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과학적 데이터와 전문 기관 품질 검사 중요하게 여기는 추세...

중국의 화장품 시장은 점점 세분화되고 있으며 코스메슈티컬 개념의 화장품이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 나왔다. 특히 안전성 등 효능 효과에 대한 전문기관의 임상시험 데이터를 매우 주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中国化妆品市场细分趋势逐渐显现,药妆概念持续升温。专业机构对于药妆安全性的临床试验数据尤为重要.)

최근 중국에서는 코슈메슈티컬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중국의 회주일보(惠州日报)는 ‘화장품시장 제품 세분화 추세가 나타나다. 코스메슈티컬 개념이 지속적으로 달아오르다(化妆品市场细分趋势显现 药妆概念持续升温)라는 분석 기사를 통해 이 같이 진단했다.

이 보도에 따르면 중국 화장품시장의 제품 세분화 추세가 갈수록 두드러지고 있다. 타르타르산, 비타민C과 같은 성분을 함유하는 제품이 많아지면서 소비자들은 피부문제를 예방하거나 치료할 수 있는 코스메슈티컬에 높은 기대를 가지고 있다. (在化妆品市场细分趋势日益显现的当下,随着果酸类、维生素C等成分盛行,消费者对于具有预防或辅助治疗肌肤问题的药妆有了更高的期待。)

국내외 브랜드는 지속적으로 코스메슈티컬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이 시장을 깊게 발굴하는 동시에 판매경로, 생산기술의 제안을 받기 때문에 어느 브랜드가 이 시장으로 부상하는지 조금 시간을 갖고 지켜보아야 한다고 예측했다. (国内外品牌不断加速布局以深挖这一市场的同时,也面临着销售渠道、产品技术的限制,未来谁将在药妆市场崭露锋芒,还需时间的考验。)

코스메슈티컬이란 그 이름대로 제약기술로 생산한 의학적 개념의 화장품이다. 일반적으로 코스메슈티컬 제품의 성분은 안전하고 투명하고 알레르기 성분도 없으며 천연 성분을 주로 만들어 피부질병을 예방하거나 치료할 수 있다. (顾名思义,药妆是指按照制药标准生产的医学化妆品。一般情况下,药妆的产品配方完全公开且不含有公认致敏原,多以天然成分为主的它追求高安全性,并对某些肌肤疾病有预防或辅助治疗的作用。)

몇 년 전부터 외국 브랜드가 중국시장에 진출해 많은 각광을 받은 상품이 됐다. 조사에 따르면 중국 코스메슈티컬 시장규모는 2015년 350억 위안에 달하고 2009년에 비해 4배 증가했다. 코스메슈티컬은 외국으로부터 도입한 제품인 것 같은데 사실상 중국에서 발원했다. (近年来,随着国外品牌陆续登陆国内市场,药妆成为了炙手可热的产品,调研数据显示,中国药妆市场的规模在2015年达到350亿元左右,较2009年增长近4倍,而看似是舶来品的它其实缘起中国。)

‘신농본초경’에서 '홍옥팩'과 '푸평고'라는 중약을 함유한 피부질병을 치료한 처방이 기록돼 있다. 20세기 70년대까지 AlbertKligman 미국 피부병학자는 처음으로 코스메슈티컬 개념을 제기하며 약물과 화장품 사이에 있는 약물 성분을 함유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그 후 이러한 개념은 외국에서 유행하면서 코스메슈티컬도 유행하기 시작했다. (《神农本草经》中就曾有“红玉膜”及“浮萍膏”等含有传统中药针对治疗特定肌肤问题的药方,直到20世纪70年代,美国皮肤病学者AlbertKligman首次提出药妆的概念,阐释其为含有药物成分,介于药物和化妆品之间的制品,随后这一理念在国外流行,药妆也开始风靡起来。)

환경오염, 불규칙적인 음식, 스트레스로 인해 더욱 많은 소비자가 화장품에 대한 욕구는 높아지고 있다. 안전하고 간단한 성분과 좋은 치료 효과를 가지는 코스메슈티컬은 중국의 소비자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环境污染、饮食不规律以及自身压力等因素的困扰与日俱增,越来越多的消费者对化妆品有了更高层次的审视,药妆凭借精简的成分兼具良好的治疗效果,也受到了国内消费者的青睐。)

Mintel 글로벌 신제품 데이터에 따르면 '피부과 실험을 거쳤다‘고 한 기초 화장품이 인기가 높아졌다. 소비자는 과학적 데이터와 전문 기관의 품질 검사를 중요하게 여기고 있는 추세다. (英敏特全球新产品数据库显示,在中国具有“经皮肤科测试”宣称的护肤产品日渐风靡,消费者也更看重科学数据和专业机构对产品品质的背书。)

이와 함께 코스메슈티컬 시장규모가 해마다 성장하면서 치열한 경쟁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해 브랜드들은 차별화 전략을 활용하고 있다. 중국의 코스메슈티컬 시장은 발전이 늦고 규모도 적지만 시장, 소비자, 브랜드 등 3가지 요소의 공동 영향을 받아서 상당한 경제적 이익을 가져올 수 있다고 분석했다. (同时,基于药妆市场逐年增长,品牌间为在竞争中拔得头筹,也热衷于利用差异化营销塑造明星产品,在市场、消费者与品牌三方共同作用下的国内药妆市场,虽然起步较晚、规模较小,背后也隐藏着十分可观的经济利益,整体发展前景还有很大上升空间)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