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 외국 브랜드 모방하거나 표절하는 수준이라며 독창성 향상 주문...

이처럼 중국 남성화장품 시장을 로레알 등 해외 브랜드가 석권하는 양상을 보임에 따라 로컬 브랜드에 대한 경쟁력 향상을 지적했다. 여성 화장품 시장에 비해 남성 화장품 시장 경쟁은 치열하지 않다. 하지만 국내 브랜드는 여전히 국제 브랜드의 위협과 경쟁력 부족에 직면하고 있다. 해외 브랜드는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尽管男性化妆品市场相对来说没有女性市场竞争激烈,但是本土品牌仍然面临着来自国际大牌的挤压以及自身核心竞争力不足的挑战。面对日渐崛起的中国男性化妆品消费力量,国际品牌自然也不愿意错失机会。)

 

한 패션 전문가는 현재 중국의 남성 화장품 브랜드는 로고가 애매하고 지향점도 명확하지 않다. 대부분 외국 브랜드를 모방하거나 표절하고 있다. 아직 여성 화장품에 의지하는 수준이라고 밝혔다. (一位时尚行业专家认为,目前国内男士化妆品品牌标志模糊,目标导向并不明确,本土品牌大多抄袭与效仿国外品牌而自我特征不够明显,基本还只是依托于女士化妆品的附属产品。)

또한 00후 젊은 소비자는 중국의 남성 화장품을 잘 모르고 있다. 따라서 기업들은 선명한 이미지를 세워야 한다. 한 브랜드 마케팅 전문가는 현재 중국의 남성 화장품시장은 걸음마 단계다. 제품 차별화를 추구할 필요가 당분간은 없다. 일단 기본적인 제품부터 출시하고 앞으로 세분화를 진행해도 된다. 여성화장품과 달리 세분화 경쟁이 없다. 이는 많은 국내 브랜드가 아직 기회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而“00后”消费人群更对本土男士化妆品了解更少,本土化妆品企业需要尽快建立鲜明的市场标签。一位品牌营销专家指出,当前国内男士化妆品市场尚处于启动和成长阶段,暂时还不需要太追求产品的差异化, 可以先把基本款做好再慢慢研发推出细分品类。男士护肤品显然还未达到女士护肤品的精细化竞争阶段,这也意味着本土玩家还有很多市场机会。)

국내 브랜드가 남성화장품 시장 진출이 좀 늦지만 일부 국제 고급브랜드와 비해 차이가 크지 않다. 지금 시장에서 마음에 드는 남성 화장품 브랜드가 없어서 소비 동향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이는 국내 브랜드에 대한 좋은 기회이고 향후 국제 브랜드와의 격차를 좁히고 심지어 국제 브랜드를 초월할 것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从某种程度上来说,本土品牌虽然入局相对较晚,但是在发展男性化妆品时与一些国际大品牌的差距不会太大。目前,市场上还没有很多特别深入人心的男士化妆品牌,总体消费趋势也比较好抓住,这对于本土品牌来说是很好的发展机遇,未来还是有机会缩小与国际品牌的差距并实现赶超的。)

또 과거 국내 화장품 업체는 브랜드 의식이 없다. 현재 점차 커진 남성 화장품 시장에서 부상하려면 우선 브랜드 건설 및 마케팅에 신경을 가져애 한다. 짧은 시간 내에 소비자 마음속에 뚜렷한 브랜드 이미지를 세움으로써 빨리 시장을 점유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在他看来,本土化妆品牌在过去相对缺乏品牌意识,当下面对不断培育的男性化妆品市场,要想真正实现弯道超车,首先还是要在品牌塑造、营销方面加大力度,短时间内在消费者心目中树立起鲜明的品牌形象而迅速占领市场。)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