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선,2선 도시 20-30대가 주축...판매 높지 않지만 이슈 발생에 적합

샤오홍슈는 기존의 타오바오나 징둥과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

타바오와 같은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상품 판매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플랫폼이다. 이 같은 전문적인 전지상거래 플랫폼에서는 브랜드 수가 많고 상품 SKU가 완벽하다.

브랜드 상가와 기타 상가들이 타오바오와 같은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사용자 수가 샤오홍슈 보다 많고 중국 1,2,3,4선 도시의 모든 소비자들이 이용하고 있다. 하지만 허위 광고가 많고 믿음성과 진실성은 샤오홍슈 보다 비교적 낮다는 게 일반적인 생각이다.

 

샤오홍슈는 온라인커뮤니티의 역할과 콘텐츠를 중요하게 여긴다. 그리고 타오바오과 같은 전문적인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비해 브랜드 수가 적고 상품 SKU가 많지 않다.

연예인, 망훙(网红),일반인 모두가 제품 사용 후기를 작성하고 자신의 일상 생활을 공유할 수 있다. 특히 연예인들이 자체적으로 샤오홍슈에 가입하고 자신의 생활과 제품 사용 후기를 올리고 있다.

따라서 많은 팬들과 공유하는 과정에서 그들이 사용하거나 추천한 제품이 인기 제품이 될 수 있으며 다른 커뮤니티에서 화제를 일으킬 가능성도 존재한다.

사용자 수는 타오바오, 티몰보다 비교적 적고 중국 1선,2선 도시 20-30대의 여성은 주요 층이다.

사용자는 자신이 직접 사용하고 있는 제품에 대한 리뷰를 작성해 올리기 때문에 진실성과 믿음성이 있다. 일반적으로 샤오홍슈에서 올린 리뷰가 길고 더욱 구체적이다.

판매를 하기위한 절차나 과정은 어떻게 해야 할까?

우선 판매하고 싶은 상품을 등록해야 한다. 등록을 하려면 이메일로 샤오홍슈 상가 시스템에 신청해야 한다. 회사 정보와 재무 정보, 가게 정보 등을 작성해야 하고 이후 심사가 진행된다. 심사에 통과하면 계약서를 체결한다.

계약이 체결되면 샤오홍슈는 해당 브랜드에게 샤오홍슈의 운영 방식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판매를 시작한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