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심락(何乐心) Mintel 분석가, 보조개념과 소비자 유인제품서 벗어나고 있어...

메디힐 등 국내 마스크 팩은 시트 마스크 팩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겨우 에센스를 더 넣어주는 투 스텝이 현 상황이다. 그러나 세계 마스크 팩 시장은 새로운 개념의 마스크 팩의 연구 개발에 전념해 이미 결과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블라이트 차단 안경이 보편화됐듯이 블루라이트 차단 마스크 팩이 나왔으며 남성층과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마스크 팩에 대한 개발에 대한 연구가 시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조 제품이라는 인식도 변화되고 있다.

이는 ‘2018년 중국 마스크 팩 대회’에서 하심락(何乐心) Mintel유한회사 북아시아 고급분석가는 변화하고 있는 '마스크 팩 소비자'에 대한 발표를 통해 감지됐다.

하심락(何乐心) Mintel유한회사 분석가는 현재 마스크 팩의 사용 연령층이 높아지고 있고, 성분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코스메슈티컬에 기대가 생겨나고, 아침에 사용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하 분석가는 피부 케어의 수요가 연령 제한을 벗어나고 있다. 중장년층의 수요가 많아졌다. 화장품 성분을 중요시하는 소비자가 많아지고 갈수록 까다로워지고 있다. 코스메슈티컬과 천연 화장품이 점차 시장에서 상했다. 아침에 마스크 팩을 사용한 빈도가 높아졌다. (消费者护肤年龄不再是束缚,中老年人市场在增长;随着成分党的出现,消费者会越来越挑剔;药妆之后,食妆正当红;晨间面膜的使用率上升,等等。)

하 분석가는 Mintel의 조사 자료를 근거로 현재 마스크 팩에 대한 변화를 밝혔다. 예를 들면 휴대폰이나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면서 블루라이트 차단 마스크 팩이 개발됐다. 또한 타오바오의 2017년 발표 자료에 따르면 야간에 타오바오를 사용하는 소비자 수가 8000만 명에 이르고 있다. 이들을 위한 마스크 팩은 새로운 성장점이 될 것이다. 동시에 남성소비자과 중장년층의 피부 케어 수요도 중시해야 한다. (英敏特通过调查研究发现,在面膜领域,当前消费者已经反馈出了诸多痛点。例如,手机电脑的高频率使用催生了防蓝光功效需求。而据淘宝官方数据,2017年夜淘族人数已经达到8000万,针对熬夜党的面膜产品也能成为新方向,同时男性消费群和中老年消费群的护肤需求,也应受到重视。)

 

또 마스크 팩의 가치가 재평가되고 있다. 피부 케어제품에서 마스크 팩이 보조 제품으로 여겨지는 것은 분명하다. 대부분 가게는 마스크 팩을 방문량을 올리는 제품으로 생각했다. 그런데 최근에는 화장품 품종이 발전하면서 마스크 팩의 역할도 변했다고 설명했다. (重新定义面膜品类真正价值 不可否认在面膜被定义为护肤附属品的时代,不少门店确实将面膜作为引流品,但随着品类发展,面膜在门店中的角色,也悄然发生了变化。)

하 분석가는 Mintel의 중국 소비자보고서에 따르면 2017년 마스크 팩 제품의 침투도는 89.6%에 이르고 있다. 피부 케어 제품에서 마스크 팩은 다른 제품보다 빠르게 성장했다. 피부 케어 제품 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밝혔다. (据《英敏特中国消费者报告》,2017年面膜产品的使用渗透率已经达到89.6%。面膜的增长超过了护肤品中的其他品类,牵动了护肤品市场的增长。)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