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균 스킨 케어 제품 '雅漾大喷' 전체 판매 비중 30% 차지...

국내 화장품 인재가 글로벌 브랜드인 아벤드의 중국 법인장으로 채용되는 이례적인 인사가 단행됐다는 중국 언론의 보도가 나왔다.

 

최근 중국의 化妆品报는 Pierre Fabre(상해) 코스메틱무역 유한회사의 법인 겸 중국 본부장 Francis CANET씨가 퇴임하고 한국에서 온 최경애씨가 중국 법인 겸 본부장으로 발탁돼 관심을 끌고 있다고 밝혔다. (其中,最引人关注的莫过于Francis CANET凯方荣休卸任中国区总经理,来自韩国49岁的崔庆爱(Kyung-ae CHOE)履新,出任皮尔法伯(上海)化妆品贸易有限公司法人,担任中国区总经理。)

이 매체는 최경애 법인장에 대한 인터뷰를 통해 아벤느는 지난 15년 동안 중국 시장에서 거둔 가장 큰 성과는 피부학의 개념을 가진 스킨케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고 이 분야에서 선도를 한 일이다. (雅漾15年在中国市场取得的最大成绩是创造出了“皮肤学护肤”这一分类,并成为该细分品类的规则制定者和业绩领跑者。)

2003년 아벤느로 중국에 진출한 Pierre Fabre는 현재 중국 코스메슈티컬부문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아벤느의 중국 시장 진출이 순탄치 않았다. 초기에는 약국을 판매 채널로 선택해 발전 속도가 느렸다. 2008년에 중국의 화장품 판매 매장에 런칭했다. 민감 피부의 소비자에게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했다. 판매 채널 변화로 대폭적으로 성장을 이뤘다. (2003年以雅漾品牌进入中国的皮尔法伯,目前已成为中国化妆品市场药妆品类的重要力量。但雅漾在中国的发展也并非一帆风顺。在进入中国市场初期,雅漾以药房渠道作为主要销售渠道,这也极大限制了品牌在中国市场的发展速度。2008年,意识到国情不同的雅漾开始转型百货专柜模式,并在专柜为更多敏感肌消费者提供专业的咨询服务,渠道的转型也为雅漾带来了爆发式增长。)

최 법인장은 2016년 기준 총 6000만 개의 아벤느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아벤느의 스킨 케어는 중국의 코스메슈티컬과 다르다. 현재 중국 코슈메슈티컬 분야서 1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아벤느는 코스메슈티컬이 아니라 피부학 스킨 케어다. 화장품의 역할과 피부과 의약품의 역할을 다 가지고 있다. 임상시험을 거치기 때문에 병원과 약국에서 의사들이 추천한 제품이다고 말했다. (据崔庆爱透露,在进入中国至2016年年底,雅漾共卖出6千万支产品。雅漾所提倡的皮肤学护肤概念并不等同于国内的药妆。“雅漾在中国药妆品类中排名第一,但是我们并不称之为药妆,而是叫做皮肤学护肤,定位传统护肤品与皮肤科用药之间,基于这一定位,雅漾的很多产品在医院和药房都能够得到医生的推荐,因为其功效得到了临床验证。)

2009년에 피부학 스킨 케어를 토대로 무균 스킨 케어라는 개념을 도입했다. 무균 기술 분야에서의 혁신 및 돌파로 지금 아벤노의 무균 스킨 케어는 피부학 스킨 케어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다른 경쟁자들은 진공 포장 기술을 갖지만 제품을 완전 무세균으로 만들지 못한다. 그들은 무균 스킨 케어 제품을 생산하는 기술을 갖지 않다고 밝혔다. (2009年,雅漾品牌创始人皮尔法伯更是在皮肤学护肤基础之上提出“无菌护肤”概念. 对于雅漾在无菌技术领域突破与创新,崔庆爱信心十足,“目前无菌护肤是皮肤学护肤中的最高科技,我们的竞争对手目前只能做到真空包装但并不能保证完全无菌. 他们也不具备生产无菌护肤的技术。)

현재 아벤느의 무균 스킨 케어 제품은 전체 판매 비중은 30%에 달하고 있다. 성장에 큰 기여를 했다. 물론 Thermanl Spring Water는 중국 소비자들 중에서 인기가 가장 높은 제품이다. 회사의 자료에 따르면 이 제품은 중국에서 해마다 500만개를 판매했다. (据了解,主打无菌护肤的雅漾舒缓特护系列目前在中国已拥有近三成的销售占比,成为雅漾销售增长的重要助推器。当然,对雅漾品牌而言,被中国消费者称为“雅漾大喷”的舒护活泉喷雾仍是其当之无愧的明星单品。按照皮尔法伯的统计数据,这款喷雾每年在中国市场的销量高达500万瓶。)

아벤느는 제품 업그레이드를 가속화하고 2019년에 많은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향후 여드름 피부를 위한 자외선 차단제과 피부 재성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雅漾也将加快产品更新的速度,2019年将会有数个新品或者系列更新。同时,未来还将向油痘皮防晒、伤口修复等品类拓展。)

판매 채널은 아벤느는 절대로 CS 채널에 진출하지 않는다. CS 채널에 적합하지 않다. 현재 아벤느는 매장, 약국, 전자상거래인 3가지 판매 채널을 위주로 세계 시장에 진출했다. 만일 세포라(sephora)가 피부학 스킨 케어에 관심을 갖는다면 합작할 수 있다고 밝혔다. (在渠道上,崔庆爱十分坚定地表示,雅漾将不会选择进入CS渠道。在崔庆爱看来,化妆品集合店模式并不合适雅漾品牌。雅漾在全球各地的销售都以目前百货、药房、电商三个渠道为主,所以雅漾不会考虑进入化妆品集合店渠道。但如果丝芙兰想要打造皮肤学护理区,双方可以考虑合作。)

또 백화점 매장에서 소비자에게 피부 문제를 진단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게 아벤느의 장점이다. 전자상거래를 통해 전국 소비자, 특히 젊은 소비자와 연결하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다. (百货商场能够发挥雅漾品牌专业咨询服务的特点,为消费者提供皮肤问诊的服务,而电商渠道则可以帮助雅漾实现对全国消费者的覆盖,特别是实现对年轻消费者的覆盖。)

현재 중국 시장에서 아벤느가 직면한 도전은 전통적인 마케팅에서 디지털 마케팅으로 전환이다. 회사는 디지털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으로 중국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실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雅漾在中国市场当前的一大挑战便是从传统营销向数字营销的转型。针对线上与线下渠道的差异性,崔庆爱表示,“公司希望用数字营销以及快速掌握和应用线上的营销方式,在中国市场实现继续增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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