭棕色安瓶中,隔绝紫外线及外界污染、确保活性成分不被氧化的生产理念迎合消费者对专业化的需求,进入国内市场后,又面对不同年龄层次及肤质推出针对性产品,使其取得了稳居护肤安瓶品类销量排行榜榜首、开店不足10月跻身天猫国际亿级俱乐部等傲人成绩。)

또 MARTIDERM는 웨이보, 생중계 등 플랫폼을 활용했다. 달인(达人)의 체험 방식으로 제품을 홍보하면서 중국 시장에서 또 다른 성장 동력원을 확보했다. (除此之外,选择微博、直播等国内兴起的传播平台,通过达人体验的方式进行口碑宣传,也成为其进军国内市场的另一助力。)

하지만 현재 소비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시켜야 하는 상황에서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지 못한다면 치열한 경쟁에서 자리를 잡지 못한다. 이와 함께 온라인 마케팅과 사용 체험을 업그레이드해야 한다. (但在消费结构不断升级的当下,若不能更多地从消费者角度出发进行产品研发,很难在激烈的竞争中拥有一席之位,由此也催生了品牌升级使用感受、线上精准营销等策略。)

로레알이 제품 포장을 혁신하고 LACABINE가 온라인 메이크업 달인(人)과 망홍(网红)의 추천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면서 판매량 증가를 달성하고 있다. (巴黎欧莱雅采用创新型医用瓶装设计、LACABINE进行线上美妆博主及网红主播使用推荐等,均在一定程度上推动了销量增长。)

이 같은 흐름을 타고 SENSILIS、ENDOCARE 등 해외 브랜드도 중국 시장에 론칭하고 앰플과 같은 제품을 개발했다. (而随着这股风潮愈演愈烈,诸如SENSILIS、ENDOCARE等国外品牌纷纷入驻国内,并推出安瓶或类似安瓶概念的产品。)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