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정책 > 인사 2018. 05. 25. Fri
인사뉴트리바이오텍, 이윤종 대표이사 신규 선임

코스맥스그룹의 계열사인 건강기능식품 전문제조업체(ODM) 뉴트리바이오텍(222040)이 이윤종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윤종 신임 대표이사는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세동회계법인에서 공인회계사로 사회에 첫 발을 내디뎠다. 이후 고려합섬그룹에서 국제 업무를 담당했으며, 계열사인 독일 바스프 마그네틱 최고재무책임자(CFO)를 맡은바 있다. 금융계로 자리를 옮긴 그는 리젠트화재, 브릿지증권을 거쳐 아주캐피탈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뉴트리바이오텍 관계자는 "이윤종 대표이사는 금융계부터 제조업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경영인"이라며 "폭 넓은 경험과 국제 감각을 통해 책임 경영을 실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윤종 신임 대표는 겸손한 자세와 격식을 따지지 않는 소통으로 신망이 두텁다. 변화와 스피드를 강조하면서도 부드러운 리더십으로 직원을 이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윤종 뉴트리바이오텍 대표이사는 "새로운 분야에서 도전을 이어나갈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감사하다"며 "한국을 비롯해 미국, 중국, 호주 등의 해외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 전략을 추진하여 세계적인 건강기능식품 ODM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정민 기자 /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