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장 당 평균 판매가격, 중국산 10-12위안, 한국산 20위안
국내 마스크 팩이 차이나 왓슨스에서 중국 마스크 팩과 경합을 벌이고 있다. 2017년 중국 마스크 팩 시장 규모는 200억 위안정도다.
특히 일본의 마스크 팩이 2017년에 론칭해 탐색전을 벌이고 있다. 또 그동안 중국 로컬 브랜드이면서 로레알이 인수하면서 주목을 끌었던 ‘MG 마스크 팩’은 판매를 중단했다. 타오바오 등 온라인채널로 이동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최근 중국의 핀관망(品观网)이 우한시의 왓슨스 매장의 마스크 팩에 대한 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현재 중국 브랜드가 12개 한국 브랜드가 11개, 일본 브랜드가 1개 등 총 24개 브랜드가 판매되고 있다는 것.
중국 마스크 팩 브랜드는 Pechion을 비롯해 CHANDO, YUNIFANF, Oneleaf, KANS, Hanhoo, Dr.Morita, HANAJIRUSHI, Beuty diary, SANSEN, xiaoquexing, Waston 등의 브랜드다.
또 한국의 브랜드는 메디힐과 러더스, 봄비, SNP, JAYJUN, MERBLISS, 23yearsold, DEWYTREE, CLIV, BRTC, on the body 등 총 11개 브랜드다. 일본의 경우에는 Kracie(일본 인기 브랜드 2017년에는 왓슨스에 론칭했다) 브랜드 1개다.
판매 가격의 경우에는 중국 마스크 팩 브랜드의 평균 판매 가격은 한 장 당 10-12위안이고는 HANAJIRUSHI는 한 장당 27위안으로 가장 최고가이다. 한국의 마스크 팩은 한 장 당 평균 20위안 정도다. 한국의 마스크 팩이 두 배 정도 비싸게 판매되고 있는 셈이다.
중국 브랜드의 마스크 팩 가격( 한 박스 당)은 Pechion은 75위안이다. CHANDO 68-88위안, YUNIFANF 79-89위안, Oneleaf 59-108위안, KANS 88-99위안, Hanhoo 79-108위안, Dr.Morita 79-89위안, HANAJIRUSHI 135위안, Beuty diary 59-99위안, SANSEN 68위안, xiaoquexing 68위안, Waston 84위안 등이다
한국 브랜드의 경우에는 메디힐 109위안, 리더스 99위안, 봄비 99-110위안, SNP 49위안, JAYJUN 149-169위안, MERBLISS 99위안, 23yearsold 99위안, DEWYTREE 69위안, CLIV 119위안, BRTC 99위안, on the body 98위안 등이다. 일본의 Kracie는 98-108위안이다.
이들 마스크 팩의 효능을 보면 44%정도가 보습 기능의 마스크 팩이다. 이어 피부에 윤기와 진정 작용을 주는 수분공급이며 오일 컨트롤이나 모공 수축 효과를 가지고 있는 마스크 팩도 있다는 것.
[기사 원문]
屈臣氏售卖的面膜品牌非常多。其中国产品牌面膜和进口品牌面膜在数量上可谓是势均力敌。
其中,国产品牌有百雀羚、一叶子、韩束、韩后和屈臣氏自有品牌等,都是目前大家比较熟知的牌子。
这也意味着,近几年屈臣氏在国产品牌面膜的选择上和前几年相比大体一致,没有较大变化。但值得注意得是,美即面膜如今已经消失在屈臣氏中。
美即母公司欧莱雅曾回应称,这是“品牌的战略决定”,至于美即之后是否会回归仍是未知。相比国产面膜品牌在屈臣氏的“稳定发展”,进口面膜品牌数量猛增。
在2016年底品观APP暗访屈臣氏时,仅有丽得姿和美迪惠尔两个韩国品牌,以及露得清、SANA等外资品牌。而现在,韩国面膜品牌多达数十种,除了早已入驻的美迪惠尔和丽得姿,还有春雨、SNP等近些年大热的韩国品牌. 至于部分才刚火起来的韩国品牌,如茉贝丽思、伊尔滋、自颜源露等。
此外,日本热门品牌肌美精也在去年进驻了屈臣氏. 随着近几年日妆越来越受欢迎,相信日本的品牌大量引入也只是时间问题。
从整体价格上来说,在国产品牌中,价格最高的是花印面膜,每片27元。其他的国产品牌面膜价位则差不多,单片价格都在10-20元之间。而进口面膜在价位上则整体呈偏高趋势,除了美迪惠尔、丽得姿、杰俊和SNP等品牌单片价格在20元以下之外,其余的进口品牌面膜单价基本都在20元以上。
对面膜品类而言,补水永远是主旋律. 品观APP发现,在屈臣氏陈列的一面立柜中,共有18款面膜,其中保湿补水面膜为8款,占比达到44%。另外还有一些包装显示为舒缓、莹亮的面膜,其主要功效大多也是平衡保湿等。
不过,除补水面膜外,现在也有不少控油、收缩毛孔等功效针对性比较强的面膜。究其原因,单一的补水面膜已经无法满足消费需求日益升级的消费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