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브랜드, 총 49억 달러로 전체의 3% 비중...

‘설화수’와 ‘SK-II’의 브랜드 가치는 굳이 비교하면 누가 더 나은가? 결론은 ‘설화수다. 세계 각국의 수많은 화장품 브랜드 가운데 국내 브랜드인 ‘설화수 29위, 이니스프리 31위, 라네즈 39위, 헤라 48위’를 기록했다.

 

최근 영국의 브랜드 평가기관인 ‘Brand Finance’가 2018년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TOP 50을 발표했다. 또 각 브랜드별 가치도 함께 발표했다. 중국의 ‘时尚头条网’이 이 같은 내용을 최근 보도했다.

1위는 强生(Johnson's)이고 2위는 巴黎欧莱雅(L'Oreal Paris), 3위는 吉列(Gillette), 4위는 露得清(Neutrogena), 5위는 妮维雅(Nivea), 6위는 香奈儿(Chanel), 7위는 娇兰(Guerlain), 8위는 倩碧(Clinique), 9위는 潘婷(Pantene), 10위는 多芬(Dove)다.

11위는 卡尼尔(Garnier), 12위는 雅诗兰黛(Estee Lauder), 13위는 娇韵诗(Clarins), 14위는 资生堂(Shiseido), 15위는 迪奥(Christian Dior), 16위는 美宝莲(Maybelline), 17위는 海飞丝(Head & Shoulders), 18위는 兰蔻(Lancome), 19위는 魅可(M.A.C.), 20위는 玉兰油(Olay)이다.

21위는 Axe/Lynx/Ego, 22위는 贝玲妃(Benefit), 23위는 施华蔻(Schwarzkopf), 24위는 舒耐(Rexona), 25위는 艾维诺(Aveeno), 26위는 Elvive, 27위는 棕榄(Palmolive), 28위는 欧舒丹(L'Occitane), 29위는 雪花秀(Sulwhasoo), 30위는 Old Spice 美国/宝洁다.

31위는 悦诗风吟(Innisfree), 32위는 Sunsilk, 33위는 力士(Lux), 34위는 小马赛人(Le Petit Marseillais), 35위는 雅芳(Avon), 36위는 高丝(KOSE), 37위는 Natura, 38위는 碧柔(Biore), 39위는 (Laneige), 40위는 可伶可俐(Clean & Clear)다.

41위는 飘柔(Rejoice), 42위는 欧瑞莲(Oriflame), 43위는 封面女郎(Cover Girl), 44위는 炫诗(TRESemmem), 45위는 SK-II, 46위는 科蒂(Coty), 47위는 RoC, 48위는 赫妍(Hera), 49위는丝蕴(Syoss), 50위는 露华浓(Revlon)다.

한편 이 매체는 세계 TOP 50 브랜드의 총 가치는 1506억 달러로 환산했다. 국가별로 보면 미국 브랜드의 총 가치가 721억 달러로 전체 브랜드의 48%를 차지하고 있다. 프랑스의 총가치는 418억 달러로 전체의 28%를 차지했다. 영국 브랜드의 총가치는 129억 달러로 전체의 9%다.독일 브랜드의 총가치는 95억 달러로 전체의 6%다. 일본 브랜드의 총가치는 64억 달러로 전체의 4%다. 한국 브랜드의 총가치는 49억 달러로 전체의 3%다. (按地区分,50强品牌总价值1506亿美元,其中属于美国的品牌总价值为721亿美元,占总品牌价值的48%; 属于法国的品牌总价值418亿美元,占比为28%; 属于英国的品牌总价值129亿美元,占比为9%; 属于德国的品牌总价值95亿美元,占比为6%; 属于日本的品牌总价值64亿美元,占4%; 属于韩国的品牌总价值49亿美元,占比为3%。)

한편 1위인 Johnsons의 가치는 176.63억 달러)이고 2위 LOreal Paris은 88.25억 달러이고 3위 Gillette는 75.31억 달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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