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중국뉴스 > 기업 2018. 05. 23. Wed
기업메디힐, 중국 시장에 다시 '러 브콜'...'피부 전문가 임상경험으로 개발?'상해에 L&P COSMETIC CHINA CO 및 전문 서비스 부서 설립 계획...

메디힐은 2016년부터 시작된 한중간의 사드갈등으로 2017년 중국 마스크 팩 시장에서 미온적인 태도를 보였다.

그동안 따이공 등을 통해 중국 시장에서 올린 막대한 수익금을 미국 LPGA 골프대회 개최 등을 통해 다른 국가 진출 비용으로 사용하고 있다. 특히 올해의 경우에도 중국 시장에 대한 공식적인 발표도 없다. 다라서 메디힐이 중국에서 성장 한계선에 도달한 것이 아니냐는 우려도 있다.

   
 

하지만 최근 중국의 CBO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메디힐은 중국 마스크 팩 시장의 지속적인 발전에 따라 ‘메디힐 중국 현지화 전략’을 통해 다시 시장을 디자인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Mintel가 2017년 마스크팩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마스크팩 시장 규모는 158억달러이고 북아시아 지역이 핵심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 중국은 2016년 마스크 팩 전 세계 판매량의 28%를 차지하고 있다. (布局中国市场,“本土化”战略持续深入. 随着美迪惠尔在中国市场的不断深入,美迪惠尔也开始着重布局中国市场。据英敏特2017年发布的面膜市场报告显示,全球面膜市场规模已达158亿美元(约合人民币1035亿元),北亚洲地区为核心市场。其中,中国大陆市场占有率最大,去年的面膜销量占据全球的28%。)

   
 

중국 현지화를 위해 메디힐의 모회사인 L&P(주)코스메틱은 중국에서 완전 출자 자회사인 玲肤(상하이)코스메틱 유한 회사(L&P COSMETIC CHINA CO., LED.)를 설립했다. 중국 시장에 대한 전면적인 진출 의지를 표방했다. (为此,美迪惠尔所属的韩国L&P(株)化妆品在华成立了全资子公司——玲肤(上海)化妆品有限公司(L&P COSMETIC CHINA CO., LED.),同时也标志着韩国L&P(株)化妆品全面布局中国市场的决心。)

L&P Cosmetics의 중국 영업부장 조흥령은 2017년부터 생산부터 판매와 서비스까지 메디힐이 중국 시장에 자리 잡고 이윤을 줄여 판매하는 ‘중국 현지화 전략’을 실시하고 있다. 玲肤의 설립이 아주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L&P Cosmetics中国销售总监曹恒岭告诉《化妆品财经在线》记者,从2017年起,美迪惠尔开始实施“本土化”战略,从生产、销售到服务,扎根中国,让利消费者,玲肤的成立便是迈出的重要一步。)

   
 

메디힐은 해외 브랜드이다. 중국 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구축한 다음 더욱 편리하게 소비자에게 접근할 수 있는 전문적인 서비스 부서를 설립할 계획이다. (作为进口品牌,在“根植”中国本土后,美迪惠尔将成立专门的客服部门,力求更专业、更便捷地为消费者解决问题。)

현재 현재 메디힐은 CS, KA, PC, OTC 등 면세점에 론칭했다. 향후 메디힐은 기존 시장을 보유하면서 동시에 3,4선 도시로 진출할 계획이다. (在渠道上,美迪惠尔目前已广布CS、KA、PC、OTC免税店等。未来,美迪惠尔将继续巩固现有市场,配合各区代理开拓三、四线城市。)

메디힐은 앞으로 새로운 제품을 개발해 인기 상품을 만들어 마스크팩 트랜드를 주도해 나갈 예정이다. 게다가 현지화를 통해 제품 연구개발 분야에 玲肤(상하이)코스메틱 유한 회사가 중국시장에 발 붙이고 2종 마스크팩 제품을 주도적으로 연구개발해 나갈 게획이다. (“我们将继续开发新产品,打造爆品,引领面膜潮流。”曹恒岭表示。此外,在“本土化”过程中,产品研发方面,玲肤(上海)化妆品有限公司立足中国市场,也主导研发了2款面膜产品,跨出营销本土化的第一步。)

메디힐의 기존의 처방전에 선도적인 기술을 부가해 소비자에게 더 편한 마스크 팩 체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该产品在沿用美迪惠尔配方之上,再度开创新的前沿技术,为消费者带来更好的面膜体验。)

   
 

한편 메디힐은 현재 30개 국가와 지역에 판매되고 있다. 피부 전문가의 임상경험과 이론을 바탕으로 개발했다. 피부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맞춤형 마스크팩이고 소비자에게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目前,产品已行销30个国家和地区。据悉,美迪惠尔面膜是以皮肤学专家的临床经验与理论为基础进行开发,针对性有效解决肌肤问题,为消费者打造健康肌肤。)

모든 제품은 엄격한 피부자극 실험을 통과했다. 안전성과 기능은 메디힐의 영원한 목표다. 마스크팩에 대한 연구를 향상시키기 위해 2017년에 메디힐R&D 마스크팩 연구개발 센터를 설립했다. 지금까지 300여개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所有产品均通过严格的皮肤刺激性测试,安全性与功效性是美迪惠尔不懈的追求。为了对面膜品类深入研发,L&P在2017年成立了美迪惠尔R&D面膜研究中心,自成立以来,已推出近300款产品。)

 

상소(常潇) 기자 / 17854230132@163.com<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