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탄산향•워터프루프•지속력 갖춰...

마몽드 등 국내 주요 브랜드의 마스크 팩 시장 진출이 뜨겁다.

기능도 다양하다. 샤워 중에 사용하면서 스팀효과를 주거나, 여름철을 겨냥한 피부 진정과 쿨링효과를 주거나, 더위와 자외선을 수면을 하면서 수분효과를 증진하거나. 금을 함유하거나, 마데카 성분을 함유하는 등 다양하다. 특히 어린이용 전용 마스크 팩도 나왔다.

색조메이크업의 경우에는 탄산 향을 함유해 청량감을 주는 틴트와 워터프루프 기능을 가진 쿠션, 크림처럼 바르는 립스틱,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여주는 픽서 등이다. 샴푸는 청량감과 두피 진정이 특징이다.

 

◇마몽드, ‘믹스앤매치 마스크’, ‘인샤워 마스크’, ‘멜팅 앰플 마스크’

마몽드가 ‘믹스앤매치 마스크’와 ‘인샤워 마스크’, ‘멜팅 앰플 마스크’를 출시했다. 믹스앤매치 마스크는 이마 부위인 T존 그리고 볼과 입가 주변인 U존의 피부 고민에 따라 9가지 조합으로 믹스&매치할 수 있다. 인샤워 마스크는 샤워하면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마스크로 샤워 중 수분 손실을 최소화하고, 샤워 열기로 모공을 열어주는 스팀 타월 효과를 선사한다. 보습의 경우 리브-온 타입으로 샤워 후 마스크를 떼어낸 후 흡수시키면 되고, 각질케어의 경우 워시-오프 타입으로 샤워 마무리 단계에서 마스크를 떼어낸 후 부드럽게 스크럽을 해주면 된다. 멜팅 앰플 마스크는 건조한 볼이나 이마에 수분 멜팅 필름을, 탄력이 고민되는 눈가와 턱, 팔자 주름에 리프팅 멜팅 필름을, 진정이 필요한 부위에 수딩 멜팅 필름을 붙여서 집중적으로 케어 할 수 있다.

◇이니스프리, ‘슈퍼푸드 프롬 제주 라인‘ 리뉴얼, ’씨위드 수딩 마스크‘

이니스프리가 ‘슈퍼푸드 프롬 제주 라인’을 리뉴얼 출시했다. 슈퍼푸드 프롬 제주 라인은 블루베리, 브로콜리, 오트, 아티초크 4가지 슈퍼푸드 원료를 제품화한 스킨케어 라인으로 모든 피부타입이 사용할 수 있다. 리뉴얼 버전은 피부 pH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피부 균형을 되찾아주는 ‘블루베리 리밸런싱 라인’ 각질, 피지를 효과적으로 케어해 맑은 피부결을 완성하는 ‘브로콜리 클리어링 라인’ 남녀노소 모두가 사용하기에 순한 성분으로 수분 및 영양 밸런스를 맞춰주는 ‘오트 마일드 모이스처 라인’ 겹겹이 쌓은 수분 레이어링으로 속건조를 케어하는 ‘아티초크 라인’ 또한 원료를 ‘그린 브루잉 추출법’으로 압력 및 열 손상을 최소화하여 추출한 것이 특징이다.

또 ‘씨위드 수딩 마스크’ 4종을 출시했다. 씨위드 수딩 마스크는 제주에서 자란 해조류의 성분과 텍스처를 담은 시트 마스크다. 해조류에 함유된 씨테라피 콤플렉스가 여름철 외부 자극으로 스트레스 받은 피부에 진정 및 쿨링 효과를 부여한다. 수분 진정 라인(제주 참미역, 제주 톳)은 피부에 10-20분 밀착 후 떼어내면, 해조 진액 성분 ‘알긴산’ 에센스가 시트에서부터 뿜어 나와 가는 실처럼 늘어난다. 점액이 모두 흡수된 후에는 시원하고 산뜻한 반전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쿨링 진정 라인(제주 다시마, 제주 모자반)은 해조 진액을 머금은 투명한 노매쉬 워터겔 시트가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선사한다.

◇에뛰드하우스, ‘탄산 톡 틴트’

에뛰드하우스가 ‘탄산 톡 틴트’를 출시한다. 탄산 톡 틴트는 워터처럼 촉촉하고 탄산처럼 가벼운 소다 젤 텍스처가 입술에 선명하게 밀착되어, 처음 바른 컬러 그대로 오랜 시간 지속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청량하고 맑은 컬러가 입술에 생기를 부여해주어 무더운 여름을 청량하게 바꿔주는 썸머 메이크업에 적합하다. 또한, 바를 때마다 짜릿하게 퍼지는 탄산향은 기분까지 좋아지는 메이크업 경험을 선사한다. ‘RD301 빨대 콕! 레드’, ‘BL601 밀키 소다’, ‘OR201 자몽 판타지’, ‘PK001 복숭아 톡톡톡’, ‘PP501 포도 치어스!’ 총 5개의 컬러로 구성되어 있다.

◇빌리프, ‘아쿠아 밤 슬리핑 마스크’

빌리프가 ‘아쿠아 밤 슬리핑 마스크’를 출시했다. 아쿠아 밤 슬리핑 마스크는 밤 사이 수분으로 꽉 채운 듯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로 가꿔주는 수분 집중 슬리핑 마스크다. 핵심 성분인 네이피어스 오리지널 포뮬러와 네이피어스 아쿠아 포뮬러가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유지시켜주고 스코티시 헤더 허브가 더위와 자외선에 지친 피부를 편안하게 달래준다. 또한 끈적임 없는 형상 기억 푸딩 젤 형태의 제형이 시원하면서도 부드럽게 발리며 폭발적인 수분감을 전달한다. 쫀쫀한 수분 보호막이 피부를 감싸 자는 동안에도 수분공급과 진정효과를 유지시킨다.

 

◇더페이스샵, ‘워터프루프 쿠션‘ 리뉴얼

더페이스샵이 ‘워터프루프 쿠션‘을 리뉴얼 출시했다. 워터프루프 쿠션은 땀과 물에 강력한 워터프루프 시스템이 적용되었는데,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막아주는 스킨 코팅 폴리머가 함유된 제형이 땀과 물이 닿아도 메이크업이 쉽게 무너지지 않고 그대로 유지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강력한 커버력을 가진 미세 입자 파우더가 함유되어 완벽한 커버력으로 결점 없는 피부로 완성시켜준다. 발림성 측면에서도 모이스트 피팅오일이 촉촉한 수분감을 유지시키면서도 피부에 빠르게 밀착되며 발리기 때문에 건조함과 끈적임 없이 보송보송하게 메이크업을 마무리 할 수 있다.

◇스킨푸드, ‘비타컬러 딜리셔스 립스틱(크리미)’

스킨푸드가 ‘비타컬러 딜리셔스 립스틱(크리미)’을 출시했다. 비타컬러 딜리셔스 립스틱은 선명하고 또렷하게 발색되는 12가지 과즙 컬러가 입술에 부드럽게 발리며 선명하게 발색 된다. 입술에 크림을 바르듯 부드럽게 도포되는 텍스처가 각질 부각 없이 매끄럽게 밀착되며, 비타민이 풍부한 5가지 후르츠 씨드 오일 복합체(포도 씨 오일, 딸기 씨 오일, 토마토 씨 오일, 서양 자두 씨 오일, 석류 오일)가 함유되어 매끄럽고 촉촉한 입술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컬러는 ‘체리파운드’, ‘살구요거트’, ‘산딸기셔벗’, ‘자몽맛시럽’, ‘라즈베리칩’, ‘밀감타르트’, ‘오렌지우유’, ‘홍시에이드’, ‘헬시토마토’, ‘리치루비파이’, ‘오디밀크티’, ‘포도치즈잼’ 총 12가지로 구성되어 기분에 따라 색다른 연출이 가능하다.

◇더샘, ‘루에스떼 모델링 마스크’

더샘이 ’루에스떼 모델링 마스크’ 3종을 출시했다. 루에스떼 모델링 마스크는 모델링 마스크팩을 집에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으로 24k 골드가 함유돼 피부 탄력을 강화하고 윤기를 부여하는 ‘골드 마스크’, 피부 청정과 모공 케어에 도움을 주는 ‘참숯 마스크’, 수분 앰플이 나와 피부 보습과 진정에 효과적인 ‘히알루론산 마스크’ 총 3종으로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기존 모델링 팩과 달리 팩 제거 시 잔여물을 남기지 않고 한 번에 떨어져 모델링 팩의 단점을 없애고, 강력한 밀착력으로 얼굴선을 탄력 있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더마토리, ‘시카 파우더 토너’

더마토리가 ‘하이포알러제닉 시카 파우더 토너’를 출시했다. 하이포알러제닉 시카 파우더 토너는 흔들어 쓰는 쉐이킹 타입의 토너로, 화장 솜에 적셔 피부를 닦아내듯 사용하는 제품이다. 피지 조절에 효과적인 ‘칼라민’이 함유된 황금 비율 시카 파우더가 피지 흡착을 도와주고, 피부 진정과 수분 공급에 효과적인 ‘아줄렌 진정수’가 예민해진 피부에 빠른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이 제품은 알러지 유해성분 無첨가 제품으로 민감성 피부 및 알러지 피부로 고민하는 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아토팜, ‘와일드 키티 마스크팩’, ‘레인저스 핸드크림’

아토팜이 ‘와일드 키티 마스크팩’과 ‘레인저스 핸드크림’을 출시했다. 와일드 키티 마스크팩은 순수한 우유지질 성분이 피부를 순하게 보습·진정시켜주는 어린이 전용 마스크팩이다. 레인저스 핸드크림은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보습해주는 아이들을 위한 저자극 핸드크림이다. ‘슈퍼 베리 콤플렉스 5‘와 판테놀 등이 함유되어 건조하고 민감해진 아이들의 손 피부를 진정시키고 촉촉하게 보호해주는 제품이다.

◇센텔리안24, ‘마데카 인텐스 수딩 마스크’

센텔리안24가 ‘마데카 인텐스 수딩 마스크’를 출시했다. 마데카 인텐스 수딩 마스크는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 추출물)를 함유해 건조하고 민감해진 피부에 즉각적인 수딩 및 진정 효과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투명해진 TECA 에센스가 촉촉하고 빠르게 피부를 진정시켜줄 뿐 아니라 국내 마스크팩 최초로 적용된 ‘테카 샤워공법’ 기술이 유효성분의 효과적인 피부 흡수를 도와준다. 또한 100% 순면 시트를 사용해 피부에 빈틈없이 가볍고 부드럽게 밀착되어 효과적으로 에센스를 전달해주며, 여름철 뜨거운 태양으로 자극 받은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듀이트리, ‘더 클린 랩 수달 브러쉬 기획세트’

듀이트리가 ‘더 클린 랩 수달 브러쉬 기획세트’ 2종을 출시했다. 더 클린 랩 수달 브러쉬 기획세트의 ‘더 클린 랩 헬씨 폼’은 부드러운 수분 젤 타입의 약산성 클렌징 폼으로 유수분 밸런스 유지를 돕고, 자작나무수액 및 편백수 성분이 함유되어 세안 후에도 당김없이 촉촉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티트리 오일 및 마치현 추출물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진정 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더 클린 랩 에이씨 듀 폼’은 예민한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반투명 젤타입의 약산성 클렌징 폼으로, 산뜻하고 부드러운 사용감이 특징이다.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카밍 플라워 콤플렉스와 피지 컨트롤을 돕는 금송뿌리추출물 및 화이트월로우껍질추출물 등을 함유했다.

◇에이프릴스킨, ‘퍼펙트 매직 커버 프루프 쿠션‘, ‘퍼펙트 매직 커버 듀얼쿠션‘

에이프릴스킨이 ‘퍼펙트 매직 커버 프루프 쿠션’을 출시했다. 퍼펙트 매직 커버 프루프 쿠션은 유분 및 피지에 강한 스웨트프루프 효과를 비롯해, 물에도 메이크업이 쉽게 지워지지 않는 강력한 워터프루프 기능의 제품이다. 보송한 제형이 피부에 밀착되어 무너짐 없이 화사하고 맑은 피부를 연출해 주며 매끈한 코팅광으로 마무리해 메이크업이 오래 유지되도록 도와준다. 특히 블루와 핑크 컬러가 함께 담겨 있는 것이 특징이며 블루 컬러는 블루 아쿠아 성분으로 수분에 의한 쿨링감을 부여하며, 핑크 컬러는 핑크 플라워 콤플렉스가 다량 함유되어 피부 진정에 효과적이다.

또 ‘퍼펙트 매직 커버 듀얼쿠션’을 출시했다. 퍼펙트 매직 커버 듀얼쿠션은 션 파운데이션과 매트 파우더를 한 개의 팩트에 담은 2 in 1 제품이다. 쿠션 파운데이션은 높은 커버력, 밀착력으로 촉촉하고 매끈하게 마무리되며 48시간 동안 다크닝이나 무너짐 없이 화사하게 연출해준다. 매트 파우더는 피지 조절에 도움을 주는 위치하젤 추출물, 티트리 추출물 등을 담아 T존, 쌍커풀 라인 등 피지 분비가 많은 곳의 유분기를 뭉침 없이 잡아주어 매끈한 피부를 선사한다.

 

◇블리블리, ‘밀착 픽서’

블리블 리가 ‘밀착 픽서’를 출시했다. 밀착 픽서는 메이크업 보호막을 형성하여 방금 한 듯한 메이크업으로 고정시켜주는 워터 텍스쳐의 픽서 제품이다. 얇고 균일한 보호막을 형성해주는 롱 웨어 폴리머 성분이 함유 되어 있어 끈적임과 번짐 없이 깔끔한 메이크업으로 고정시켜준다. 또한 3중 히알루론산과 위치하젤수 함유로 피부 수분은 높여주고 건조함, 각질 등은 방지 해주어 오랫동안 촉촉한 물광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메이크프렘, ‘시카프로 리프레쉬 라이트 크림’

메이크프렘이 ‘시카프로 리프레쉬 라이트 크림’을 출시했다. 시카프로 리프레쉬 라이트 크림은 수분감이 느껴지는 산뜻한 젤 타입 크림으로, 빠르게 흡수되지만 촉촉함이 오래 지속되고 젤 타입 특유의 끈적임을 줄여 지성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안전한 원료만 함유한 저자극 안심 처방의 제품으로 붉고, 열받은 피부를 진정 및 케어하는데 효과적이다. 피부 보습과 항산화에 효과적인 식물 추출물을 함유하여 천연 그대로의 연한 블루 컬러를 띄는 게 특징이다.

◇게리쏭, ‘스템세라 리뉴크림’

게리쏭이 ‘스팀세라 리뉴크림’을 출시했다. 스템세라 리뉴크림은 피부 턴 오버 주기에 따라 각질 제거와 보습, 장벽 강화, 영양 공급까지 4 STEP으로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충전해준다. 각질 케어 성분인 PHA로 저자극 스킨케어가 가능하며, 고농축 세라마이드 캡슐이 함유돼 무너진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준다. 또한 줄기세포 성분인 ‘스템셀’과 세라마이드 캡슐의 복합체인 ‘스템세라 복합체’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피부 본연의 힘을 탄탄하게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라비오뜨, ‘모멘티크 핸드벨 마스카라‘

라비오뜨가 ‘모멘티크 핸드벨 마스카라’를 출시했다. 모멘티크 핸드벨 마스카라는 인위적이지 않는 자연스럽고 깊이 있는 로즈브라운 컬러가 로맨틱한 감성의 또렷한 속눈썹을 연출해주는 마스카라다. 속눈썹 뿌리부터 한올한올 강력하게 밀착되는 섬유질 배합이 짧은 속눈썹을 길어 보이도록 연출해주며, 빈약한 숱에 촘촘한 볼륨을 더해 처진 속눈썹을 쉽게 올려준다. 또한 슬림한 바나나 모양의 곡선 브러쉬는 초보자도 쉽게 속눈썹을 섬세하고 탄력있게 올려주어 자연스럽고 힘있는 눈매로 연출해주며, 파워프루프 포뮬러가 땀이나 습기, 눈물 등에도 번지지 않고 오랜시간 지속력을 높여준다.

◇시오리스(sioris), ‘필 쏘 프레쉬, 토너’

시오리스가 ‘필 쏘 프레쉬, 토너’를 출시했다. 필 쏘 프레쉬, 토너는 유기농 황금 하귤 추출물을 85% 함유하고 있는 약산성 토너 제품이다. 여기에 발효 옥수수에서 유래한 프로판다이올, 히알루론산 성분이 뜨거운 여름철 피부의 진정과 보습을 유지시켜주고 유기농 위치하젤수와 블랙윌로우나무껍질추출물이 모공 수렴 및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청량감이 느껴지는 워터 타입으로 신선한 제철 하귤의 쌉쌀하지만 새콤달콤한 자연 그대로의 향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려(呂), ‘두피 청정 샴푸’

려가 ‘두피 청정 샴푸’ 2종을 출시했다. 지성 두피를 위한 ‘수분정화 샴푸’는 피 진정에 효과적인 국내산 편백수에 삼나무 잎과 쑥잎수, 박하 성분이 더해져 스트레스로 약해진 두피에 수분을 충전하고 피지와 노폐물을 개운하게 씻어낸다. 중건성 두피를 위한 ‘영양강화 샴푸’는 어성초가 두피에 영양을 공급할 뿐만 아니라 삼나무 잎과 쑥잎수, 솔잎 성분이 두피의 유분기를 제거하고 수분을 공급해 산뜻한 두피를 완성해준다.

◇솝퓨리(SOAPURI), ‘샴푸바’

솝퓨리가 ‘샴푸바’ 3종을 출시했다. 샴푸바는 탈모와 가늘어지는 모발 고민에 두피탄력을 키워 도움을 주는안티로스 샴푸바, 금방 기름지고 트러블이 생기는 두피에 유분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두피를 진정시켜주는 노세범 샴푸바, 푸석하고 가려운 두피에 꿀과 프로폴리스로 보습력과 영양을 주는 리치리치 샴푸바 총 3종으로 각자의 두피 고민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자연유래계면활성제로 비누본연의 세정력은 유지하면서 일반 샴푸의 2~5%에 해당하는 기능성 성분 함유량 대비, 약 20배에 육박하는 40%의 기능성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풍부한 영양 공급과 강력한 클렌징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