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마리따이쟈, 로레알 등 월드컵 마케팅 활발한데 국내 브랜드는 없어...

러시아 월드컵 마케팅이 실종됐다. 한때 국내 화장품 브랜드들은 올림픽이나 월드컵 등 지구촌의 축제가 시작되면 다양하고 기발한 마케팅으로 브랜드 이미지도 올리고 매출 향상도 도모했다.

지난 14일부터 러시아에서 7월 16일까지 월드컵이 열리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도 러시아 방문 중에 현지 시간 23일 오후에 한국과 멕시코 경기를 관람하면서 응원을 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월드컵 마케팅이 거의 실종됐다. 주 52시간 근로, 최저시급 인상, 물가 상승, 내수부진, 중국 단체관광객 감소, 미중 무역전쟁 등 이슈로 여유가 없는 것 같다.

이처럼 국내 화장품이 조용한 가운데 중국의 화장품 시장은 글로벌 브랜드를 비롯해 중국 로컬 기업들이 월드컵 마케팅을 실시하면서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하면서 깜작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 아쉽게도 국내 브랜드는 중국 현지 마케팅이 없는 것으로 보도됐다.

최근 중국의 C2CC매체는 월드컵과 뷰티,기회를 놓칠 수 없는 화장품 브랜드들의 마케팅(世界杯遇上美妆?这里有波营销操作值得借鉴)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중국 화장품 시장의 월드컵 마케팅의 효과를 보도했다.

 

티몰에서 618절 동안에 마스크팩이 2억 여 장을 판매됐으며 미용기기와 에센스류 매출도 8배 증가했다. 특히 월드컵 국가 대표팀과 관련된 색상의 매출 성장률은 동기대비 100% 이상 성장했다는 것이다. (据天猫方面透露,天猫618期间,面膜卖出了超过2亿片;美容仪、精华类产品增长也达到8倍。且与世界杯国家队相关的彩妆非主流色号已然可以称为2018年新一季的“断货王”,同比增长高达100%以上。)

 

예를 들면 MAC의 검은색과 초록색 제품과 마리따이쟈의 화이트 립스틱, Miss Candy의 노란색, 초록색 그리고 블루색이다. 손톱손질 세트 미용도구 등이다. (如MAC的黑色、绿色;玛丽黛佳的白色唇膏;以及Miss Candy的黄色、绿色、蓝色美甲套组等美妆产品。)

 

자연당의 경우에는 축구팬 맞춤 마스크팩 계열을 론칭했다. 또 지난 6월15일에 광저우 천하성에 위치하는 왓슨스와 협업해 축구팬을 위해 ‘72h 완슨스 축구팬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브라질,독일,스페인,프랑스,아르헨티나,벨기에,잉글랜드,포르투갈 등 축구대표팀을 포스터 아티스트가 공동으로 디자인했다. (以自然堂为例,此次的借势营销,自然堂不仅推出了“球迷定制版水光面膜”系列,还于6月15日,联合广州天河城屈臣氏,为球迷专门打造了72小时不打烊的“广州天河城屈臣氏球迷快闪店”。据悉,自然堂世界杯定制版面膜系列是其联合巴西世界杯海报艺术家,特别策划了球迷定制版水光面膜,包含巴西、德国、西班牙、法国、阿根廷、比利时、英格兰、葡萄牙等队定制版面膜。)

6월 16일에 판매 시작한 이 마스크팩 계열은 판매 10분 안밖에 1만 장이 판매됐다. Miss Candy도 월드컵 계열 손톱손질 세트를 출시했다. (值得一提的是,该系列面膜于6月16日出售,开卖仅10分钟就被疯抢1万片。Miss Candy推出了世界杯系列的指甲油套装.)

 

남성 마스크 팩도 예외는 아니다. 티몰618이 시작된 11일에 우한시 시민들이 월드컵을 위해 남자 마스크 팩 6만5000 장을 구매했다. 로레알 남자 마스크팩은 6월16일 발매 30분 동안에 10만 장을 판매했다. (据小C进一步了解,天猫618启动11天,武汉市民已经为世界杯“囤”下男士面膜6.5万片。以欧莱雅男士面膜为例,据悉其自6月16日开售仅半小时就卖出10万多片男士面膜。)

한편 얼굴에 중시하는 남자 소비자 규모가 늘면서 마스크팩,아이크림 등 스킨케어 제품이 밤새도록 축구 구경하는 남성 소비자가 피부를 보호하는 중요한 ‘포급소’라는 존재로 부상했다.‘티몰618’의 자료에 따르면 남자 마스크팩이 200만 장을 팬매 됐다.(尤其是在越来越多的男士开始注重投资外表的情况下,面膜、眼霜等护肤品成了他们“熬夜看球”时,守护颜值的中场“补给站”。这一点我们从“天猫618”前六天的数据中即可证明,据相关数据显示,在此期间,已售出200万片男士面膜,另外,价值近万元的生发仪销售量增长15倍。)

칸타르 소비자 개인뷰티 지수에 따르면 인터넷 쇼핑데이 동안에 남성 소비자가 기여하는 소비량은 연간 총 소비량에서 약 40%다. 경제성장 등 유리한 요소와 남성 화장품 시장의 미포화 상태 등 요소를 감안하고 2020년까지 중국 남성 화장품 시장 규모는 250억 인민폐를 초과할 전망이다. (据凯度消费者个人美妆指数显示,男性在电商购物节消费量已经占全年消费量的40%。且从经济发展等有利因素和男士化妆品的消费远未饱和等因素综合考虑,相关报告预计至2020年,中国男士化妆品市场总值将超过250亿元人民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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