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선은 클럽클리오샵 오픈, 3,4선은 CS채널 등 다양한 유통채널로 개척..."

클리오는 어떤 회사인가? ‘해마다 20% 성장, 드럭스토어 채널 1등, 인지도 95% 이상, 소비자 자발적으로 팔로우를 생산’

이 같은 사실은 한현옥 클리오 대표가 최근 중국의 C2CC매체와 인터뷰를 통해 소개한 함축적인 내용이다. 국내에서는 언론 노출을 자제하는 태도와 비교하면 그만큼 중국 시장에서 소중한 활로를 찾고 있다는 증거다.

 

한 대표는 “클리오는 한국에서 25년의 역사를 갖고 있다. 매년 20% 이상의 성장을 해왔고 색조브랜드가 장시간에 걸쳐 이렇게 성장한다는 것은 기적에 가깝다. 현재는 드럭스토어에서 1등을 하고 있는 브랜드다. 1등을 할 수 있는 배경에는 매년 히트상품을 내고 매년 베스트셀러를 배출하고 있다. 베스트셀러 제품이 굉장히 많은 브랜드다. 인지도는 95%를 넘고 있다. 때문에 일반 소비자들이 자발적인 팔로우로 운영하고 있는 등 아주 유명한 브랜드라고 자신하다”고 말했다.

한 대표는 “중국시장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2000년부터 중국 시장에 변화에 대해 면밀하게 관찰하고 분석하는 등 철저한 시장조사를 하고 있다. 또 중국의 화장품 시장의 변화에 관련된 수많은 자료를 검토하면서 준비하고 있다. 특히 95년생, 90년생 연령대의 소비자의 트랜드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중국의 1,2선 중심도시를 중심으로 클럽클리오샵을 오픈할 계획이다. 3,4선 도시는 CS채널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진출한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한 대표는 또 “한국에서는 클리오를 좋아하는 마니아들이 많다. 특히 지금 중국의 소비자들은 아름다움에 대한 욕구가 강합니다. 그 중 하나가 어떻게 메이크업을 하고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냐는 것이다. 앞으로 이에 대한 부분을 적극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미용법을 소개하는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을 하고 또한 고객들이 화장품을 구매할때 의사결정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신제품을 론칭할 때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이슈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다음은 중국 C2CC 기사 원문이다.

珂莱欧是一个什么样的品牌,它在韩国是什么样的地位?

A:珂莱欧是一个二十五年的品牌,每年增长在20%左右,在韩国的卖场的销量都是第一的。珂莱欧能达到这样一个成绩的秘诀就是每年珂莱欧都会有一个革新性的明星单品推出给消费者。珂莱欧能够达到这样一个成长速度,其实是很不容易的。珂莱欧在韩国消费者的认知度达到95%以上,可以很自信地说,我们这个品牌品质非常好,不需要去过多的宣传,消费者会主动寻找CLIO明星产品。

未来,珂莱欧在中国市场上的规划是什么?

中国市场对于珂莱欧来说是一个重要的市场,我们一直在观察中国彩妆这方面的一些趋势,关于中国市场的一些变化我们也一直在研究。对于90后,00后的一些动向我们是非常关注的。我们计划会在一些重点城市和中心城市建立一些我们珂莱欧的品牌店,三四线城市我们会通过CS渠道和一些其他的流通渠道去拓展。

珂莱欧如何提升在中国年轻消费群体心中的品牌形象?

A:在韩国,有很多人都非常热爱我们珂莱欧品牌,一些美妆达人、KOL也会积极地主动的给珂莱欧的产品做推广,我觉得这种方式在中国也可以利用的。中国的女性现在慢慢地也很重视自己的外表,希望学到更多彩妆的知识和化妆手法,让自己变得更美丽。所以在中国我们也希望通过这样的方式,跟年轻消费者去互动,向中国的消费者传递全球同步的时尚妆容和技巧,然后结合适合中国市场的营销推广,让年轻消费者在购买欲望上可以更加积极主动一些。在新产品上市的时候,我们也会采用更多年轻人喜欢的方式去做推广。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