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데카솔 주요 성분인 시카로 코스메슈티컬 시장 진입 지속...

화장품 브랜드의 피부 수분력 유지를 위한 노력이 다각도로 펼쳐지고 있다.

클렌징과 크림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나타나고 있다. 특히 화학성분을 이용하기 보다는 편백나무나 솔잎 등 천연 식물성분으로 해결하려고 하고 있다. 거기다 미세먼지까지 차단할 수 있는 올인원 기능도 표방하고 있다.

특히 최근 들어 국내는 물론 중국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코스메슈티컬 혹은 더마코스메틱 시장 진입도 나타나고 있다. 일부 제품에서 ‘시카(병풀추출물)‘ 즉 마데카솔의 주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아이오페, ‘더마 리페어 약산성 클렌징 워터’

아이오페가 ‘더마 리페어 약산성 클렌징 워터’를 출시했다. 더마 리페어 약산성 클렌징 워터는 약산성 포뮬러로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하는 것이 특징이다. 동시에 미셀라 기술이 적용되어 피부에 남아있는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자석처럼 깨끗하게 지워주며, 피부 표면에 수분과 유효성분은 남겨 촉촉함을 유지해준다. 또한, 식물 유래 진정 성분 편백나무잎 추출물과 피부 장벽 강화 효능을 가진 판테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코튼 블룸 성분이 함유되어 보다 부드럽게 클렌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헤라 옴므, ‘올인원 페이셜 드링크’

헤라 옴므가 ‘올인원 페이셜 드링크’를 출시했다. 올인원 페이셜 드링크는 수분 캡슐이 피부의 갈증을 해소해주고 진정시켜주는 토탈 솔루션 제품이다. 식물 유래 성분인 젠틀 맨 스킨 콤플렉스를 함유해, 외부 환경이나 잘못된 피부 관리 및 면도 습관 등으로 거칠고 민감해진 남성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젠틀 맨 스킨 콤플렉스의 카멜리아 시넨시스 성분은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편백나무 추출물은 지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선사한다. 청정 솔잎 추출물은 과다 분비된 피지를 조절하는 역할을 해 번들거리지 않고 산뜻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응축된 보습 캡슐인 맥시멈 하이드레이팅 캡슐이 적용되어 피부의 수분 장벽을 강화시켜주며, 겉은 유분기가 많고 속은 건조하기 쉬운 남성 피부 깊숙이 보습효과를 전한다.

◇네이처리퍼블릭, ‘슈퍼 아쿠아 맥스 컴비네이션 수분크림’ 튜브 타입

네이처리퍼블릭이 ‘슈퍼 아쿠아 맥스 컴비네이션 수분크림’의 튜브 타입을 한정판 기획세트로 출시했다. 슈퍼 아쿠아 맥스 컴비네이션 수분크림은 하와이 코나 지역 수심 914m에서 끌어올린 청정 해양 심층수와 33가지 바다 성분의 영양이 피부 깊숙이 수분 파워를 전달한다. 뿐만 아니라 임상 실험을 통해 72시간 피부 보습지속 효과를 확인 받아 소량만 발라도 수분감이 오래 유지되며, 산뜻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페이셜 카밍 미스트’

닥터자르트가 '시카페어 페이셜 카밍 미스트'를 출시했다. 시카페어 페이셜 카밍 미스트는 자극 받은 피부를 촉촉하게 쿨링 및 진정시켜주며 보호 효과를 선사하는 제품이다. 센텔라아시아티카 성분을 통해 민감해진 피부의 진정 케어에 도움을 주고, 미네랄 성분 3종을 함유해 촉촉한 수분감까지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미세먼지와 유해한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며, 가볍고 수분감 가득한 초미세 안개분사 입자가 뭉치지 않고 피부 깊숙이 촉촉함을 전해준다.

◇아크네스, ‘미셀라 클렌징 워터’, ‘타겟 리페어 크림’

아크네스가 ‘미셀라 클렌징 워터’와 ‘타겟 리페어 크림’을 출시했다. 미셀라 클렌징 워터는 자연 유래 성분으로 촉촉하고 순한 약산성 미셀라 클렌징 워터로, 메이크업 및 피부 노폐물을 말끔히 지워주고 수분을 유지해주어 메이크업을 지운 후에도 피부가 더욱 촉촉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병풀 추출물과 티트리 성분 함유로 고민 부위를 진정시켜주고, 살리실산이 부드럽게 피부 각질을 제거에 도움을 준다. 타겟 리페어 크림은 독자 기술이 적용된 캡슐이 함유되어 피부 고민 부위에만 반응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캡슐은 고민 부위의 ph와 만나 오픈되어 티트리, 살리실산 등 문제성 피부 케어 성분을 전달해준다. 또한 판테놀, 세라마이드, 펩타이드 성분이 건조해지기 쉬운 고민 부위 주위의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건강하고 탄탄한 피부로 케어해준다.

◇16브랜드, ‘16 구름 미백 로션’

16브랜드가 ‘16 구름 미백 로션’을 출시했다. 16 구름 미백 로션은 구름처럼 가벼운 텍스처가 특징이다. 원래 투명하면서 맑은 피부인 듯 자연스럽게 톤업해주며, 발림성이 촉촉하고 빠르게 흡수돼 덥고 습한 여름철에도 산뜻하다. 안전한 성분들로 구성돼 민감하거나 예민해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제품에 함유된 목화씨 추출물이 과잉 분비된 유분과 피지를 케어해 끈적임이 없다. 또한 산소수와 마시멜로우뿌리 추출물이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를 선사하고 피부 깊숙한 곳까지 수분감을 전달해 오랫동안 촉촉하다.

 

◇게리쏭, ‘옴므 더마 시스템’

게리쏭이 ‘옴므 더마 시스템’ 2종을 출시했다. 옴므 더마 시스템 라인의 ‘애프터 쉐이브 수더’는 무알콜 저자극의 워터-젤 타입의 애프터쉐이브 제품으로 피부에 닿는 순간 상쾌하게 터져 나오는 쿨링 효과로 면도 후 화끈거리고 붉어지는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촉촉한 크림 타입의 ‘스킨 레스큐 모이스처라이저’는 피부 수분을 즉각 충전시켜주며 당기는 얼굴부터 건조한 입가 주변의 들뜬 각질을 가라앉혀주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헉슬리(Huxley), ‘딥 클렌징 루틴’

헉슬리가 ‘딥 클렌징 루틴’ 2종을 출시했다. 딥 클렌징 루틴은 선인장 시드 오일 성분을 담아 지울수록 더욱 촉촉한 피부 컨디션을 완성시켜준다. ‘클렌징 오일 딥 클린 딥 모이스트’는 가볍고 산뜻한 오일 제형이 피부 사이사이의 노폐물은 물론, 베이스와 포인트 메이크업을 깔끔하게 지워주는 워시-오프 타입의 오일 클렌저로, 물 세안만으로도 잔여감 없이 깨끗한 세정이 가능하다. 또한, 선인장 시드 오일을 포함한 다양한 식물성 오일 성분을 배합하여 피부 표면에 천연 보습막을 형성해 주어 딥 클렌징 후에도 피부 수분을 잃지 않도록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클렌징 폼 딥 클린 딥 모이스트’는 클레이 성분이 함유된 부드럽고 쫀쫀한 미세 거품 입자가 모공에 끼인 노폐물과 먼지를 깨끗하게 흡착해주고, 선인장 추출물을 성분이 순하고 촉촉한 세정을 돕는 고보습의 클렌징 폼이다. 피부 진정 및 수분 공급에 효과적인 블루 로터스, 블루 아가베 등의 블루 컬러 원료를 적용하여 외부 환경에 자극 받은 피부 진정은 물론 풍부한 수분을 공급하여 주고, 천연 유래 세정 성분을 담아 민감한 피부에도 부담없이 사용 가능하다.

◇올리패스 코스메슈티컬즈, ‘RS.101 더블 화이트닝 라인’

올리패스 코스메슈티컬즈가 ‘RS.101 더블 화이트닝 라인’을 출시했다. RS.101 더블 화이트닝 라인은 화이트 트러플 오일과 불가리안 로즈 오일에서 추출한 성분의 항산화 브라이트닝 효과가 특징이다. 또한 16가지 친환경 식물성분과 비피다 발효 용해물의 올인원 케어로 여름철 지친 피부의 컨디션을 회복시켜준다. 또한 미백 케어와 수분공급은 물론 피부를 정화시켜주는 더블 화이트닝 세럼, 자외선 차단 및 미백 주름을 개선해주는 더블 화이트닝 유브이 프로텍터, 낮 동안 햇빛에 노출된 피부의 열감을 완화시키고 피부장벽을 케어하는 더블 화이트닝 크림 마스크, 폭발적인 수분 공급에 집중한 더블 화이트닝 레디언스 마스크 등 총 4종으로 출시되었다.

◇베네피트, ‘2018 시츄에이셔널 키트’

베네피트가 ‘2018 시츄에이셔널 키트’ 4종을 출시했다. 2018 시츄에이셔널 키트의 ‘파리지엥 핀 업(골드 파리 키트)’는 살구빛 치크와 핑크빛 하이라이터를 매치해 우아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스노우 돌(트윙클 서울 키트)’는 투명하게 빛나는 피부와 장미빛 입술, 풍성한 속눈썹으로 사랑스러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히피 고 럭키(갤리 캘리포니아 키트)’는 사랑스러운 볼과 아찔한 속눈썹으로 휴양지에서 돋보이는 여신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더 비치로레트(훌라 하와이 키트)’는 하와이 햇살 아래 자연스럽게 태닝한 듯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아닉구딸, 여름 맞아 ‘드라이 바디 오일’

아닉구딸이 '드라이 바디 오일' 4종을 출시했다. 드라이 바디 오일은 오일이지만 끈적거림 없이 산뜻하고 보송하게 마무리가 되어 여름에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이다. 또한 바르는 즉시 빠르게 흡수되면서 피부가 매끈하게 코팅이 되어 부드럽고 빛나는 피부 결을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호호바 오일 성분이 탁월한 보습 효과를 선사하고, 피부 속부터 영양을 채워주어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포도씨 오일 성분 역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노화를 예방하여 효과적으로 피부를 관리해준다.

◇프레시팝, ‘제로톡스’ 샴푸

프레시팝이 ‘제로톡스’ 샴푸 4종을 출시했다. 제로톡스 샴푸는 고밀도 흡착 클렌징 기술이 미세먼지, 유분, 땀으로 오염된 두피의 모공 속까지 딥클렌징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약산성 샴푸로, 파라벤, 실리콘오일, 합성색소 등 6가지 성분이 첨가되지 않은 저자극 제품이다. 유칼립투스 성분이 함유된 ‘두피 딥 클렌징 슈퍼 유칼립투스 샴푸’는 두피 피지를 케어 해주고, 각종 노폐물 및 각질 제거에 효과적이다. ‘모발 손상케어 로얄 퀴노아 샴푸’는 퀴노아, 로얄 젤리, 파주 콩이 함유되어 손상되고 엉킨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부드럽고 윤기나는 모발로 가꿔준다. ‘민감 두피케어 케일&사과 샴푸’는 민감해진 두피를 케일 성분이 진정시키는 동시에 사과 성분이 영양을 보충한다. ‘모발 수분공급 베리식초 샴푸’는 푸석하고 거친 모발에 라즈베리와 크렌베리 성분이 수분을 공급하고 식초 성분이 보습 효과를 주어 부드럽고 촉촉한 머릿결을 선사한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