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0대층 TV시청률 낮아 홈쇼핑 보다는 샤오홍수 론칭 좋을 듯...
드디어 세화피앤씨의 ‘모레모’가 중국의 샤오홍수 온라인채널에서 판매된다.
올해 1월에 중국의 코나인터내셔널과 모레모 등에 대한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년 간 100억 원대 규모다. 코나는 B2B(기업간거래) 플랫폼 케이타오 24를 운영하고 있으며 LG생활건강, 애경 등 국내 기업과 거래를 해온 곳이다.
이 같은 계약체결에 따라 코나가 최근 모레모의 워터 트리트먼트 미라클 등 총 10억 원규모의 발주를 낸 것으로 확인됐다. 따라서 세화는 늦어도 다음 주 안으로 해당 제품을 선적해 코나에 공급하기로 했다. 샤오홍수채널을 통해 판매한다.
현재 샤오홍수에는 모레모 브랜드관(사진)이 설치돼 운영되고 있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샤오홍슈’에서 판매하는 모레모의 제품은 워터트리트먼트 미라클10(146위안), 샴푸 레스 이즈 모어(49위안/30m), 샴푸 레스 이즈 모어(159위안/220ml), 헤어에센스 딜라이트 풀 오일(116위인), 페이셜 미스트 올데이 모이스트(89위안/75ml ) 등 총 5가지다.
또 ‘샤오홍슈’에는 모레모와 관련된 사용자의 리뷰(사진)가 총 51개에 이르고 있다. 한 사용자가 남긴 리뷰는 “핑크 색의 포장에 너무 복잡한 장식이 없어서 간단하고 질감이 너무 좋아요. 워터 타입으로 흡수력이 빠르고 산뜻함을 느껴 줄 수 있어요. 이 브랜드가 최근 중국 시장에 잘 알지 못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이 브랜드는 안정적인 성분으로 미국과 러시아 등에서 인기가 높았어요”라고 설명했다.
또 “인스타에서 가장 뜻거운 헤어에센스 MOREMO 은은한 향기가 좋아요. 그리고 사용할 때 기름지거나 떡지는 느낌이 없어요. 건조한 머리에 바른 후 차분하고 윤기나게 케어해줄 있어요”와 “이 브랜드가 국내에서 아직 안 유명하지만 인스타에서 인기가 높았어요. 가장 마음에 든 데 딱 10초만 사용하면 물미역 머리를 완성해줄 수 있는 거예요. 사용하기가 편리하고 남새도 좋아요. 나는 이 제품을 좋아해요”라고 밝혔다.
현재 모레모에 대한 브랜드는 중국에서 아는 사람이 많지 않지만 현재 10대, 20대의 젊은 층은 거의 텔레비전을 보지 않고 홈쇼핑 채널도 별로 안 좋아하기 때문에 홈쇼핑인 해피고 보다 ‘샤오홍슈’에 론칭하는 것이 더욱 효율적일 것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