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장 당 평균 판매가격, 중국산 10-12위안, 한국산 20위안

국내 마스크 팩이 차이나 왓슨스에서 중국 마스크 팩과 경합을 벌이고 있다. 2017년 중국 마스크 팩 시장 규모는 200억 위안정도다.

특히 일본의 마스크 팩이 2017년에 론칭해 탐색전을 벌이고 있다. 또 그동안 중국 로컬 브랜드이면서 로레알이 인수하면서 주목을 끌었던 ‘MG 마스크 팩’은 판매를 중단했다. 타오바오 등 온라인채널로 이동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국내 마스크 팩이 차이나 왓슨스에서 중국 마스크 팩과 경합을 벌이고 있다.

최근 중국의 핀관망(品观网)이 우한시의 왓슨스 매장의 마스크 팩에 대한 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현재 중국 브랜드가 12개 한국 브랜드가 11개, 일본 브랜드가 1개 등 총 24개 브랜드가 판매되고 있다는 것.

중국산과 한국산의 마스크 팩의 판매 가격

중국 마스크 팩 브랜드는 Pechion을 비롯해 CHANDO, YUNIFANF, Oneleaf, KANS, Hanhoo, Dr.Morita, HANAJIRUSHI, Beuty diary, SANSEN, xiaoquexing, Waston 등의 브랜드다.

또 한국의 브랜드는 메디힐과 러더스, 봄비, SNP, JAYJUN, MERBLISS, 23yearsold, DEWYTREE, CLIV, BRTC, on the body 등 총 11개 브랜드다. 일본의 경우에는 Kracie(일본 인기 브랜드 2017년에는 왓슨스에 론칭했다) 브랜드 1개다.

판매 가격의 경우에는 중국 마스크 팩 브랜드의 평균 판매 가격은 한 장 당 10-12위안이고는 HANAJIRUSHI는 한 장당 27위안으로 가장 최고가이다. 한국의 마스크 팩은 한 장 당 평균 20위안 정도다. 한국의 마스크 팩이 두 배 정도 비싸게 판매되고 있는 셈이다.

중국 브랜드의 마스크 팩 가격( 한 박스 당)은 Pechion은 75위안이다. CHANDO 68-88위안, YUNIFANF 79-89위안, Oneleaf 59-108위안, KANS 88-99위안, Hanhoo 79-108위안, Dr.Morita 79-89위안, HANAJIRUSHI 135위안, Beuty diary 59-99위안, SANSEN 68위안, xiaoquexing 68위안, Waston 84위안 등이다

한국 브랜드의 경우에는 메디힐 109위안, 리더스 99위안, 봄비 99-110위안, SNP 49위안, JAYJUN 149-169위안, MERBLISS 99위안, 23yearsold 99위안, DEWYTREE 69위안, CLIV 119위안, BRTC 99위안, on the body 98위안 등이다. 일본의 Kracie는 98-108위안이다.

이들 마스크 팩의 효능을 보면 44%정도가 보습 기능의 마스크 팩이다. 이어 피부에 윤기와 진정 작용을 주는 수분공급이며 오일 컨트롤이나 모공 수축 효과를 가지고 있는 마스크 팩도 있다는 것.

[기사 원문]

屈臣氏售卖的面膜品牌非常多。其中国产品牌面膜和进口品牌面膜在数量上可谓是势均力敌。

其中,国产品牌有百雀羚、一叶子、韩束、韩后和屈臣氏自有品牌等,都是目前大家比较熟知的牌子。

这也意味着,近几年屈臣氏在国产品牌面膜的选择上和前几年相比大体一致,没有较大变化。但值得注意得是,美即面膜如今已经消失在屈臣氏中。

美即母公司欧莱雅曾回应称,这是“品牌的战略决定”,至于美即之后是否会回归仍是未知。相比国产面膜品牌在屈臣氏的“稳定发展”,进口面膜品牌数量猛增。

在2016年底品观APP暗访屈臣氏时,仅有丽得姿和美迪惠尔两个韩国品牌,以及露得清、SANA等外资品牌。而现在,韩国面膜品牌多达数十种,除了早已入驻的美迪惠尔和丽得姿,还有春雨、SNP等近些年大热的韩国品牌. 至于部分才刚火起来的韩国品牌,如茉贝丽思、伊尔滋、自颜源露等。

此外,日本热门品牌肌美精也在去年进驻了屈臣氏. 随着近几年日妆越来越受欢迎,相信日本的品牌大量引入也只是时间问题。

从整体价格上来说,在国产品牌中,价格最高的是花印面膜,每片27元。其他的国产品牌面膜价位则差不多,单片价格都在10-20元之间。而进口面膜在价位上则整体呈偏高趋势,除了美迪惠尔、丽得姿、杰俊和SNP等品牌单片价格在20元以下之外,其余的进口品牌面膜单价基本都在20元以上。

对面膜品类而言,补水永远是主旋律. 品观APP发现,在屈臣氏陈列的一面立柜中,共有18款面膜,其中保湿补水面膜为8款,占比达到44%。另外还有一些包装显示为舒缓、莹亮的面膜,其主要功效大多也是平衡保湿等。

不过,除补水面膜外,现在也有不少控油、收缩毛孔等功效针对性比较强的面膜。究其原因,单一的补水面膜已经无法满足消费需求日益升级的消费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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