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상반기 월 평균 200억 위안 기록...2017년 동월 대비 10% 이상 성장

중국의 화장품 시장규모가 지속적으로 팽창하고 있다.

2018년 들어 월 평균 200억 위안 이상의 시장 규모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 2017년에 이어 올해도 지속적으로 10% 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3월과 11월,12월에 판매가 급격하게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어 이때를 잘 공략해야 할 것으로 분석된다.  

따라서 국내 기업들이 1-2년 동안 사드 문제로 대 중국 수출 등에서 적잖은 타격을 입었다. 현재도 많은 고전을 하고 있다. 하지만 중국 화장품 시장이 두 자리 수의 성장율을 달성하고 있기 때문에 기회가 있다.

2017년-2018년 화장품 동기 대비 매출액(중상정보망(中商情报网) 자료)

최근 중상정보망(中商情报网)은 국가 통계국의 자료를 근거로 2018년 상반기 중국화장품업계 매출액 1276억 위안으로 작년 동기 대비 14.2% 증가했다고 보도했다.

통계국 자료에 따르면 2018년 1월부터 6월까지의 화장품 시장규모의 경우에는 1월과 2월 두달간은 422억위안으로 월 평균 211억 위안이다. 3월에는 249억 위안, 4월 196억 위안, 5월 201억 위안, 6월 217억 위안이다. 월 200억 위안 이상의 규모를 유지하고 있다.

또 2017년 같은 달과 비교하면 3월에는 22.7%, 4월에는 15.1%, 5월에는 10.3%, 6월에는 11.5% 각각 증가했다.

한편 2017년 하반기의 시장규모는 7월 184억 위안, 8월 200억 위안, 9월 222억 위안, 10월 220억 위안, 11월 282억 위안, 12월 261억 위안이었다. 2016년 같은 달과 비교하면 7월에는 12.7%, 8월 14.7%, 9월 13.4%, 10월 16.1%, 11월 21.4%, 12월 13.8% 각각 증가했다.

2017년-2018년 화장품 매출액과 사회소비재 누계 매출액 대비(중상정보망(中商情报网) 자료)

한편 통계국 발표에 따르면 2018년 6월 전국 사회소비재매출총액은 30842억위안으로 작년 동기 대비 9.0% 증가했다. 올해 상반기 사회소비재 매출총액 180018억위안으로 작년 동기 대비 9.4% 성장했다고 밝혔다.

[기사원문]

据统计局最新数据显示,2018年6月,全国社会消费品零售总额30842亿元,同比名义增长9.0%。

1-6月,社会消费品零售总额180018亿元,同比增长9.4%。

从化妆品零售情况来看,2018年6月份化妆品消费收入217亿元,与去年同期增长11.5%。

2018年1-6月全国化妆品累计消费收入达1276亿元,同比增加14.2%

2017-2018年化妆品消费收入及同比增速

从增速来看,2018年1-6月全国化妆品收入同比增加14.2%,高于同期社会消费品零售总额增速4.8个百分点。

2017-2018年化妆品收入与社会消费品累计零售总额增速比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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