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등 10개 브랜드 포진...대부분 제품 긍정적 평가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 등 총 10개 브랜드가 중국의 ‘샤오홍슈(小红书)’를 공략하고 있다.

샤오홍슈(小红书)에서 아모레퍼시픽을 검색한 결과 설화수를 비롯해 에뛰드하우스 , 려, 마몽드, 이니스프리, 라네즈, 한율, 아이모페,에스쁘아, 헤라 등 총 10개 브랜드가 론칭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샤오홍슈에 올라온 중국 소비자들의 리뷰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는 현재 총 89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팔로우 수는 5만4071명이고 관련 리뷰 수는 12만3671개에 이르고 있다. 자음세트와 수면 팩, 쿠션에 대한 리뷰가 가장 많아 고급 브랜드로서 평가가 좋은 것으로 분석된다.

리뷰는 세트를 사용한지 1달 지난 것 같다. 피부 상태가 좋아지며 유수분 밸런스도 잘 유지되고 여드름도 없어졌다. 한방약과 같은 남새가 안심을 준다. 가성비가 매우 좋다. 한번 사용할 만하다고 긍정적인 반응이다.

또다른 리뷰는 수면 팩 사용한지 벌써 반년이 되었다. 숙면하면서 사용하고 다음날 아침에 피부도 팽팽한 것 같다. 특히 다시 씻은 필요가 없어서 나처럼 게으른 사람과 잘 어울린다. 계속 구입할 계획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려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총 61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팔로우 수는 1665명이고 관련 리뷰 수는 2만 9781개에 이르고 있다. 려의 각종 제품에 대한 리뷰가 있지만 그중에서 극손상케어샴푸, 자양윤모 진생샴푸탈모증상케어, 청아 두피딥클렌징 샴푸, 모발안티에이징샴푸의 리뷰가 가장 많다. 특히 검은 포장인 모발안티에이징 샴푸는 매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리뷰에서 대부분 중국 소비자들이 구입하는 려의 첫 제품는 극손상케어샴푸다. 손상 모발에 대한 케어 효능이 강하다. 이 제품을 사용한 후 머리카락이 더욱 부드러워지고 윤기도 흐른다. 자주 머리를 파마하는 사람에 적합하다고 평가했다.

또 다른 리뷰에서는 진짜 좋다. 인삼 냄새가 나 안심이 된다. 그리고 머리를 감은 후 뻑뻑하지 않다. 일반적인 실리콘 오일이 없은 샴푸와 다르다. 한 동안 사용 후 탈모 증상이 좋아졌다. 극손상 케어 샴푸는 별로 안 좋아한다, 하지만 이 보라색의 려를 진짜 좋아한다. 건조해 보이던 머리가 촉촉해지고 탈모 방지와 두피가 산뜻하게 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한율 플래그십스토어에는 총 23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팔로우 수는 4504명이고 관련 리뷰 수는 1132개에 이르고 있다.

리뷰에서는 우연히 산 제품이지만 효과가 뜻밖에 좋다. 로션은 매우 산뜻해서 여름에 사용하면 좋다. 지성 피부와 잘 어울린다. 가격은 약 190위안이다. 한율은 유명하지 않아 모르는 소비자가 많다. 이제품은 은은한 어린 쑥의 향기가 있다. 여드름 제거 효능이 있다. 세안 후 얼굴이 부드러워진다. 용량이 180ml 오래 쓸 수 있고 가격이 약 100위안 비싸지 않다. 가성비가 높다고 설명하고 있다.

에스쁘아 플래그십스토어에서는 총 23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팔로우 수는 1만 5989명이고 관련된 리뷰 수는 7381개에 이르고 있다. 주로 슈퍼 데피니션 페이스 러쉬와 퓨어 래디언스 글로우 라이저가 인기가 많다.

리뷰에서는 진주 추출물이 피부 빛을 밝혀줄 수 있다. 산뜻한 젤타입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분하고 화장을 잘 먹게 하다. 사계절 모드 사용할 수 있다. 가성비가 높고 계속 구입할 것이다라고 설명하고 있다.

한편 설화수, 려, 에뛰드하우스 , 마몽드, 이니스프리, 라네즈, 아이오페., 헤라 등은 이미 중국 소비자에게 널리 알려져 있다. 샤오홍슈를 제외한 다른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도 인기가 높다. 이들 브랜드의 제품이 너무 많아서 평가를 구체적으로 파악하는데는 한계가 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보면 이들 브랜드의 인기제품은 중국 소비자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설화수, 이니스프리, 라네즈 등의 브랜드다. 하지만 한율과 에스쁘아의 경우에는 이들 브랜드에 비교하면 인기가 많지 않은 것 같다. 샤오홍슈에서 대대적인 홍보를 하지 않은 것으로 여겨진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