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DO와 UNIFON, INOHERB 등 중국 로컬 브랜드 속속 진입...

중국의 남성화장품 시장이 주목을 받고 있다.

2020년에 250억 위안에 이를 것이라는 예상이다. 이미 로레알 등 글로벌 브랜드들은 다양한 제품으로 시장을 준비하면서 접근하고 있다. 특히 로레알은 남성 마스크 팩으로 30분 동안에 10만장을 판매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 같이 남성 시장이 크게 성장함에 따라 찬도 등 중국 로컬 브랜드들도 속속 진입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北京商报는 CHANDO와 UNIFON, INOHERB 등이 잇따라 남성 화장품 시장에 진출했다, 그들 잘 할 수 있을까? (自然堂/御泥坊/相宜本草纷纷加码男士市场 能拿下吗?)라는 보도를 통해 시장 동향을 전했다.

 

최근 CHANDO가 남성용 신제품을 출시하며 신제품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스타 Willian Chan을 모델로 발탁했다. 남성 화장품시장에 대한 탐색은 아니다. 크렌징, 스킨, 크림 등 총 11개의 SKU를 가지고 있다.유통 채널에 대해 남성 사용자가 많은 징동(京东)을 선택했다. 마케팅은 '크로스파이어'라는 게임 IP사와 합작했다. (近日,自然堂发布了全新男士产品,请来男星陈伟霆代言造势的同时,自然堂对于男士化妆品市场显然已经不是简单试水的态度。据悉,此次自然堂男士一举发布了11个SKU,涉及洁面、爽肤水、润肤露、面霜等多个品类。在渠道方面,自然堂男士选择被称为“男性用户天堂”的京东商城首发,在营销方面则与游戏IP《穿越火线》跨界合作,将目标精准瞄向男性用户群。)

상해가화(jahwa) 산하의 남성 화장품 브랜드를 제외한 UNIFON, INOHERB 등 브랜드도 이미 남성용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除上海家化的高夫品牌一直稳扎男士护肤市场外,御泥坊、相宜本草等国产化妆品牌此前也都已经纷纷推出男士产品系列。)

그러나 로레알 맨, 니베아 맨, 맨소래담 등 중저가 브랜드가 이미 남성 화장시장에 진입했으며 고가 브랜드의 경우 로레알 산하 브랜드 Biotherm, KIEHL'S 등이 확고한 지위를 구축하고 있다. (事实上,在男士化妆品市场,大众平价类品牌中欧莱雅男士、妮维雅男士、曼秀雷敦等早就有所布局,高端类则有欧莱雅的碧欧泉、科颜氏等抢占先机。)

다른 글로벌 브랜드도 잇따라 중국 시장에 진입하고 있다. 지난 4월에 중국 시장에 진출한지 9년이 되는 키엘은 남성용 스킨 케어의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바이어스도르프의 니베아 맨의 비중이 가장 높다. (众多国际品牌针对中国市场也在不断发力。今年4月,进入中国市场九年的科颜氏首次为旗下男士护肤产品进行了“声势浩大”的推广活动;妮维雅男士则早已成为母公司拜尔斯道夫在中国占比最大的业务组成。)

한편 바이두 빅 데이터에 따르면 2017년 중국 남성 화장품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남성 화장품의 일평균 검색량은 11만 건이다. 그중 남성 색조 메이크업 관련 검색어 및 스킨 케어 관련 검색어가 작년 동기 대비 각각 14%, 6% 증가했다. Euromonitor의 데이터에 따르면 2016-2019년 중국 남성 화장품 시장의 판매액 연간 평균 성장률은 13.5%이고 글로벌 연간 평균 성장률의 5.8%이다. 닐슨은 2020년 중국 남성 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150억위안에 달할 것이라고 예상헀다.(据百度大数据显示,2017年我国男士化妆品行业持续稳步增长,日均搜索量达11万。其中,男士彩妆相关检索词同比增长了14%,护肤相关搜索量同比增长6%。欧睿信息咨询公司数据显示,预计2016-2019年中国内地男性护肤品及化妆品市场的零售额平均年增长速度将达到13.5%,远高于全球的5.8%。尼尔森数据也显示,中国男性护肤市场规模到2020年将有望达到150亿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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