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안전, 편리 추구하면서 가성비 좋은 제품 선호 경향...

앰플화장품이 사장에서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이유는 브랜드 간의 차별화 경쟁과 제품 세분화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能在化妆品市场掀起一轮“安瓶热”,与品牌之间差异化竞争和消费者的细分需求密不可分。)

중국 화장품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에 이르렀고 제품 간의 동질화(homogenization) 현상이 심해졌다. 특히 새로운 첨단 기술을 통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했다. 이 같은 영향으로 앰플이 급속히 성장하는 원인이다. (放眼国内化妆品行业,产品品类趋于饱和、同质化现象严重已成为巨大掣肘,在前沿科技并未能刺激新一轮消费热潮的情况下,品牌为增加市场占有率、拓展产品线只能通过新颖包装吸引消费者关注并寻求销售增长点。另外,消费者观念的转变也是安瓶迅速崛起的“幕后推手”。)

 

Kantar 소비자지수에 따르면 중국 소비자들은 건강, 안전, 편리를 추구하고 있다. 가성비가 높은 효율적인 제품은 소비자에게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의학 미용의 보급에 따라 더 많은 소비자는 즉각적인 효과를 보고 싶어 하고 있다. (据凯度消费者指数发布的报告显示,国内消费者对简单便利、安全健康的诉求正在逐年上升,高效且兼具性价比的产品越来越受到消费者的喜爱。)

그런데 의학 미용 기술이 발전하면서 앰플화장품에 대해 아직은 의심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짧은 시간 내에 피부를 회복해 준다는 앰플이 화장품 시장에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것은 다소 납득할 수 없다는 지적이다. (与此同时,随着医疗美容技术的普及,越来越多的消费者既期望其带来立竿见影的效果,又对鱼龙混杂的市场乱象心存疑虑,而同样能够短期内改善肌肤状况的安瓶,能在化妆品市场持续升温便也不足为奇。)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