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고 유분기가 적은 제형 화장품도 판매 호조 보일 듯...

더샘의 7월 화장품 경기는 자외선차단제와 워터프루프 기능을 가진 메이크업이 주도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함께 가볍고 유분기가 적은 제형의 화장품도 판매가 잘 될 것으로 예상된다.

더샘의 7월 화장품 경기는 자외선차단제와 워터프루프 기능을 가진 메이크업이 주도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같은 답변은 망원점 등 서울지역 4개점과 의정부점, 부산반송점, 대구침산점, 광주송정점, 충남서천점, 대전은행점 등 총 10개점을 대상으로 7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에 주목하고 있는지에 대한 전화 설문조사 결과다.

망원점은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가 꾸준히 많이 나간다”, 경희대점은 “요즘은 거의 자외선차단제를 많이 구매한다”, 연신내점은 “오버액션 토끼 콜라보 라인이 전체적으로 잘 나가고 샘물 루미너스 하이라이터나 컨실러, 퍼퓸도 많이 구매한다. 초슬림라이너도 파워프루프라서 인기가 있다”고 응답했다.

서울대입구역점은 “하라케케 라인이 꾸준히 많이 나가고 요즘은 민감한 피부도 쓸 수 있게 약산성으로 나온 더마 제품도 많이 나간다. 또 여름이니까 블랙펄 마스크가 모공관리도 되면서 클렌징 기능도 있어서 인기 있고 각질제거제도 많이 구매한다. 퍼스트 에센스는 사계절 내내 쓰기 좋고 메르비에 아쿠아 라인도 피부속까지 흡수되고 산뜻하면서 건조하지 않아서 많이 찾는다. 색조는 틴트도 많이 나가고 쓰리엣지 라인도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

의정부점은 “블러셔랑 팁 컨실러가 인기 있고 크리미 컨실러는 성분도 순하게 나와서 많이 나간다. 오버액션 토끼랑 콜라보한 제품도 많이 찾고 하라케케 라인의 스킨, 로션, 크림이 대표적으로 많이 나간다. 각질제거하는 소프트젤도 꾸준히 나가고 클렌징워터랑 선크림도 많이 나간다”, 부산반송점은 “초슬림 라이너가 잘 안지워져서 많이 나가고 샘물 무스 캔디 틴트는 바르면 매트한 느낌이다. 쓰리엣지 라인도 글로우베이스랑 파운데이션, 립스틱이 있는데 요즘 많이 찾는다”고 설명했다.

대구침산점은 “클렌징워터나 컨실러, 초슬림 아이라이너, 블러셔가 많이 나가고 기초는 요즘은 가볍고 유분기 없고 시원한 느낌으로 많이 찾아서 하라케케 라인이나 아이슬란드 라인을 구매한다. 또 선크림이나 마스크팩도 잘 나간다”, 광주송정점은 “클렌징워터나 컨실러는 꾸준히 인기가 있고 오버액션 토끼 콜라보 라인도 요즘 인기 있다. 여름이니까 선크림이나 워터프루프 라이너, 색조나 베이스 제품이 많이 나간다”,

충남서천점은 “클렌징워터가 잘 지워지기도 하고 순해서 눈도 따갑지 않고 보습기능이 있어서 인기가 많다”, 대전은행점은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나 아이라이너가 많이 나가고 덥고 습하니까 피지개선이나 모공 관리해주면서 스크럽 기능도 있는 폼클렌징이 인기가 많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