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7% 성장...80, 85후가 주력이며 30%정도가 90,95후 연령층

중국의 20대 초반의 여성들이 아이크림을 사용하기 시작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95后的抗“初老”情结,从一瓶眼霜开始)

CBNData는 최근 '2017년 아이 케어 제품 온라인 판매상황에 대한 연구' 보고서를 통해 이 같이 발표했다. 아이크림, 아이 패치, 아이 에센스 등 3가지 아이 케어를 대상으로 2015년 1월에서 2017년 7월까지 각 연령층의 아이 케어제품에 대한 선호도와 구매 및 소비상황을 분석했다.(近日,第一财经商业数据中心(CBNData)发布了《2017线上眼部护理用品相关消费系列研究》(下简称《研究》. 基于阿里数据,以眼部护理用品中的眼霜、眼膜、眼部精华三个品类为研究对象,通过洞察 2015年1月至2017年12月线上各年龄段消费人群对眼部护理用品的偏好特征以及购买行为,还原眼部护理用品的消费现状。)

이 연구 보고서는 2015-2017년까지 전반적으로 아이 케어제품의 판매 상황은 상승세다. 매출액은 해마다 증가하여 2017년에 연간 성장률은 27%다. (CBNData《研究》发现,2015年至2017年线上眼部护理用品销售情况整体呈现上升趋势,销售额逐年上涨,2017年销售额年增长率达27%。)

 

주 고객층은 80후와 85후 소비자가 주력 연령층이다. 하지만 90,95후 젊은 연령층도 30%에 이르고 있다. 이 가운데 95 후 소비자 수가 처음으로 두각을 나타냈다. 소비 잠재력이 매우 크다. (从消费人群来看,2017年80后、85后仍是消费主力;但90后、95后的消费贡献也近三成,实力不容小觑。其中95后在消费人数上已经初露锋芒,并且消费人数占比高于消费额占比,待释放的消费潜力十足。)

아이크림은 아이 패치와 아이 에센스 보다 매출액과 성장률이 더 높을 뿐만 아니라 반복 구입 빈도도 높다. 초기 노화기에 접어든 80후,85후 연령층이 주름 개선, 스킨과 같은 제품을 더 선호한다. 2017년에 가격이 비교적 높은 고급 아이 케어상품은 다른 아이 케어 상품보다 매출액 성장률이 더 높았다. (从品类结构来看,眼霜的销售额和增速明显高于眼膜和眼部精华,复购率也最高;进入“初老”阶段的80后、85后更偏好淡化细纹、紧致类细分功能性产品;2017年,价位相对较高的高端线产品的销售额增速明显高于其它眼部护理产品。)

80후,85후 연령층는 아이 안티에이징에 많은 투자를 한다. 눈은 마음의 창일 뿐만 아니라 나이를 드러내는 창이다. 따라서 아이 케어는 안티에이징의 첫 단계로 중요하게 여긴다. 이들 연령층은 아이 케어에 많은 돈을 투자해 성장했다. (对抗眼部衰老,80后、85后是目后金主. 眼睛不仅是心灵的窗户,更是暴露年龄的窗户,作为抗衰老的第一步,眼部护理正被越来越多的消费者视为护肤的关键。“金”力和“护眼”需求呈正比例增长的80后85后也是名副其实的“目”后金主。)

아리데이터에 따르면 전반적 80후,85후 연령층은 온라인서 아이 케어제품을 구매하고 있다. 아이 케어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20세부터 아이 케어를 시작한 추세도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95후도 20살이 되기 때문에 안티에이징에 관심을 가지면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2017년 아이 케어 제품을 구매하는 95후 소비자가 차지한 비중은 2015년 보다 두 배 늘어났다. (阿里数据显示,整体来看,80后、85后在线上眼部护理用品消费力上表现更强. 随着眼部护理意识的增强,20岁便开始进行眼部护理的趋势也愈发明显,掐指一算,年纪最小的95后也马上迈入20岁的门槛,因此对抗“初老”的群体中也可以看到他们日益崛起的身影。对比2015年,2017年95后眼部护理用品消费者的人数占比增长了近一倍。)

이들 젊은 층은 학생이거나 직장 초보자라 돈이 많지 않아 80후,85후 연령층의 소비규모를 따라가지 못한다. 하지만 3년간의 소비데이터를 보면 그들은 구입한 제품가격이 갈수록 비싸고 소비 잠재력도 점점 증가하고 있다. (虽然以学生党和职场小白为主的95后囊中羞涩,客单价比不上金力更足的80后和85后,但对比连续三年的数据可以发现,他们正在越买越贵,消费潜力正在逐渐释放。)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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